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인적인 기대작 턴제 JRPG 게임 원피스 오디세이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12. 19. 20:29

본문

반응형

개인적인 기대작 턴제 JRPG 게임 원피스 오디세이 정보

 

2022년12월14일 원피스 오디세이, 우정의 힘

 

'원피스 오디세이' 한국어판 2023년 1월 10일(화) 무료 체험판 배포 결정

 

루피와 밀짚모자 일당들은 넓은 바다를 항해하던 도중 거대한 태풍에 휘말리게 되고, 와폴드라는 수수께끼의 섬에 도착하게 되는데…

원작 만화와 애니메니션 모두 큰 인기를 끌었던 원피스가 어드벤저 RPG 게임 원피스 오디세이로 돌아왔습니다. 원작자인 오다 에이치로가 디자인한 매력적인 캐릭터와 몬스터가 등장하는 턴제 RPG 게임입니다.

원피스 오디세이의 프로듀서인 츠즈키 카츠아키(Tsuzuki Katsuaki)는 최근 진행한 프리뷰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핵심 주제가 ‘추억이 만드는 우정 이야기’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원피스의 세계를 탐험하고 모험 할 수 있는 RPG’를 만드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언급했니다.

오늘 저희는 이번 작품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을 많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츠즈키와 그의 팀 멤버가 만들어 낸 원피스 세계를 소개하고, 게임 속 캐릭터들의 독특한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플스5 PC스팀 차세대 원피스 JRPG 게임 원피스 오디세이 트레일러!

https://youtu.be/RhgNAVszqmQ

플스5 PC스팀 차세대 원피스 JRPG 게임 원피스 오디세이 트레일러!



 

전투 시스템
우선 게임의 가장 중요한 전투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츠즈키: “액션 게임에서 유저들을 만족 시키기 위해서는 각각의 전투에서 한 명의 캐릭터를 조종하는데 집중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도 원피스에는 밀짚모자 주인공을 포함한 매력적인 캐릭터가 가득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모든 캐릭터 고유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저희가 결정한 전투 시스템에 맞춰 턴제 기반의 커맨드 배틀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보통 턴제 기반 RPG는 플레이어가 턴을 진행하기 전에 제한된 캐릭터를 배치하고 고정하게 됩니다.

츠즈키: “기본 전술에서 가위바위보를 도입했으며 다양한 장소에서 캐릭터들이 무작위로 자리 잡게 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가 다양한 캐릭터로 교체할 수 있고, 캐릭터들의 고유 능력과 스킬을 충분히 활용하여 근접한 적을 물리치도록 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매 전투마다 다양한 상황을 선사하며, 여정 내내 전투의 신선함을 유지합니다.”

대부분의 전투 상황에서 밀짚모자 일당은 최대 네 명의 선원을 조작하며 나머지 대원들은 대기하게 됩니다. 대기하고 있는 선원들은 자유롭게 교대해 참전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교전에 있어 전투의 배치, 유효 타입, Bond Art, 보조 목표 등을 고려하여 운영하게 됩니다.

 

 

유효 타입
밀짚모자 일당과 적은 Power, Speed, Technique이라는 세 개의 유효한 타입으로 속성이 분류됩니다. Power는 Speed 타입의 적에게 효과적이지만 Technique 타입의 적에게는 효과가 감소합니다.

루피는 Power 타입입니다. 루피는 매우 강력한 힘을 가졌지만 Technique 타입을 상대하면 상성에 따라 고전하게 됩니다. 항해사 나미는 Speed 타입이기 때문에 Technique 타입을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그녀의 번개 스킬로 위험에 빠진 선장 루피에게 도움을 주세요!

최대 아홉 명의 밀짚모자 일당 중 총 네 명이 참전 가능하니, 다양한 조합을 선택하고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Bond Art & Memory Link
선원들은 모두 강력한 특기와 고유한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우정’에 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모든 플레이어들이 Bond Art를 사용해 게임의 잠재력을 충분히 개방하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Bond Art는 밀짚모자 일당이 구사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공격입니다. 스토리 초반, 밀짚모자 일당은 밀짚모자 일당의 추억이 함께 얽혀 있는 추억의 세계인 Memoria를 방문해 잃어버린 힘을 되찾습니다. Bond Art를 개방하려면 플레이어가 반드시 Memoria에서 찾을 수 있는 Memory Link라는 사이드 퀘스트를 발견해야 하고 밀짚모자 일당이 공유하고 있는 우정의 이야기를 되살려야 합니다. Memory Link를 완료하면 Bond Art가 개방되고, 밀짚모자 일당이 필요 우정 레벨을 유지하는 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nd Art를 활성화하려면 특정한 양의 우정 레벨이 필요하며, 우정 레벨은 함께 전투하는 과정에서 충전됩니다. Bond Art 공격을 발동하려면 Bond Art에 참여하게될 모든 캐릭터가 전투에 참여해야 하며, 충분한 우정 레벨을 보유함과 동시에 발동하는 밀짚모자 일당이 액션을 구사할 수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이 공격의 강력함은 Memory Link를 찾을 만한 가치가 있으며, 다양한 밀짚모자 일당의 조합을 통해 우정 레벨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츠즈키: “Bond Art는 다양한 캐릭터 및 아이템을 활용하여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예시를 잘 보여줍니다. 따라서 Memory Link에 도전하여 파티를 강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Dramatic Scene
작은 드라마가 없다면 원피스가 아니겠죠? 팀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추가적인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게임을 즐기면 Dramatic Scene 시스템이 전투 도중에 무작위로 등장하며,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경험치, 화폐,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끔은 특정 선원이 불리한 상성의 적을 상대로 전투해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는 전투를 더욱 어렵게 만들지만 보상은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팀을 강화할 수 있는 다른 방법
전투 외에도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동지애를 향상시키도록 장려합니다.

