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마소 엑시엑 콘솔 핵심 기술 퀵리줌이 윈도우11에 안나오는 이유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7. 18. 19:19

본문

반응형

정보 - 마소 엑시엑 콘솔 핵심 기술 퀵리줌이 윈도우11에 안나오는 이유

 

게임하다가 중간에 정전이거나 그냥 콘솔 꺼도,

다음날 다시 엑시엑 콘솔 켜서 그 게임 실행하면 2~3초 로딩만에 껐던 부분부터 재시작 가능한 미친 신기술 퀵리줌.

 

Microsoft는 Xbox의 최고의 기능이 PC에 아직 도입되지 않은 이유를 설명합니다.

 

Microsoft는 Windows 11을 발표했을 때, 이 릴리스를 게임에 최적인 operating system으로 설정해, 그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몇개의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마이크로소프트는 출시 이후 Xbox 콘솔에서 첫 선을 보인 Auto HDR과 DirectStorage와 같은 기능을 Windows 생태계에 도입하는 작업을 해왔다.

그러나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여전히 누락되어 있습니다.퀵 레줌

빠른 재개는 Xbox의 기능으로 3개의 게임을 동시에 일시 중단하고 몇 초 만에 게임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간단한 것 같습니다.저장 상태를 작성하기만 하면 됩니다.하지만 빠른 재개에는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가 최신 OS에 다른 Xbox 기능을 탑재할 수 있도록 PC의 기능을 기대하는 것은 당연하다.가능한 일이지만, Microsoft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스위치를 전환할 수 없습니다.

 

일시정지 이상

처음에 이 작품을 조사하기 시작했을 때 PC에서의 빠른 재개에 대한 쉬운 솔루션이 있었습니다.게임이 끝나면 Windows에서 리소스 모니터를 열고, 게임 프로세스를 일시 중단하고, 끝날 때마다 다시 시작합니다.퍼포먼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한으로 억제하고, 대부분의 게임에서 동작합니다.그러나 Xbox 시리즈 X/S 하드웨어 개발을 이끈 제이슨 로날드는 빠른 재개는 그리 간단하지 않다고 말했다.

Ronald는 "문맥을 설명하자면 Quick Resume를 원래대로 유지하는 데 2년에서 2년 반의 개발 시간이 걸렸을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출시 후 이 기능에 대한 팀의 작업도 언급했습니다.이유 - 빠른 재개는 나중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일시 중단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Ronald는 Xbox Series X/S가 3개의 운영체제를 동시에 실행한다고 설명했습니다. UI와 메뉴를 위한 가장 높은 운영체제, 게임 자체를 위한 중간 운영체제, 하드웨어에 대한 직접 접근을 위한 가장 낮은 운영체제입니다.퀵 레줌을 유효하게 하는 것은, 아래의 2개의 상호 작용입니다.Ronald가 말하길 가상 머신이라고 생각해도 된다고 했어요.게임이 진행 중인 중간 레벨은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되어 머신의 전체 상태를 캡처하고 최저 레벨의 OS를 통해 SSD에 직접 기록됩니다.

이 시스템은 프로세스를 일시 중단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Xbox 시리즈 X의 플러그를 뽑거나 업데이트하거나 몇 주 동안 방치한 후 빠른 재개 게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지금 바로 PC에서 Quick Resume와 같은 기능을 이용하려면 가상 머신을 통해 게임을 실행하고 상태를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해야 하며, 돌아올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것은 PC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 아니다.빠른 재개와 마찬가지로 가상 시스템 상태를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PC 에뮬레이터는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상태 저장을 지원합니다.변수가 차이를 만듭니다.PS2 에뮬레이터의 저장 상태는 변수의 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그러나 PC의 「anything gos」접근법은 같은 시스템을 훨씬 더 복잡하게 합니다.

