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앨런웨이크2 공략 정보 싱글 스토리 모드 엔딩까지 플레이 진행 팁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3. 10. 29. 22:08

본문

반응형

앨런웨이크2 공략 정보 싱글 스토리 모드 엔딩까지 플레이 진행 팁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2023년 10월 27일 출시한 앨런웨이크2 한글판.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앨런 웨이크(2010)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달리 3인칭 서바이버 호러로 장르가 변경됐습니다.

플레이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13가지 AlanWake2 팁
앨런 웨이크 2에서 브라이트 폴스와 다크 플레이스에서 살아남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팁을 소개합니다.
어려운 전투에서 살아남는 가장 좋은 방법, 인벤토리 확장 및 관리 방법, 케이스 완료로 인한 마찰을 완화하는 방법 등, 어둠의 장소에 발을 들여놓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앨런 웨이크 2 팁을 소개합니다.


1. 빛을 사용하여 적과 싸우세요

앨런 웨이크 2에서 만나는 거의 모든 적들은 어둠의 존재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가 앤더슨이 되어 테이큰과 싸우든 앨런 웨이크가 되어 페이드 아웃과 싸우든, 적을 둘러싸고 있는 그림자의 장막을 없애기 전에는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습니다. 컨트롤러에서 R1/RB를 길게 누르면 손전등의 광선이 적에게 집중되어 일시적으로 어둠이 사라지고 몇 발 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조명탄, 섬광탄, 프로판 탱크도 치명적이지만 자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앨런웨이크2 전투 기본 팁 빛을 사용하여 적과 싸우세요

 

2. 약점을 노려 더 큰 피해를 입히세요

앨런 웨이크 2에서 진행을 방해하는 가장 큰 장애물은 우뚝 솟은 테이큰 적과 전투를 벌이는 것입니다.

귀중한 탄약을 보존하려면 약점을 노려야 합니다.

작은 적의 머리를 연달아 맞으면 비틀거리며 쓰러지는 반면, 큰 적의 몸통에는 빛나는 주황색 구슬이 있어 이를 맞추면 공격력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구슬의 사정거리 안에 들어가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므로, L1/LB로 적의 공격을 피하여 기동할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3. 모든 곳에서 소모품과 업그레이드를 찾아보세요

Alan Wake의 메인 스토리도 매력적이지만, Remedy Entertainment 경험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황야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인적이 드문 길을 벗어나는 것입니다.

사가 앤더슨이 되어 브라이트 폴스 지역을 탐험하다 보면, 보급품을 수리할 수 있는 숨겨진 앨런 웨이크 2 컬트 은신처와 연방 통제국이 앨런 웨이크 2 동요를 알아내려고 하는 연구 구역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지인들과 재미있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곳도 많으니 시간을 내서 둘러보세요. 

 

4. 무기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앨런 웨이크 2에서는 탄약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가능한 모든 이점을 활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사가 앤더슨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스트 중 하나는 앨런 웨이크 2의 무기를 둘러싸고 있으며, 각 무기는 마음의 장소의 작업대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무기를 변경하려면 밝은 폭포, 가마솥 호수, 물의 지역 곳곳에 숨겨진 제작 재료인 필사본 조각이 필요합니다.

직접 찾고 싶지 않다면 앨런 웨이크 2 도시락 가이드에서 도움을 받으세요. 


5. 앨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힘의 말을 찾아보세요.

앨런이 어둠의 장소의 반복되는 미로에 갇히면 생존이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앨런의 공격 및 방어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현실을 다시 쓸 수 있습니다.

이는 뉴욕시 지도 곳곳에 숨겨진 힘의 단어를 찾아 손전등을 산문의 고리에 대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단어를 활성화한 후에는 언제든지 작가의 방으로 가서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으며, 도움이 필요하다면 앨런 웨이크 2 힘의 단어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6. 현실을 바꾸세요

앨런 웨이크 2에서는 사가 앤더슨이 일련의 의식 살인 사건을 조사하는 태평양 북서부와 앨런 웨이크가 반복되는 악몽에서 벗어나려는 다크 플레이스의 두 가지 현실을 넘나들며 야심찬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각 스토리라인을 순차적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지만, 각 여정의 2막을 완료하면 두 캐릭터 사이를 넘나들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현실을 번갈아 가며 스토리 경로를 바꾸려면 특정 휴게실 안전가옥에서 청소부의 대걸레와 양동이를 찾아보세요. 

