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의거짓 공략 정보 초보자 추천 기본 게임 진행 팁 모음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9. 18. 22:24

본문

반응형

P의거짓 공략 정보 초보자 추천 기본 게임 진행 팁 모음 정보

P의거짓말 초보자 입문자용 기본적인 스토리 모드 진행 팁 모음 정보

대한민국의 게임 개발사 네오위즈 산하의 ROUND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3인칭 액션 RPG.
카를로 콜로디의 피노키오를 원작으로 한 다크 판타지 소울라이크 액션 게임으로, 19세기 말 근대 유럽의 벨 에포크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가상의 스팀펑크 + 디젤펑크풍의 대도시인 '크라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지옥으로 변한 크라트 시에서
제페토의 인형인 당신은 적들과 맞서야 합니다.

에르고의 발견으로 전성기를 누리던 크라트 시는
인형의 폭주로 한 순간에 끔찍한 비극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죽고 살아남은 자들은 이 사태가 끝나기를 막연하게 기다릴 뿐입니다.

바로 그때, 잠들어 있던 어떤 인형이 파란 나비의 속삭임에 깨어납니다.
그리고 피의 비극이 벌어지고 있는 크라트 시를 가로질러 제페토를 찾아 나섭니다.
천재적인 인형 장인 제페토는 크라트 시에서 벌어지는 참극을 보고 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제페토의 인형인 당신은 제페토의 의지를 이어받아 크라트 시의 절망적인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미쳐버린 인형들과 맞서는 여정을 떠납니다.

P의 거짓말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초보자 8가지 팁

이 편리한 초보자 팁으로 P의 거짓말의 공포와 고난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1. 시간을 들여 모든 레벨을 탐험하세요
다른 소울라이크 게임과 마찬가지로, 라이즈 오브 피는 다양한 레벨이 매끄럽게 연결된 거대한 세계가 특징입니다. 처음 플레이하는 분이라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레벨을 탐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 레벨에는 숨겨진 아이템과 무기부터 중요한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보상이 큰 사이드 퀘스트를 제공하는 NPC에 이르기까지 무수히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 곳곳에 숨겨진 단축키가 있어 더 빠르게 역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축키는 게임 후반에 발견하게 될 사이드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지역을 다시 방문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보스 아레나에서 죽고 재대결을 원할 때 다시 돌아가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2. Farm Ergo를 통해 레벨 업 또는 아이템 구매
에르고는 적을 처치하거나 '에르고'라는 키워드가 붙은 소모품을 사용하면 획득할 수 있는 Lies of P의 주요 재화입니다. 에르고는 주요 금고 거점 지역인 호텔 크라트에서 소피아에게 말을 걸어 캐릭터 레벨을 올리거나, 상인에게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호텔 작업장에서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스와 싸우고 있는데 너무 많은 피해를 입거나 충분히 공격하지 못한다고 생각되면 한 발짝 물러나 에르고를 파밍하여 레벨을 올리세요. 레벨을 올리면 체력과 체력 막대 등의 스탯이 향상되어 너무 빨리 지치지 않고 더 오래 생존하고 더 많은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에르고를 투자하여 무게 용량을 늘리면 과도한 무게로 인한 이동 속도 저하 없이 더 많은 무기와 액세서리를 휴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르고를 동기, 기술 또는 발전 능력치에 투자하면 어떤 능력치가 가장 높은지에 따라 무기가 가할 수 있는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에르고를 사용해 레벨을 올릴 때마다 자연 방어 저항 스탯이 증가하므로 피해를 덜 받고 유해한 상태 효과에 더 쉽게 저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에르고의 또 다른 용도는 게임 곳곳에 있는 다양한 상인에게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군단 팔이나 우화 예술 미터를 급하게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모품이 포함됩니다. 또는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투척형 아이템도 있습니다. 가장 약한 투척형 공격 아이템인 톱니는 보스의 생명력 바를 상당 부분 깎아내릴 수 있습니다. 일부 상인은 강력한 무기나 무기를 더 강하게 만들어주는 업그레이드 재료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3. NPC의 말을 들어보세요.
라이즈 오브 P에서 만나는 캐릭터들은 이 세계와 크랫에서 사이코 킬러 로봇을 제거해야 하는 여러분의 임무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특히 조급한 마음에 바로 액션에 돌입하고 싶다면 대화를 건너뛰고 싶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NPC는 길을 잃었을 때 다음 목표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크라트 도시가 어떻게 생겨났는지에 대한 전설을 전해줄 수 있습니다. 대화를 건너뛰면 안 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일부 대화 중에 거짓말을 하거나 진실을 말해야 하는 시간 제한이 있는 대화 선택지가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P의 거짓말 메커니즘은 게임의 핵심 부분이며, 얼마나 자주 거짓말을 하느냐 또는 진실하게 대답하느냐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이야기의 방향이 바뀌거나 특별한 게임 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NPC 대화를 건너뛰면 진실/거짓 부분의 맥락을 놓치거나 대화를 급하게 진행하다 실수로 잘못된 답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게임은 매초마다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실행 중에 내린 모든 대화 결정은 영구적입니다. 따라서 특별한 보상이나 스토리의 특정 결말을 실수로 놓치고 싶지 않다면 NPC의 대화에 귀를 기울이고 거짓말을 하거나 정직하게 대답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4. 무기 조립 실험하기
라이즈 오브 피의 핵심 기능 중 하나는 무기 조립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발견하거나 구매한 무기를 분해한 다음 개별 부품을 사용해 새로운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기는 칼날과 손잡이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칼날은 무기의 원시 또는 원소 공격력, 방어 시 피해 경감량, 근접 공격 범위를 결정합니다. 한편, 무기의 손잡이는 무기의 기본 무브 세트 종류와 보너스 피해를 받는 능력치 배율을 결정합니다. 또한 무기의 두 부분에는 플레이어가 큰 피해를 입히거나 적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초필살기인 페이블 아츠가 있습니다.


