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아블로4 2차 오픈베타 서버슬램 일정 및 아샤바 공략 보상템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5. 13. 08:29

본문

반응형

디아블로4 2차 오픈베타 서버슬램 일정 및 보상템 정보 정리

디아블로 IV 서버 슬램에 참여하고 출시 준비를 도와주세요!

방랑자 여러분을 모십니다!

2023년 6월 6일 디아블로 IV 출시를 준비하기 위한 최후의 임무, 서버 슬램에 악마를 도살하는 여러분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한국 시각 기준 2023년 5월 13일 오전 4시부터 2023년 5월 15일 오전 4시까지,

누구나 Windows PC, XBox Series X|S, Xbox One, PlayStation 5 및 PlayStation 4에서 불타는 지옥의 군단으로부터 성역을 지키고 서버의 내구도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콘솔에서는 로컬 협동 모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플레이와 진행 데이터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디아블로4 나 강림! 아직안 죽은 블리자드 릴리트 등장 시네마틱 연출

https://youtu.be/6kv4LTeW9Qg

디아블로4 나 강림! 아직안 죽은 블리자드 릴리트 등장 시네마틱 연출

 

디아블로4 서버 슬램에서 해야 할 일

서버 슬램에서는 마지막 한 번의 주말 동안 디아블로 IV에서 맛볼 수 있는 콘텐츠를 조금이나마 경험해 보고, 그와 동시에 출시를 앞둔 저희 서버의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서막과 1막 전체에 걸쳐, 성역이라는 캔버스를 도살한 악마들의 유해로 꼼꼼히 색칠해 주세요. 첫 번째 지역, 조각난 봉우리를 각자 원하는 대로 탐험할 수 있습니다. 야만용사, 드루이드, 강령술사, 도적, 원소술사가 되어 이 땅의 거친 풍경을 가로지르며 막강한 힘으로 적을 파괴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만의 실력을 연마하세요.

얼리 액세스와 오픈 베타 주말에 게임을 플레이했던 분들이라면 이런 정보가 익숙할 것입니다. 하지만 서버 슬램에는 몇 가지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얼리 액세스와 오픈 베타 주말 기간의 게임 진행 상황은 서버 슬램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또한 서버 슬램 기간의 게임 진행 상황도 출시 이후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2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후에도 능력 포인트는 얻을 수 없지만 계속해서 악마들을 학살하고 매혹적인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설 아이템 획득 확률은 조정되어 디아블로 IV 출시 버전에 적용될 실제 획득 확률이 적용됩니다.
서버 슬램에서 이용할 디아블로 IV 버전에는 오픈 베타 돌아보기 블로그 게시물에서 상세히 설명한 버그 수정과 업데이트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각난 봉우리에는 여러분이 처단해야 할 위험만 가득한 것이 아니라, 캐릭터 레벨을 올려 줄 다양한 활동도 존재합니다. 키요바샤드를 방문하여 장비를 수리하거나 새로 구매하고, 치유 물약을 업그레이드하고, 보관함도 이용해 보세요. 성역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는 주 퀘스트와 부가 퀘스트도 있고, 막강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야외 이벤트와 군단 이벤트, 장비를 긁어모을 던전도 있습니다.

디아블로4 서버 슬램에서 해야 할 일

 

디아블로4 2차 오픈베타 서버 슬램 다운로드 방법

5월 13일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서버 슬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험의 사전 다운로드는 한국 시각 기준 5월 11일 오전 4시에 시작됩니다. 아래에서 이용하는 플랫폼에서 서버 슬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디아블로 IV 오픈 베타가 다운로드되어 있지 않은 경우:

PC
Battle.net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 디아블로 IV가 즐겨찾기 막대에 없는 경우, + 아이콘을 클릭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전체 게임 페이지에서 디아블로 IV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디아블로 IV는 목록 최상단에 표시됩니다.
디아블로 IV 게임 페이지에서 게임 버전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디아블로 IV - 서버 슬램 옵션을 선택합니다. 파란색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게임 설치가 시작되고, 플레이 가능해지면 플레이를 클릭해 실행합니다


