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의 미래는 스마트TV 게임패스 조합에 있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8. 31. 21:52

본문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의 미래는 스마트TV 게임패스 조합에 있다

 

삼성TV X 게임패스 클라우드. 

2022년형 최신 삼성 스마트 TV에 인터넷 선 꼽고 엑스박스 무선 패드 컨트롤러 연결하면 

넷플릭스처럼 월정액 구독형 게임패스 클라우드 게이밍 플레이 가능 ㅋ

 


 

Xbox의 미래는 앱에 있음을 게임스컴에서 보았다

 

-게임스컴 2022에서 처음 네오 QLED 삼성 스마트 TV Xbox 게임 패스 앱 체험, 미래를 보았고 Xbox 게임 패스 TV 앱 안에 있었다.

-매우 잘 작동한다. 앱 경험과 비디오 인코딩 스트림 모두 삼성의 강력한 칩을 활용해 빠르고 막힘이 없다. 실제 거의 1:1과 같은 경험이였다

-TV 앱은 안드로이드에서와 달리 전혀 새로운 차원의 조작감을 제공했다

-Xbox 스마트 TV 앱 담당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인 해리슨 호프만에 의하면 삼성 TV에서 스트림 품질 향상을 위한 몇 가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음

-물론 곳곳에 떨어지는 프레임이 보였지만 플레이의 흐름과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

-체험을 시작한 지 몇분 지나지 않아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쉽게 잊었음.

 

구글이 못한걸 마소 삼성이 해낸 차세대 게이밍 시대! 삼성TV X 게임패스 클라우드

https://youtu.be/X1pCz6nCpMc

구글이 못한걸 마소 삼성이 해낸 차세대 게이밍 시대! 삼성TV X 게임패스 클라우드



콘솔을 대체하진 못하지만 중요한 건 그게 아니다.



궁극적으로 Xbox TV 앱은 여러분들을 위한게 아닐 것.팬이라면 Xbox 콘솔을 이미 가지고 있을 것이다.

Xbox 게임 패스 TV 앱은 콘솔을 원하지 않거나 생활에서 콘솔이 필요하다고 느끼지 않는 모든 유저를 찾는 일



이건 미니멀리스트의 꿈이며 넷플릭스나 디즈니+와 같은 표준 서비스에 익숙한 완전히 새로운 유저 층을 공략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캐주얼 게이머의 경우 더 나은 성능이나 프레임이 가끔 떨어지는 것을 실제로 알거나 신경 쓰기는 어렵다.



비디오 게임기 설치에 관심이 없는 부모라면 이 서비스의 결과로 플레이의 장벽이 사실상 없어진다.  아이들이 콘솔을 거치지 않고 마인크래프트, 포르자 호라이즌, 페파 피그와 같은 게임을 할 수 있게 함으로 Xbox는 아마도 게임 패스를 성장하는 게임 콘텐츠를 경험할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 보는 방대한 새로운 유저 기반을 연결할 수 있다.





Xbox 클라우드의 기발함은 콘솔 하드웨어로 구성되어 있어 미래에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다.  Xbox 클라우드 게이밍이 존재하는 한 가정용 콘솔도 마찬가지. 모든 콘솔은 동일한 아키텍처와 개발 환경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 Xbox는 열광적인 사람들을 위해 가정용 콘솔 하드웨어를 계속해서 패키징 하고 판매할 수 있을 것이며 원격 서버와 같은 하드웨어를 좀 더 캐주얼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곧 출시될 Xbox 스트리밍 콘솔은 삼성의 Neo QLED 라인의 높은 가격을 감당하지 않고도 일반 HDMI TV에도 이러한 기능을 제공. 물론 현재는 삼성 독점일 수도 있지만 계속 그렇지는 않을 것. Xbox 게임 패스 패밀리 & 프랜드 플랜은 그 가치를 더욱 확대하여 접근성을 더욱 높인다.





경험의 질, Xbox 라이브러리의 광대함, 완전 놀랄만한 구독료 가치는 MS 비전을 중심으로 게임 산업 전체를 재탄생 시키고 있다. 모든 게임은 접근성이 향상되고 수백 개의 게임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접근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콘솔 개발자는 구글, 애플의 앱 내 구매로 접근할 필요 없이 이러한 방대한 수의 캐주얼 유저와 접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애플과 구글이 스토어에서 홍보하는 도박형 우선 게임 형식에 영합할 필요 없이 많은 수의 캐주얼 유저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들 게이머 모두 클라우드든 아니든 Xbox 콘솔 유저라는 사실 또한 개발자들이 Xbox에 타이틀 출시를 장려할 것. 왜냐하면 모두 같은 개발자 생태계이기 때문. Xbox on TV는 모바일 폰보다 더 많은 잠재력이 있으며 개발자나 Xbox 고객(클라우드 사용자든 아니든)에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매우 유익할 것이다.

 

출처 : https://www.windowscentral.com/gaming/xbox/i-saw-the-future-of-xbox-at-gamescom-and-it-was-in-an-ap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