 


7. 인벤토리를 신중하게 관리하세요

앨런 웨이크 2의 인벤토리 공간은 제한되어 있으므로 모험을 떠날 때 소지품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주변 환경의 구석구석을 탐험하다 보면 여분의 배터리, 탄약, 회복 아이템이 금방 바닥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더 이상 보관하고 싶지 않은 아이템은 버릴 수 있지만, 앨런과 사가 모두 휴게실에 있는 신발 상자에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앨런 웨이크 2에서는 인벤토리 공간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려면 험난한 길을 벗어나야 합니다. 

 


8. 원고 페이지에서 더 많은 스토리 읽기

사가 앤더슨과 함께 탐험하다 보면 앨런 웨이크 2의 원고 페이지를 찾게 될 것입니다.

일부는 스토리 전반에 걸쳐 주어지며, 일부는 휴게실이나 다른 관심 영역 주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내러티브에 중요한 페이지인 경우 앨런의 내레이션을 조금 들을 수 있지만, 이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마음의 장소로 가서 사가의 책상으로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서 전체 내레이션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각 페이지마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사건에 대한 통찰력이나 이미 일어난 공포에 대한 추가 배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9. 지도 확인

앨런 웨이크 2에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지만, 지도 없이 돌아다니는 것은 꽤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미지의 지역을 방문할 때 주의하지 않으면 길을 잃고 헤매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Remedy에서 예외적으로 명확하게 설명하지 않은 부분입니다. 새로운 장소에 들어가면 근처 벽에 고정되어 있는 해당 지역의 지도를 잘 살펴보세요.

지도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앨런 웨이크 2의 모든 지도와 지도를 찾을 수 있는 위치를 안내하는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탐험을 정말 즐기고 싶다면 앨런 웨이크 2 수집용 지도를 통해 컬트 은신처와 힘의 말을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10. 세상의 변화에 따라 역추적할 준비하기

앨런 웨이크 2에서 탐험도 중요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비밀, 스토리, 수집품이 드러나는 지역이 계속 열린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앨런의 경우, 한 챕터를 완료하면 일반적으로 어둠의 장소가 주변의 모양을 바꾸어 새로운 지역으로 기어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열립니다.

사가의 경우, 스토리의 한 장을 완료하면 일반적으로 태평양 북서부의 여러 지역에서 홍수가 물러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가의 자동차에 도달할 수 있다면 언제든 이 자동차를 이용해 밝은 폭포, 가마솥 호수, 물의 지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11. 케이스 보드 자주 사용하기

사가 앤더슨의 이야기를 진행하려면 마음의 장소 뒷벽에 있는 임무 추적기인 사건 판을 사용해야 합니다.

게임 시작 시 앨런 웨이크 2 범죄 현장에서 소개되며, 게임 내내 이 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어둠의 장소의 특성, 살인 사건 수사 진행 상황, 사이드 퀘스트 및 수집품 추적 등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발견하면 언제든지 사건 게시판에 추가하여 새로운 기회를 열어보세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앨런 웨이크 2 사건 게시판 사용법에 대한 전체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12. ...그리고 앨런의 플롯 보드도 똑같이 해보세요.

앨런 웨이크로 플레이할 때는 언제든지 작가의 방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플롯 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벨을 탐색하면서 이 보드에서 플롯 요소를 발견하고 변경하여 월드에서 조작할 수 있는 장면을 만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앨런 웨이크 2에서 의식을 완료하는 방법을 알아내려면 스토리 요소를 순환하면서 막힌 길을 없애고 앞길을 열어야 합니다.


13. 천사의 빛으로 숨겨진 지역과 자원을 찾아보세요.

어둠의 장소를 탐험하다 보면 앨런 웨이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인 엔젤 램프로 현실의 일부를 다시 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천사 램프는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도구이지만, 앨런 웨이크 2의 새로운 메아리, 숨겨진 자원과 힘의 말을 잠금 해제하는 등 새로운 환경 영역을 열어줄 수도 있습니다.

천사 램프는 주변 환경에서 끌어온 빛을 최대 4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할 때 밝은 지역을 향해 걸어가다가 망상이 나타나면 빛을 램프 안으로 끌어들이거나 특정 위치로 배치하여 현실을 왜곡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