Xbox
Xbox Store를 실행하고 디아블로 IV 서버 슬램을 찾습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PlayStation
PlayStation Store를 실행하고 디아블로 IV 서버 슬램을 찾습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디아블로 IV 오픈 베타가 다운로드되어 있는 경우:

사전 다운로드 기간이 시작되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서버 슬램이 시작되면, 성역으로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 서버 슬램 시 대부분의 지역에서 디아블로 IV를 플레이할 때는 Xbox Live 골드 또는 PlayStation Plus 구독이 필요 없습니다. 독일에서는 등급 요구 사항 때문에 PlayStation Plus 구독이 필요합니다. 디아블로 IV가 출시된 후 게임의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이용하려면 Xbox Live 골드 또는 PlayStation Plus 구독이 필요합니다.

 

디아4 서버 슬램의 가장 큰 도전 아샤바를 극복하십시오

불타는 지옥의 가장 추악한 간계인 아샤바에 맞서 싸울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아샤바는 두 팔의 칼날이 면도날처럼 날카롭고, 판금 갑옷보다 강한 비늘로 온몸이 뒤덮여 있으며, 성역을 독성 담즙으로 뒤덮으려는 자신의 계획을 방해하는 자가 있으면 전부 갈가리 찢어버리고 마는 거대 괴수입니다.

서버 슬램에서는 캐릭터 레벨이 20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아샤바를 쓰러뜨리는 건 기념비적인 업적이 될 것입니다.

서버 슬램 기간에 아샤바와 싸울 수 있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 시각 기준 5월 14일 오전 1시부터 3시간마다 싸울 수 있으며, 5월 15일 오전 1시에 마지막으로 생성됩니다.

 

디아블로4 오픈베타 필드보스 월드보스 아샤바 공략 방법

디아블로4에는 오픈 월드 요소가 있습니다. 마을에서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고, 필드에서 함께 사냥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픈 월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거대 필드 보스도 등장합니다.
베타 기간 동안엔 야외 우두머리 '전염자 아샤바'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위협적인 외형의 아샤바는 어떤 패턴으로 공격해올까요? 그리고 보상은 무엇일까요? 아샤바 토벌을 위한 준비 내용과 보스의 패턴, 보상까지 소개해드립니다.

▲ 베타 기간 만날 수 있었던 야외 우두머리 '전염자 아샤바'

19일. 26일 정해진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아샤바


디아블로4의 야외 우두머리 '전염자 아샤바'는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등장합니다. 정식 서비스 시엔 달라질 수 있지만,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정해진 시간되면, 월드맵에서 리젠 장소와 토벌 시작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샤바의 등장 장소와 시간은 월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리젠 전에 가면 거대한 역병 구더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동기 준비와 수리는 필수! 파티도 권장합니다


아샤바 토벌을 위한 스킬 세팅은 기존에 쓰던 세팅도 상관 없습니다. 특정 속성이나 기술에 면역이 있는 것도 아니니, 최대 화력을 낼 수 있는 세팅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만일 이동기가 있다면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샤바는 이동 속도도 빠르고 공격 범위도 넓어, 이동기를 활용할 수 있다면 생존에 큰 도움을 줍니다.


▲ 순간 이동이나 질주 같은 이동기가 있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장비도 미리미리 수리해둡시다. 패턴에 익숙해지지 않은 상태라면, 몇 번 죽는 상황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죽는다고 해서 큰 페널티를 받는 것은 아니지만, 사망 페널티로 장비가 완전히 파손되면 전투력이 크게 떨어집니다. 이 경우, 수리를 위해 마을에 갔다가 다시 복귀하면 채널이 갈려 토벌을 이어나가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파티를 맺는 것도 중요합니다. 서버 이슈를 비롯한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같은 파티가 아니면 채널이 갈리는 경우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뿐만 아니라 파티원끼리 소통하며 부활로 지원하는 것도 가능하니, 사전에 파티를 구성하면 좀 더 효율적인 토벌이 가능합니다.


▲ 장비가 완전히 파손되면 전투력이 크게 떨어집니다. 미리미리 수리합시다

▲ 파티를 맺어 채널 갈림 현상을 방지하고, 부활 등으로 파티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후방주의! 몇 가지만 조심하면되는 아샤바의 패턴


아샤바의 패턴은 간단합니다. 공격 전조를 보이면 회피하고, 가급적 아샤바의 후방에 위치만 해도 생존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그 외에는 몇 가지 패턴만 알면되니, 사전에 숙지하여 효율적으로 공략해봅시다.