츠즈키: “모험 도중에 캠프를 하고 파티를 열 수 있는 장소를 만나게 됩니다. 파티를 하면 다음 열 번의 전투에 적용되는 경험치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Dramatic Scene의 난관을 극복하여 밀짚모자 일당이 얻는 추가 전리품은 요리, Trick Ball 제작, 장비 강화에 있어 핵심 재료입니다. 밀짚모자 일당의 우정의 힘을 활용하면, 이러한 보상을 전투의 흐름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아이템으로 변환하여 보스전 등의 거대한 도전을 극복할 수 있는 기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캠핑 & 제작
위대한 모험이 그렇듯, 밀짚모자 일당도 야영하며 휴식, 파티, 제작에 시간을 쏟게 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캠핑하며 요리, Trick Ball 제작, 니코 로빈의 Mystery Craft를 통해 자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적단의 전속 요리사 상디는 전투 중에 섭취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우연히 발견하는 과일보다 훨씬 더 나은 음식을 만들 수 있으니, 전투에 앞서 상디의 주방을 들르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모든 동료들을 치유해주고 DEF와 GUTS를 10% 올려주는 상디의 Bronze Bat Soup도 꼭 확인하세요.

저격수 우솝은 Trick Ball을 제작합니다. 이 Trick Ball은 파티에게 상승 효과를 주거나 적에게 하락 효과를 선사합니다. 원피스 오디세이의 보스들은 강력합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보스들은 밀짚모자 일당을 시험하기에,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거나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Trick Ball을 만드는 우솝의 역할이 필요할 것입니다.

 

 

장비
고고학자인 니코 로빈은 플레이어의 장비의 큐레이터 역할을 해줍니다. 밀집모자 일당은 저마다 격자를 갖고 있고, 플레이어가 게임을 통해 다양한 기술과 능력치로 구성된 정육면체를 획득하여 자유롭게 격자를 채워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후반부에 스토리가 진행되면 니코 로빈이 효과를 강화할 수 있는 장비를 제작해주기 때문에 아마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선원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선원들은 저마다 가치가 있으며, 게임과 여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깊이 있고 전략적인 전투를 통해 밀짚모자 일당과 함께 하는 자신만의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원피스 오디세이는 2023년 1월 13일 PS5와 PS4에 찾아옵니다. 지금 예약 주문하세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4, PlayStation®5, Xbox Series X|S, STEAM®용 RPG ‘원피스 오디세이’(한국어판)의 무료 체험판을 2023년 1월 10일(화)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다음 목적지는 ‘잊을 수 없는 그 땅으로’, 추억의 장소 ‘마린 포드’와 ‘드레스로자’의 정보가 담긴 최신 영상도 공개하였다. 

 

 

 무료 체험판 배포 결정

 

2023년 1월 10일(화) 배포하는 ‘원피스 오디세이’(한국어판)의 무료 체험판은 본 작품의 시작인 와플드 표류부터 아디오, 리무와의 만남까지를 다루고 있으며, PlayStation?4, PlayStation?5, Xbox SeriesX|S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최신 영상 ‘풀 메모리 트레일러’ 공개

 

최신 영상 ‘풀 메모리 트레일러’를 공개하였다. 해당 영상을 통해 2년 동안 성장을 이룬, 밀짚모자 일당의 그립고도 신선한 ‘새로운 모험’을 만나볼 수 있다.

 

 

 

 

 

 

 

큐브에 이끌려 일당은 추억의 장소로.

알라바스타, 워터 세븐을 지나 다음 목적지는―― “잊을 수 없는 그 땅으로”

그곳에서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원피스 오디세이’(한국어판)

 

 

가자, 추억의 한복판으로

 

항해 도중 폭풍에 휩쓸린 밀짚모자 일당. 그들이 흘러든 곳은 주위가 폭풍으로 둘러싸인 풍요로운 자연 속 수수께끼의 섬. 잃어버린 동료들…… 그리고 바다에 가라앉은 사우전드 써니 호.

 

폭풍에 둘러싸인 섬을 탈출하기 위해 루피는 새로운 모험을 떠난다! 그곳에서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거친 자연의 경이로움. 강대한 적, 그리고――

 

 

 

 

 

 

 

 

 

한편, ’원피스 오디세이’(한국어판)의 PlayStation®4, PlayStation®5, Xbox Series X|S, STEAM®용 예약 판매는 12월 27일부터 시작되며, 2023년 1월 12일 발매된다. (STEAM®은 1월 13일 발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