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워렌버핏과 마소 대참사각?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건 영국 문제 표명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9. 1. 22:46

본문

반응형

워렌버핏과 마소 대참사각?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건 영국 문제 표명

 

와우~ 20220901 마이크로소프트가 역대급 현금 질러버린 

미국 게임회사 1위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건 새로운 진행상황 근황 뉴스가 떴습니다.

 

영국쪽에서는 1차 조사 결과 태클 들어갔음.

이거 진짜 인수가 안될수도 있는건가??

워렌버핏은 마소 인수할거라고 베팅하고 미친듯이 액블 주식 산다고 하던데 ㅎㄷㄷ;;

 

과연 그냥 단순 절차상 까다로운 심의 문제로 끝날지, 아님 진짜 인수불발날지 궁금함.

 

이게 먹으면 블리자드 게임이랑 액티비전 게임들

바로 게임패스 데이원 출시행일텐데 게이머 입장에서는 인수 대환영 ㅋㅋㅋㅋ

 

게임패스 22.08 2차 신작 유비식 야숨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한글판

https://youtu.be/xEYg_-X-df8

게임패스 22.08 2차 신작 유비식 야숨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한글판

 

 

영국 규제당국 액블 인수 1차 조사에 문제 표명, 2차조사 데드라인 5일

 

CMA의 합병 담당 선임 이사인 Sorcha O'Carroll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재 우려 사항이 해결되지 않으면 영국 게이머와 기업의 이익에 맞는 결정에 도달하기 위해 심층 2단계 조사에서 이 거래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CMA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우려 사항을 해결할 제안서를 제출하는 데 영업일 기준 5일이 소요되며 적절한 제안이 접수되지 않으면 추가 조사를 위해 거래를 회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2단계 조사에서는 CMA가 독립적인 전문가를 임명하여 거래를 더 자세히 조사하고 경쟁을 실질적으로 감소시킬 가능성이 있는지 평가합니다.



CMA는 조사 1단계에 대한 요약에서 "Microsoft가 Activision Blizzard를 인수하면 최근 및 미래의 게임시장 참가자를 포함하여 경쟁자들의 Activision Blizzard 게임에 대한 액세스를 거부하거나 훨씬 더 나쁜 것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자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CMA는 Activision Blizzard와 Microsoft의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을 결합할 경우의 잠재적 영향에 대한 증거도 받았습니다.



Microsoft는 이미 최고의 게임 콘솔(Xbox), 최고의 클라우드 플랫폼(Azure) 및 최고의 PC 운영 체제(Windows OS)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모두는 클라우드 게임의 성공에 중요할 수 있습니다.



"CMA는 Microsoft가 콘솔, 클라우드 및 PC 운영 체제 전반에 걸친 Microsoft의 강점과 함께 Activision Blizzard의 게임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초기 시장 경쟁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CMA의 결정에 대해 Microsoft 사장 겸 부회장인 Brad Smith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업계 리더인 Sony는 Call of Duty에 대해 우려하고 있지만 Xbox와 PlayStation에서 같은 날 같은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게임에 더 많이 액세스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영국 CMA는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가 영국 내 경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9월 1일 발표된 1차 조사 결론에 따르면 이 인수는 "영국 시장 내 경쟁을 상당히 축소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MS와 액티비전이 "이러한 경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용 가능한 약속을 제공"하지 않는 한 이 거래는 심층적인 2차 조사에 회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국 CMA는 비즈니스를 이해하기 위해 양측으로부터 수천 개의 내부 문서와 데이터를 수집했으며 합병이 완료되면 하기 두가지 방식으로 경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 이 거래는 MS가 다른 콘솔이나 구독 서비스에 액티비전 블리자드 콘텐츠의 입점을 "보류하거나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 MS는 액티비전의 카탈로그와 같은 광범위한 생태계를 활용하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신규 사업자 진입 장벽을 높이고 경쟁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번 판결은 또한 MS가 콜 오브 듀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캔디 크러쉬와 같은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게 되면 "MS의 게임 분야 라이벌인 소니의 경쟁 능력을 손상시켜 소비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같은 결정으로 인해 MS와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9월 8일까지 CMA에 거래가 경쟁을 크게 약화시키지 않을 것임을 증명하는 약속을 제시해야 합니다. 실질적인 증거가 제공되지 않거나 CMA가 약속을 인정하지 않을 경우 조사는 2단계로 진행됩니다.



MS 사장 겸 부회장인 Brad Smith는 CMA의 결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Xbox와 PlayStation 양 플랫폼에 같은 날 같은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게임에 더 많이 액세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미국에서도 이미 2023년까지 연장될 수 있는 연방거래위원회의 조사 2단계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