◆ 후방에 위치하기, 독 장판 피하기

아샤바는 주로 전방을 향해 공격합니다. 내려찍기나 브레스, 물기 모두 측, 후면에 있으면 안전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포지션을 아샤바의 후방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발로 찍는 범위 공격의 경우, 전조가 표시되니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샤바는 독장판을 생성하는데, 이 장판 위에 있으면 지속 대미지를 입으니 빠르게 빠져나옵시다.


▲ 발로 찍는 공격은 전조가 표시됩니다


▲ 독 장판 위에선 지속 피해를 입습니다

◆ 크게 두 번 휩쓸기

가장 위협적인 공격입니다. 아샤바의 양 팔 주변에 파란색 전조가 발생하고, 이후 팔을 두 번 크게 휘두릅니다. 전조가 확인되면 아샤바에게 돌진하여 달라 붙어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밀착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아예 멀리 떨어지도록 합시다. 두 번 연속해서 공격하니, 첫 번재 공격을 피했다고 방심하지 말고 두 번째 공격에 대비합시다.


▲ 날개 주변에 발생하는 파랑 전조가 공격의 신호입니다


▲ 달라붙어 있으면 안전합니다. 아니면 아예 멀리 떨어집시다

◆ 전방 찍기 이후 후방 긁기

아샤바가 전방을 양 팔로 크게 내려찍고, 후방을 긁어 공격합니다. 전방찍기에 전조가 표시되니, 확인 후 패턴에 대응하면 됩니다. 사실상 근접 딜러라면 아샤바의 후방에 달라붙어 있기만 해도 대부분의 패턴을 파훼할 수 있지만, 이 패턴만큼은 피해야 합니다. 전방을 양 팔로 찍는 모션을 확인했다면, 빠르게 측면으로 빠져주도록 합시다.

▲ 양 팔로 내려찍는 전조가 보이면 바로 측면으로 이동!


대량의 전설 장비 획득 가능! 아샤바의 보상


아샤바는 등장 이후, 15분 안에 토벌해야 합니다. 제한 시간이 모두 경과하면 아샤바는 사라지고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토벌 직후 빠르게 다음 파티에 합류하여 추가적인 토벌에 성공하면, 보상을 다시 한 번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아샤바 토벌에 성공한다면 상당한 양의 경험치와 다수의 전설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설 장비는 기본적으로 3~4개는 떨어지고, 많으면 7개 이상의 전설 장비를 획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직 명확한 획득 조건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토벌 성공 시 '아샤바의 전리품'을 얻을 수 있는데, 여기서도 다량의 전설 장비가 나옵니다.

아샤바는 많은 보상을 지급하고 패턴도 단순한 만큼, 시간이 맞는다면 꼭 참여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 15분안에 못 잡으면 실패!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엄청난 양의 전설 장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샤바의 전리품에서 추가 전설 장비도 획득 가능!

 

 

 

플레이하면서 서버 슬램 보상 획득

서버 슬램 기간 동안에 20레벨 달성 후 역병을 뱉어내는 아샤바를 쓰러뜨리면 새로운 보상, 아샤바의 절규 탈것 노획품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아샤바의 절규 탈것 노획품: 탈것 꾸미기 아이템이며, 20레벨 캐릭터로 아샤바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리 액세스와 오픈 베타 주말의 보상도 되살아나, 악마의 피를 흩뿌리고 용맹의 징표를 얻을 기회가 한 번 더 찾아왔습니다. 이 보상들을 해제하면, 디아블로 IV 출시 후에 보상이 지급됩니다. 얼리 액세스나 오픈 베타 주말에 이 보상을 이미 획득했다면, 다시 획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초기의 사상자(가칭) 칭호: 한 캐릭터로 키요바샤드에 도달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부지런한 항해자(가칭) 칭호: 한 캐릭터로 20레벨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베타 늑대 가방 꾸미기 아이템: 한 캐릭터로 20레벨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4 서머슬램 보상 아샤바의절규 탈것 노획품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