무기를 분해하고 다양한 칼날과 손잡이 부품을 조합하면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수십 가지의 기발한 맞춤형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 범위가 길고 빠르게 공격하는 무기를 만들고 싶다면 단검의 손잡이와 대검의 칼날을 결합해 보세요. 공격과 방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어떨까요?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공격적인 우화 스킬을 가진 칼날과 피해나 스태미나 손실 없이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우화 스킬을 가진 손잡이를 조합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마음에 드는 무기 손잡이가 있지만 현재 빌드와 능력치 배율이 맞지 않는다면 크랭크를 사용해 손잡이의 능력치 배율을 변경하여 호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무기 부품 조합을 실험해보고, 라이즈 오브 피가 던지는 모든 도전을 정복할 수 있는 완벽한 무기를 만들어 보세요. 단, 보스의 희귀 에르고를 보물 사냥꾼 알리도로에게 거래하여 얻은 특수 무기는 분해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5. 군단 무기를 최대한 많이 수집하고 업그레이드하세요.
군단 암은 전투에서 일반 무기로는 부족할 때 유용한 추가 액션을 제공하는 보조 도구입니다. 라이즈 오브 피에는 수집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다양한 군단 무기가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일부는 갈고리로 사람 크기의 적을 꼬집어 끌어당길 수 있는 꼭두각시 끈입니다. 화염방사기로 지속적인 화염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화염방사기 플램버지. 이지스 쉴드는 공격을 차단하고 폭발로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팔콘 아이즈는 로켓을 발사하여 적에게 달라붙은 후 폭발하는 휴대용 대포입니다.

군단 무기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으며, 베니니 제작기에서 군단 탄창을 사용해 더 많은 능력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팔콘 아이즈 군단 암을 업그레이드하면 회피 롤을 수행한 후 즉시 로켓 두 발 또는 로켓 한 발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베니니 공예 기계는 메인 스토리에서 중요한 캐릭터인 베니니를 구출한 후 호텔 크라트에서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군단 무기를 획득하고 체크 포인트에서 계속 교체하면 공격 레퍼토리가 확장되어 적과 보스를 상대로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습니다.

