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이버펑크2077 확장팩 팬텀리버티 포함 모든 엔딩 분기점 루트 정보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3. 10. 28. 09:47

본문

반응형

사이버펑크2077 확장팩 팬텀리버티 포함 모든 엔딩 분기점 루트 정보

2020년 12월 10일 출시한 CDPR의 대작 RPG 게임 사이버펑크2077 한글판

음성 더빙 한글화 현지화까지 한 작품이고

2023년 9월 26일 스토리 확장팩 사펑2077 팬텀리버티 한글판까지 출시함.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나오고 또 한번의 인기를 끌었는데 사펑2도 나왔으면 좋겠음 ㅋㅋㅋ

 

사이버펑크 2077 멀티 엔딩 분기점 정보 (그리고 모든 엔딩을 얻는 방법)

몇 가지 결정에 따라 사이버펑크 2077 플레이어는 다양한 엔딩을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그 종류와 획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이 수년 만에 드디어 출시되었지만, CD 프로젝트 레드가 원했던 대로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이버펑크 2077의 모든 도전과제를 달성하려는 분이라면 가능한 엔딩의 수와 잠금 해제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포일러는 최대한 피했지만, 이 글의 상당 부분에는 엔딩을 받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한 사소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다행히도 대부분 놓칠 수 없는 내용이며, 게임을 한 번 완료한 후에도 다시 돌아와서 나머지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0월 27일 사펑2077 스토리 확장팩 출시 및 업데이트: 

팬텀 리버티 확장팩 출시와 함께 기본 게임에도 몇 가지 주요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팬텀 리버티에 포함된 새로운 콘텐츠는 나이트 시티 전체에 영향을 미치며, 플레이어가 새로운 엔딩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대부분의 기본 사이버펑크 2077 엔딩은 플레이어가 2막의 맨 마지막에 어떤 선택을 한 후 사이버펑크 2077의 스토리가 끝나는 사건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팬텀 리버티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V를 이끌어가는 새로운 엔딩을 하나 추가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엔딩은 DLC에서 추가된 유일한 새로운 엔딩이지만, 팬텀 리버티 엔딩을 잠금 해제하려면 플레이어는 단순히 DLC 스토리를 클리어하는 것 이상을 수행해야 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 엔딩은 몇 개인가요?

간단히 말해, 사이버펑크 2077과 그 DLC인 팬텀 리버티에서 플레이어가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엔딩은 총 7가지입니다. 각 기본 사이버펑크 2077 엔딩에는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고유한 업적도 있습니다.

간단한 메인 엔딩,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특정 대화를 선택해야만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세 가지 엔딩, 미완성으로 남겨두는 보너스 "엔딩", 사이버펑크 2077의 비밀 엔딩, 팬텀 리버티 DLC를 완료해야만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엔딩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조니 실버핸드와의 대화를 통해 "녹턴 Op55N1" 임무에서 어떤 엔딩을 경험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사이버펑크 2077의 실제 최종 결말에 도달하기 전에 완료해야 할 몇 가지 임무가 있지만, 선택을 마치면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경로에 갇히게 됩니다.

 

모든 엔딩을 경험하고 모든 엔딩 관련 도전과제를 잠금 해제하려면 게임 종료 직전에 저장 파일을 보관해 두세요.


사이버펑크 2077 표준 엔딩

네 가지 기본 엔딩의 경우, 플레이어는 위의 대화에서 특정 선택을 하고 특정 퀘스트 라인을 완료해야 합니다.

1. 악마 (기본 엔딩)
- 선택: 아라사카를 믿는 것은 위험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 잠금 해제에 필요한 조건이 없는 기본 엔딩입니다.

2. 더스타 / 템퍼런스
- 선택: 파남에게 도움을 요청할 것
- 이 대화 옵션은 파남의 모든 사이드 퀘스트(사이버펑크 2o77에서 팬엠과 연애하는 데 필요한 퀘스트와 동일한 세트)를 완료한 사람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 옵션을 선택하면 알트 커닝햄 대화 시퀀스에서 플레이어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두 가지 엔딩으로 연결됩니다:
"내게 남은 삶을 살고 싶어"(더 스타)
"몸은 조니의 거야. 내가 갈게"(템퍼런스)

3. 태양
- 선택: 당신과 로그가 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 이 엔딩은 촌충으로 시작하여 물집이 잡힌 사랑으로 끝나는 조니와 로그의 퀘스트 라인을 완료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 조니 실버핸드의 아이템은 여기와 일부 겹치므로 모두 찾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사이버펑크2077 확장팩 팬텀리버티 포함 모든 엔딩 분기점 루트 정보


사이버펑크 2077 보너스 결말 엔딩 - 최소 저항의 길

앞서 언급한 조니 실버핸드와의 대화에서 일련의 선택을 하면 보너스 엔딩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엔딩은 실제로는 별다른 결말이 없으며 파 크라이 4와 파 크라이 5의 비밀 엔딩과 비슷한 선택에 가깝습니다.

플레이어는 엔딩을 고정하려면 위의 선택 사항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조니에게 확인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확인 대신 이 모든 것을 그냥 덮어두는 것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V가 약을 버리면서 사이버펑크 2077은 즉시 끝이 나고, 플레이어는 크레딧이 올라가기 전에 해결되지 않은 모든 스토리를 떠올리게 될 것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 비밀 결말 엔딩 - 리퍼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비밀 엔딩에서는 플레이어가 특정 선택을 하고 조니 실버핸드와 특정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당신과 로그가 가야 한다고 생각"을 선택하면 몇 가지 후속 선택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바로 선택하지 말고 이 화면에서 약 5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면 사신을 두려워하지 마세요라는 비밀 엔딩이 잠금 해제됩니다.

이 엔딩의 정확한 요구 사항은 아직 결정하기 어렵지만,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는 조니 실버핸드와의 관계 비율이 70%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는 일시 정지 메뉴에서 가운데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조니 실버핸드와 도적 사이드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 하며, 여기에는 그의 아이템을 찾고 치핑 인 사이드 퀘스트에서 "더 나은" 선택을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특정 선택을 하면 엔딩이 잠금 해제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사이버펑크 2077 커뮤니티에서는 이에 대해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어쨌든, 이 엔딩을 추구하시는 분들은 이 퀘스트를 잠금 해제하기 위해 관계 수치를 높이고 앞서 언급한 퀘스트를 완료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확장팩 엔딩 결말 - 더 타워

사이버펑크 2077의 팬텀 리버티 엔딩을 잠금 해제하는 것은 확장팩을 완료하고 불씨에서 하나코에게 돌아가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의 생존을 보장하는 결정을 구체적으로 내려야만 주인공을 생포할 수 있습니다.

팬텀 리버티의 파이어스타터 퀘스트에서 플레이어는 송버드의 탈출을 돕거나 리드가 송버드를 잡도록 도와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송버드의 편을 들면, 결국 송버드를 리드에게 넘겨줘야 새로운 엔딩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리드의 편에 선 플레이어는 조금 더 간단합니다. 때가 되면 리드를 "살려두기"만 하면 됩니다.

확장팩이 끝나고 팬텀 리버티 크레딧이 모두 소진된 후 플레이어는 결국 리드와 접촉하게 되며, 

이 순간부터 새로운 결말이 펼쳐지는데, 많은 사람들이 "좋은" 결말이라고 생각하는 결말, 

즉 나이트 시티와 같은 장소와 V의 삶에서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결말이 펼쳐지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