 

 


PC는 황량한 서부

 

PC에서의 퀵 레줌의 가장 큰 장애물은 이용 가능한 하드웨어의 범위가 넓다는 것입니다.대부분의 애호가들은 이미 그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그러나 Ronald는 PC상의 소프트웨어의 다양성에 대해서도 지적했습니다.이는 몇 가지 주요 장애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Ronald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소프트웨어 환경도 복잡합니다.「많은 PC게이머는, 유저를 커스터마이즈 해, 다양한 그래픽 카드에 고유의 커스텀 드라이버를 탑재해, 그 위에 모드도 탑재하고 있습니다.PC는 확실히 훨씬 더 복잡합니다."

내 질문은 상점가에 대한 것이었다.PC의 Xbox 게임 패스는 훌륭하지만, 대부분의 타이틀이 살고 있는 곳은 스팀이나 에픽 게임 스토어입니다.Ronald는, 다른 점포에서는 PC에 대응하지 않는다고 명시적으로 말하지 않았습니다.작업이 충분하고, Microsoft와 밸브 및 Epic과의 관계 등, 모든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다만, 한층 더 복잡함을 더해졌습니다.

게임 패키징, 즉 게임의 모든 최종 자산이 디지털 스토어에서 배포되도록 그룹화되는 방식이 기여 요인입니다.PC의 스토어프론트는 패키징과 유사성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Steam과 Xbox 앱 모두 설치 프로세스의 일부로 종속 프레임워크를 자동으로 설치합니다.또한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게임의 어떤 부분이 먼저 설치됩니까?업데이트는 어떻게 제공됩니까?DRM을 통해 암호화되는 파일 세트는 무엇입니까?또한 어디에 배치되어 있습니까?Xbox 콘솔과 같은 폐쇄적인 생태계에 대한 해답은 어렵지만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수십 개의 스토어프론트 및 런처에는 장애물이 많다.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PC에서의 퀵 레줌이 적절한 사전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PC에서의 퀵 레줌의 포인트는 없어집니다.「이 게임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상황이나, 이 스토어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상황이나, 이 스토어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상황은 원치 않습니다.델이 제공하는 것은 가능한 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Direct Storage는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PC에서의 빠른 재개 논의의 대부분은 Microsoft가 DirectStorage를 PC로 가져오는 것으로부터 이루어졌습니다.이것은 Xbox의 빠른 로딩 시간의 이면에 있는 스토리지 API입니다.DirectStorage와 QuickResume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실제로 PC에 도착하는 DirectStorage와 QuickResume가 결합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Ronald는 "Quick Resume 자체는 DirectStorage API보다 훨씬 복잡합니다."라는 가정을 단기간에 잠재웠습니다.

DirectStorage는 PC에서 빠른 재개로 가는 길을 열어줄 수 있는 기반이지만, 이 기능이 본질적으로 활성화되는 것은 아닙니다.빠른 재개를 사용하려면 빠른 PCIe SSD, DirectStorage API, 하드웨어 압축 해제 블록 및 샘플러 피드백 스트리밍을 결합한 Xbox의 Velocity Architecture의 거울이 필요합니다.이것이 DirectStorage와 같은 기능의 개발의 시작점입니다.

콘솔에는 복잡성이 존재하며 PC 환경에서는 복잡성이 증대될 뿐입니다.

 

Ronald는 "DirectStorage가 [PC에] 있고 생태계에서 안정적이지 않다면" 빠른 재개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Xbox 팀이 폐쇄적인 콘솔 생태계에서 안정적으로 복구하는 데는 2년 이상이 걸렸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그래도 Ronald는 소수의 게임이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아마 오디오가 지워지거나 없어지거나 온라인 전용 게임의 경우 메인 메뉴로 돌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이러한 복잡성은 콘솔에 존재하며, PC 환경에서는 그 복잡성이 배가될 뿐입니다.Quick Resum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Ronald와 이야기를 나눈 결과, 겉보기에는 단순한 기능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들일 수 있는지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또한 Microsoft가 PC에서 Quick Resume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면, 몇 가지 게임을 재개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Quick Resume는 오리무중이다.향후 PC에서도 볼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저는 절대 안 된다고 말하고 싶지 않아요,"라고 로날드는 말했다."하지만 현재 우리는 DirectStorage와 같은 것을 PC에 도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것이 향후의 가능성을 열어 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digitaltrends.com/computing/why-xbox-quick-resume-still-hasnt-come-to-pc/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