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C 인엑자일 SRPG 게임 웨이스트랜드3 유저 한글 패치 공개!!

게임 정보/한글패치

by 뱀선생게임 2022. 5. 1. 01:21

본문

반응형

PC 인엑자일 SRPG 게임 웨이스트랜드3 유저 한글 패치 공개!!

 

2022년 5월 1일

팀왈도에서 웨이스트랜드3 100% 유저 한글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한글패치는 사랑입니다 ㅜ

 

웨이스트랜드는 2020년 8월 28일 출시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SRPG 장르의 게임으로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을 유지 중.

웨이스트랜드3 PC 스팀판 가격 41000원.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이후로 최고의 갓겜 CRPG!! 라는 평가가 있음.

풀아웃4 스토리가 이랬으면 ㄹㅇ 대박쳤을 스토리임
보더랜드에서 보던 돌아이들+핵전쟁 아포칼립스+엑스컴식 전투
=웨이스트랜드3
crpg라서 케릭터 키우기가 첨에는 어려줘보이지만
리스팩 언제든지 가능함
리스팩 할때마다 돈이 드는데 최대 3천원까지 증가해서
첨엔 막키우다가 20랩때 리스팩하면 충분함
선택지에 따라 바뀌는 결과가 좀 있음
메인퀘 선택에 따라 서브퀘 진행을 바꿀수 있음
(예를 들어 다른 퀘스트 적이랑 안 싸우고 넘어간다던가 나중에 월드맵에서 습격 당한다던가)

왈도 오브 웨이스트 앤드 치킨

어떻게하면 우리는 성장하고 바뀔 수 있을까요? 너무나 어려운 질문입니다.

이 질문이 저희를 여기로 이끌었고, 저희는 무작정 탑을 쌓아올렸습니다.

무슨 생각이었고 뭘 믿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 모두 이 이야기가 어떻게 끝나는지 알고 있죠.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었던 저희 성장의 결과물입니다.

재밌게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설치법 

다운로드 링크의 파일을 받습니다.

해당 파일을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풉니다.

게임을 실행해봅니다, 한글이 출력되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입니다.

주의: 컴퓨터 이름이 한글이면 한글패치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스크린샷이 포함된 설치법 안내 링크



다양한 버그 해결방법

0. 바로 한글패치를 적용하지말고, 한글패치없이 게임을 1회 실행해보고 한글패치를 적용해본다.

1. 백신 및 뱅킹프로그램 같은 보안프로그램을 확인한다. (특히 어베스트)

2. 윈도우 계정명이 한글인지 체크해보고, 한글이면 영어로 바꿔준다.

3. NTFS 설정된 드라이브로 게임 설치 폴더를 변경한다.

Q&A

1. 왜 버전이 하나죠? 저번에 두가지 버전이 나온다고 하지 않았나요?

중간에 작업할 때는 논의가 미뤄졌으나, 최종적으로 결정할 때 핫산들이 해당 방식이 생각보다 별 의미가 없는 것 같다고 말씀해주셔서 취소됐습니다. 다만, 준비는 어느정도 해놨기에 혹시라도 요청하는 분들이 많아지면 추후 버전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2. 검수는 하나요?

당분간은 계획이 없습니다. 기한내 100% 완성에 힘을 너무 쓴 나머지 추가 검수할 여력이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추후 번역을 전반적으로 분석해 필요한 부분만 집중 검수를 할 생각은 있습니다!



3. 여기 팀왈도에서는 다음에 뭐 하나요?

종종 무슨 게임 번역해달라는 댓글이 달리거나 메일이 와서 설명을 드립니다. 

그럼 오랜만에 진짜 더럽게 재미없는 글을 한 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팀왈도답게 번역이 끝났으니 많은 분들이 다들 제 갈 길 가고 있으며, 그간 구심점이 되어준 분들도 떠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관리하는 저는 남아있긴 한데, 6년 넘게 여러 게임 번역 총대를 하면서 이것저것 다 해봤더니 더 좋은 결과를 얻으려고 뭐 해볼 게 이제는 없더군요. 더 이상 총대로서 성장의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많은 핫산 분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대단한 분들을 만나는 건 큰 기쁨이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이제 이거보다 더 어려운 뭔가를 해낼 방법이 안 떠오르네요. 예를 들어 여러분들의 절실한 도움이 필요한 패스파인더 2 번역이나 증오의 서부 번역의 경우 아무리봐도 제가 총대로 팀왈도 이름을 걸고 시작을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뽑아낼 방도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제 한계죠. 물론, 몇년씩 악착같이 버티며 멋진 결과를 내놓는 멋있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난쟁이 똥자루 같은 놈이라 해당하지 않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종종 올해 기대작 스타필드 유저 번역 이야기가 나오던데, 해당 게임이 토도키 하와도쿤의 좌충우돌 우주 대탐험(메타 스코어 65점)이 아니라 토드 하워드씨의 역작 스타필드인데 한국어 번역이 없는 경우라면, 굳이 제가 아니라 급식먹던 중학생 김똘똘군을 데려와 총대로 내세워도 좋은 번역이 나올 거라 봅니다.

뭐, 그간의 경험을 살려 마지막으로 많은 게임 번역에 도움이 될 툴이나 프레임을 남겨보고 싶어서 기업 후원에 관한 글을 올려놨지만 생각한 제가봐도 우스운 아이디어 같습니다. 웃겨요. 하하

그래도 번역에 참가해주신 핫산님들 덕분에 멋진 경험을 했고 인퀴지션처럼 번역이 끝난지 1년이 지났음에도 최근까지도 조금이나마 검수 및 수정작업이 이뤄진 게 있기에, 바로 사라지지는 않고 수정 사항을 반영하고 그간 작업들도 다시 살펴보며 보완하는 일은 하겠지만... 새로운 건 없겠네요.

평소에는 이런 쓰잘데기 없는 글을 안 쓰려고 노력했지만, 이게 이 블로그의 마지막 글이 될 수도 있어서 오랜만에 길게 좀 써봤습니다. 인사는 해야죠!



그동안 함께해주시고 관심을 보내주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래도 운이 좋으면 다른 프로젝트로 여러분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해드릴 수도 있겠죠, 아마도?

 

웨이스트랜드3 한글패치 출처 및 다운로드 링크 : https://blog.naver.com/dhrgusdlrns4/22271686064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