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다음 타겟은 넷플릭스 인수 가능??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7. 17. 23:12

본문

반응형

루머 -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다음 타겟은 넷플릭스 인수 가능??

 

넷플릭스 코로나 특수가 끝나가지고 추가 가입자 한계가 보인다고 주가 폭락했는데,

이 타이밍에 마소가 돈으로 넷플릭스를 인수할수 있을까요??

 

마이크로소프트가 넷플릭스를 살 수 있을까?

적어도 한 명의 분석가가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다.

Netflix +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는 진정으로 720억 달러에 Activision-Blizhard-King을 인수하는 과정에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Xbox 게임 부문은 콜 오브 듀티, 워크래프트, 캔디 크러쉬 등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를 지배하게 되었다.

이 인수에 관한 모든 논리는 결국 마이크로소프트의 초기 게임 구독 서비스인 Xbox Game Pass로 귀결된다. 이 서비스는 Xbox 콘솔을 넘어서는 확장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이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Cloud Gaming 서비스를 스마트폰과 삼성 TV에 탑재함으로써 게임용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능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Halo나 Flight Simulator와 같은 타이틀을 콘솔을 구입하지 않고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음악 및 미디어 소비를 둘러싼 우리의 습관이 CD 및 DVD의 소매 카피에서 Spotify 및 Netflix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로 어떻게 옮겨갔는지 마이크로소프트가 예측한 변화입니다.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Game Pass 서비스는 300~400개의 타이틀의 회전 라이브러리를 특징으로 하는 훨씬 더 촘촘하고 큐레이션된 플랫폼으로, 일반 박스 카피 소매 게임 시장의 탈취를 막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와 같은 기업과의 비교는 매우 다양하며, 향후 몇 주, 몇 개월 동안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며칠 전 발표에 따라 넷플릭스와 협력하고 있습니다.Netflix의 새로운 "더 저렴한" 광고 지원 스트리밍 계층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서비스의 독점 광고 시장 및 기술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 중인 광고 사업의 또 다른 깃털이 될 것이다.이 회사는 지난해 100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지만 구글과 같은 기간 1600억 달러 이상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빛이 바랬다.

어쨌든, 한 분석가가 Yahoo!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Finance는 이 파트너십이 장기적인 목표, 즉 Netflix의 출구라는 가능성을 부정했다고 주장했다.Netflix는 최근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새로운 성장을 모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넷플릭스의 주가는 최고점인 690포인트에서 오늘 177포인트로 폭락하면서 지난 1년간 대규모 투자자가 이탈했다.

로라 마틴, 니덤 선임 분석가가 파트너십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Netflix가 출구를 찾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Netfli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을 인수한 후, 그 다음에 Netflix를 인수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더 가까워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Martin은 Activision-Blizhard 거래가 성사되면 규제 승인을 거치면서 Netflix에 대해 1,000억달러의 평가액을 부담할 수 있는 것은 Microsoft뿐이라고 말했다.확실히, 아마존이나 구글과 같이 넷플릭스를 인수할 수 있는 많은 다른 회사들은 이미 그들만의 큰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

Xbox Game Pass를 사용하면 수백 개의 Xbox 게임을 모든 장치에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넷플릭스가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을까?

 

그것은 확실히 흥미로운 제안입니다.분명히 Xbox 게임 패스와 넷플릭스를 하나의 서비스로 결합하면 Xbox 게임 개발자들은 수천만 명의 잠재적인 신규 사용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으며, 오늘날의 Xbox 설치 기반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수준의 노출을 제공할 것이다.넷플릭스는 이미 자사의 서비스를 통해 몇 가지 안드로이드 게임을 제공하고 있지만, Xbox 게임도 이 컨셉을 대중화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될 것이다.또, Microsoft의 광고 비즈니스에 있어서도 큰 플랫폼이 되어, 현재의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것보다 수백만의 안구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됩니다.

Netflix는 또한 Halo Paramount+ 쇼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의 IP를 중심으로 한 쇼와 영화를 제작하는 데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고섬유 스튜디오도 갖추고 있다.전통적인 미디어와 비디오 게임 간의 상호작용은 점점 더 많은 회사들이 관심을 보이는 마케팅 피드백 루프를 제공하며, Fallout과 The Last Of Us와 같은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위한 많은 유명 TV 쇼들이 있다.우리는 또한 Xbox 스튜디오가 Stranger Things나 Squid Game과 같은 프랜차이즈를 다루는 것을 볼 수 있었다.그 결과 넷플릭스 프로그램에도 더 많은 서피스 기기가 등장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스트워치의 시장 분석에 따르면 2022년 2분기 기준 넷플릭스는 미국 스트리밍 시장 점유율 21%로 줄어들었고 프라임 비디오는 20%로 선두를 차지할 태세다.Disney+ HBO Max, Hulu, Apple TV+ 및 Paramount+는 모두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HBO Max는 15%, Disney+는 14%입니다.  

 

매우 기초적이고 표면적인 분석조차도 몇 가지 흥미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지만, 야후가 지적했듯이, 이 규모의 인수는 Activision-Blizhard 자체를 초과할 수도 있다.넷플릭스는 현재 시가총액이 800억 달러에 육박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그 외에도 틀림없이 프리미엄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정말 일어날 수 있는 일일까요?적절한 상황에서 그런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적어도 겉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트리밍과 엔터테인먼트의 열망에 관해 많은 조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의 출시 기간 동안 Xbox Entertainment Studios와 함께 엔터테인먼트를 만드는 것에 관심을 가졌지만, 이 시점에서는 거의 10년 전이었다.하지만 또 누가 알겠는가?Microsoft가 Activision을 인수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지만, 이렇게 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windowscentral.com/gaming/xbox/at-least-one-analyst-believes-netflix-may-be-courting-microsoft-for-an-acquisition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