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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회사 CDPR이 위쳐4 개발툴을 언리언엔진5로 바꾼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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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2. 4. 6.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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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회사 CDPR이 위쳐4 개발툴을 언리언엔진5로 바꾼 이유

 

CD Projekt는 Witcher 4가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CD Projekt는 언리얼 엔진 5의 오픈 월드 집중이 다음 위처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단순화할 것이라고 말한다.

 

게임 디렉터 제이슨 살라마:
"작년 중세 배경의 데모가 있었죠, 거기에는 우리가 과거에 작업했던 것들과 이상하리만치 유사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 심지어 게시판의 '몬스터 슬레이어 지명수배' 라는 문구까지 비슷했어요. '흠, 에픽이 우리에게 언리얼 엔진 5로 오라는 말을 하려는건가, 언리얼 엔진에서 우리 게임이 얼마나 더 멋져질 수 있는지 보라고? 이 모든 데모가 그런 음흉한 목적으로 만들어진게 아닐까?' 싶었죠. 뭔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제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VFX 및 조명 아트 디렉터 야쿱 나피크:
"언리얼 엔진은 수 많은 기능, 솔루션이 담긴 툴박스와 같습니다. 많은 팀들이 새로운 것들을 시도할 수 있게 해주죠. 언리얼은 이미 전세계 수 많은 개발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관점들이 툴의 디자인에 녹여져있고 더욱 애자일하게 만들어줍니다."
위쳐 신작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갈아타기로 결정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오픈월드를 겨냥한 기능들이다. 살라마는 개발자들이 선형 게임 대비 오픈 월드 게임을 제작하면서 맞닥뜨리게 되는 "기하급수적으로 많은" 문제들을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론적으로 플레이어들은 원하는 어느 곳으로든 갈 수 있고, 원하는 어떤 순서로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를 캡슐화하려면, 1,600개 가량의 다른 영역을 건드리지 않는다는 고수준의 안정성을 지닌 환경이 필요합니다."

 

 

3월에 CD Projekt가 마침내 The Witcher 4(새로운 탭으로 오픈) (공식 타이틀이 아니라 현재 우리가 롤링하고 있는 것)가 개발 중이라는 것을 확인했을 때 매우 큰 일이었습니다.RED엔진의 새로운 반복을 이용해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언리얼엔진5를 사용한다는 소식도 예상치 못했다.오늘의 State of Unallial(새로운 탭의 열기) 행사 동안, 스튜디오의 구성원들은 왜 그러한 변화가 일어났는지에 대해 언급했다.

슬라마는 비디오에서 "작년에 일어난 한 번의 데모가 있었는데, 그것은 중세 환경 데모가 있었는데, 어느 순간 우리가 과거에 했던 일들에 이상하게 친숙해 보이는 게시판이 있었는데, 이 게시판은 '괴물 살인이 원했던 것'이라는 표지판까지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그리고 나는 '흠, 그들이 우리에게 언리얼 엔진에 와서 당신의 게임이 얼마나 멋진지 보라고 말하려고 하는가?그 모든 데모들이 그 악의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인가?'잘은 모르지만 분명히 눈에 띄었어."

 

그 "몬스터 슬레이어 원하던" 이미지는 실제로 언리얼 엔진 4에서 중세 환경을 창조하는 것에 관한 멀티 파트 튜토리얼에서 나온 것이다.엔진의 세부사항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종종 지역 게시판에서 일을 집어내는 가짜 중세의 괴물 사냥꾼인 위쳐의 분명한 퇴장처럼 보인다.

물론, 누군가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스튜디오의 리더쉽을 설득하여 완전히 새로운 엔진으로 바꾸도록 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RED엔진은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만들고, 유지하고, 게임에서 게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개발 자원의 주요 낭비다.언리얼 엔진 5로 전환하면 CD Projekt가 엔진 수준의 개발 대부분을 에픽에게 맡길 수 있어 주로 실제 게임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출처 : https://www.pcgamer.com/cd-projekt-explains-why-the-witcher-4-is-using-unreal-engin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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