 

6. 어떤 P-오르간을 업그레이드할지 신중하게 고려하세요.
폐기된 파수꾼 보스를 쓰러뜨리고 나면, P-장기를 업그레이드하여 캐릭터에게 패시브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옵션이 잠금 해제됩니다. P-기관은 본질적으로 심장에 해당하며, 쿼츠라는 희귀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모든 종류의 특성을 획득하여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P-오간을 업그레이드하려면 호텔 크라트의 제페토 사무실에 있는 의자에 앉은 다음 P-오간 업그레이드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거기서부터 획득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패시브 특성을 설명하는 노드가 있는 격자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특성에는 다른 회피 구르기 애니메이션 도중에 회피 구르기 가능, 펄스 셀(회복 아이템) 용량 증가, 페이블 아트 미터 더 길어짐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노드를 활성화하려면 노드를 선택한 다음 수정을 사용해 노드에 있는 보조 패시브 특성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보조 패시브 특성은 공격, 방어, 생존 또는 삶의 질 향상 등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각 노드에는 보조 특성 유형이 하나만 있을 수 있으므로, 한 노드에 두 개의 공격 특성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분산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노드에 보조 특성을 충분히 장착하면 노드가 활성화되어 해당 노드의 능력을 얻게 됩니다. 노드를 충분히 활성화하면 더 강력한 능력과 보조 패시브 특성을 가진 새로운 상위 티어의 노드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등급의 노드가 나타나자마자 활성화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두 계층의 노드는 활성화하는 데 각각 2개의 쿼츠만 필요하지만, 그리드 아래쪽의 상위 계층 노드는 활성화하는 데 3개 또는 4개의 쿼츠가 필요합니다. 활성화된 노드만 티어 잠금 해제에 포함되므로 상위 티어 노드를 먼저 공략하면 다음 티어를 잠금 해제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따라서 낮은 등급의 P-Organ 노드를 먼저 업그레이드하는 데 쿼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높은 등급의 노드를 더 빨리 잠금 해제하고 두 번째 패시브 특성을 조기에 획득하여 게임에서 더 강력한 적을 상대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쿼츠를 사용하기 전에 시간을 내어 보조 패시브 특성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노드에 쿼츠를 사용한 후에는 게임 후반에 캐릭터의 사양을 다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잠금 해제할 때까지 환불할 수 없습니다.

 

7. 연습이 완벽한 가드를 만든다
라이즈 오브 피의 주요 방어 방법은 적의 공격을 막거나 피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회피 기동은 효과적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공격을 막거나 회피하면 스태미나 미터가 빠르게 소모되어 공격을 수행하거나 다가오는 공격을 회피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공격을 막으면 체력 바가 여전히 손상되지만, 즉시 반격하면 회복할 수 있는 속도가 감소합니다. 일부 적의 공격은 차단할 수 없으며, 피할 수 없는 공격도 있습니다. 이러한 공격은 분노 공격으로, 적을 공격하기 전에 적을 붉은색으로 빛나게 하면 전보로 알려줍니다.

이러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퍼펙트 가드라는 어렵지만 추가적인 방어 기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펙트 가드는 공격이 자신에게 닿기 1초 전에 공격을 막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성공적으로 사용하면 체력이나 스태미나를 전혀 잃지 않고 공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퍼펙트 가드는 일반 방어로는 막을 수 없는 분노 공격도 막을 수 있습니다.

퍼펙트 가드를 연속으로 여러 번 성공하면 적이 비틀거리며 치명타라고 불리는 마무리 기술에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또한, 특정 적과 우두머리에게 퍼펙트 가드를 여러 번 사용하면 무기가 반으로 부서져 약해지고 근접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물론 퍼펙트 가드의 타이밍이 매우 엄격하고, 일부 적의 경우 공격 속도가 달라 대응하기 어려운 이상한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연습을 통해 퍼펙트 가드의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면 거의 모든 공격을 방어할 수 있고, 적의 소중한 무기를 산산조각 내면서 적을 말문이 막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8. 보스전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유령 소환하기
보스 투기장 입구에는 작은 물 글꼴이 옆에 있습니다. 이곳에 별의 조각이라는 아이템을 주면 이계의 전사 스펙터를 소환하여 보스전 중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NPC는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유능한 전사이며, 보스의 사각지대를 공격하는 동안 보스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스펙터는 특정 보스에게 발목이 잡혔거나 여러 보스와 싸워 승률을 높이고 싶을 때 유용한 아군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NPC나 플레이어 아군을 소환하면 보스의 체력이 증가하여 전투가 더 어려워지는 다른 소울라이크와 달리, 유령을 소환하면 보스의 체력이 증가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거짓말의 거짓말에서는 스펙터를 소환해도 보스의 체력이 전혀 증가하지 않으므로 의도치 않게 전투가 더 힘들어질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