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 100% 유저 한글 패치 공개 및 다운로드

게임 정보/한글패치

by 뱀선생게임 2022. 5. 29. 08:23

본문

반응형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 100% 유저 한글 패치 공개 및 다운로드

 

턴제 SRPG 게임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

안한글이였는데 이번에 유저한패가 나왔다고 함.

일단 스팀 게임 평가는 매우 긍정적이네요~~

한글화는 사랑입니다!!

스팀 세일할때 구매 생각해봐야겠음.

 

제목: Brigandine The Legend of Runersia
장르: 전략
개발자: Happinet, Matrix
배급사: Happinet
출시일: 2022년 5월 11일

가격 : 41000원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 스팀 게임 평가 및 공략 팁

 

오랜만에 할 만한 턴제 전략 게임이 나왔습니다. 2020년에 발매된 스위치판 '브리건다인: 더 레전드 오브 루너지아'를 PC로 컨버전한 작품이더군요. 개성있는 아트워크에 준수한 BGM 그리고 비교적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시스템 덕에 이 작품을 처음 접하는 유저도 적응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초보자용 이지 모드로 시작하면 파괴, 혼돈, 망가(?)로 점철된 이 어두운 판타지 세계를 처음부터 마음껏 주무르며 즐길 수 있어 진입장벽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일한 장벽은 언어장벽이 아닌가 합니다. 시스템이 비단 복잡해 보이지만, 앞서 언급한 이지모드를 통해 금새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세계관은 메인모드를 진행하면 보면 차근차근 이해가 되는데, 꽤나 홍미롭습니다. 내로남불의 전형을 보여주는 각국의 주인공들이 그럴싸한 자기합리화를 통해 "만민을 위한 대륙통일"을 목표로 하기에, 삼국지 삘도 나는 게 코에이 삼국지팬에게 어필할 만한 요소도 있어 보입니다. 편성 페이즈에서 '장수' 및 몬스터의 영입과 퀘스트를 수행해서 전력을 증강시키고, 전쟁 페이즈에서 마나를 생산하는 적의 거점을 침공한다. 그리고 전숢맵에서 실제 전투를 진행한다. 단순합니다.

전술 페이즈에서 세세한 컨트롤로 아군 몬스터를 하나도 잃지 않는 방식으로 큰 이득을 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세한 상황을 만드는 게 기본이죠. 전사한 몬스터가 영구퇴출되는 방식은 아니라서, 약간의 손해를 감수하고 머릿수로 밀어버리는 방법도 유효합니다. AI는 불리하다 싶으면 36계 줄행랑에 주저함이 없습니다. 국가 선택과 난도 선택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적어도 노멀 난이도(120턴 제한)까지는ㅡ거점이든 몬스터든ㅡ줄 건 주는 방식으로 꽤나 즐거운 판타지 삼국지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인터페이스에 대해 잠시 짚고 넘어가면, 1440p를 공식지원하기에 QHD 모니터 사용자라도 1 대 1 픽셀매칭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엑박패드 사용자는 옵션에서 A버튼을 선택으로, B버튼을 취소로 변경해 더욱 편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본판이 스위치 출시작이라 패드 플레이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택틱스 오우거, 파판 택틱스, 랑그릿사, 애프터 데빌포스, 브리건다인(1998년 발매) 등과 같은 게임들을 즐긴 유저라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 수 있는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스위치 연구소에서 스팀 한글패치가 완성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즐기실수있고 SRPG와 전략요소가 있어 재미도 확실히 있어요!

76시간했고 3회차 클리어했는데 게임팁으로 몇가지 남기자면
1.데몬을 키워라(데몬->아크데몬->리리스)
레벨 20에 리리스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이때부터 메테오라는 마법을쓸수있어요 데미지와 범위가 넓어서 위치 잘잡아서 메테오 2,3방날리면 몹들은 거의다 정리되거나 빨피고 장수들도 기사같이 맷집세지않는이상은 거의 빈사입니다.

2.지형과 상성을 이용
이 게임은 상성이 존재하는데 불,물,숲(전기), 빛,어둠입니다.
빛 어둠은 서로에게 강하고 불은 숲에 물은 불에 숲은 물에 강한식으로 상성이 맞물리니 침공전에 상대몬스터의 속성을 확인하면서 상대하면 유리합니다. 예를 든다면 가이 무르는 불마법이나 몬스터들이 많습니다.(마법은 플레임
몬스터는 피닉스,플레임드래곤,헬하운드)이니 숲에강합니다. 따라서 초반에 시노비를 침공하면 유리하게싸울수있죠 왜냐면 시노비는 숲이기떄문에 숲의 몬스터들이나 마법을 사용합니다.

3.전투가 힘들때는 장수를 먼저공략한다.
전투는 랑그릿사와 유사한점이 많습니다. 통마범위라는게 존재하고 이범위안에 벗어나면 몬스터는 약해지죠.또 적의 지휘관을 먼저잡으면 그 지휘관의 몬스터들도 같이 퇴각하거나 포로가되거나 합니다.전투가 힘들떄는 장수를 공략하는걸 추천합니다.어차피 몬스터들 다죽이는 사이에 아군몬스터도 같이 죽어가기떄문에 전투에서 이기면 경험치는 무조건 받아서 몬스터를 굳이 다 잡을 필요는없습니다.경험치야 수련장도 있고 얼마든지 얻을수있습니다.

 

https://youtu.be/tmMtIFivRsE

Brigandine: The Legend of Runersia - Titans and the Iron Front Trailer | PS4

브리간다인 루나지아전기 유저한글패치 적용방법

 

* 한국어 패치를 설치하신 후 [Option] -> [Language] -> [한국어]를 선택해주세요.

* 한국어화 패치 이전의 세이브에서는 일부 캐릭터들의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서는 한국어화 패치를 설치하신 이후 새 게임으로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플레이 도중 오탈자 및 버그 발생 시 아래의 github나 스위치 연구소 디스코드 #모딩-대화방에 제보해주세요.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 한글패치 적용 스크린샷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 100% 한국어화 패치 출처 및 다운로드 링크 : https://routinefree.github.io/generic.html

 

자료실 - 스위치 연구소

자료실 브리간다인 루나지아 전기의 한국어화 패치를 받는 페이지입니다 한국어화 패치의 오역 및 버그 제보를 위해 패치 자체의 링크를 가져가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이 홈페이지 링크를 사용

routinefree.github.io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