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패스 구독자에게 추천하는 일본 JRPG 게임 라인업

이달의 추천 게임

by 뱀선생게임 2023. 12. 11. 19:56

본문

반응형

게임패스 구독자에게 추천하는 일본 JRPG 게임 라인업

마이크로소프트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게임패스 얼티밋.

게임패스 얼티밋 멤버쉽 구독자들이 플레이 가능한 추천 일본 게임 라인업.

반다이남코의 철권 같은것도 있지만 주로 제 취향에는 세가 게임이 많음 ㅋㅋㅋㅋ

 

1. 용과같이7 외전 한글판 Like a Dragon Gaiden: The Man Who Erased His Name

개발 용과같이 스튜디오

유통 세가

출시일 2023년 11월 9일

장르 액션 어드벤처

용과 같이 7: 빛과 어둠의 행방의 외전으로 2023년 11월 9일에 출시 되었다.
키류 카즈마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으며 용과 같이 6에서 2년 뒤, 용과 같이 7 이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022년 9월 14일에 진행된 용과 같이 스튜디오 신작 발표회 'RGG 서밋 2022'에서 용과 같이 유신! 극, 용과 같이 8과 함께 공개되었으며 나고시 토시히로의 세가 퇴사 이후 요코야마 마사요시 체제의 용과 같이 스튜디오의 첫 작품이다.

무엇을 더 잃어야, 소중한 사람을 지킬 수 있는가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 죽음을 위장하고 자신의 삶을 버린 전설의 야쿠자, 키류 카즈마.
과거 일본의 조정자라고 불리며 암약했던 「다이도지 일파」라는 조직에 몸을 의탁한 채, 그 비밀 요원 중 한 명으로서 종종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다이도지 일파 외의 인물에게는 자신의 생존 여부를 알리는 것조차 용납되지 않는 삶.
양지로 나서지 못하고 그저 숨만 쉬며 살아가는 나날들.
그러나 그 정적을 깨려는 존재가 키류의 바로 지척까지 다가오는데……

https://youtu.be/s7MwVlOkUp0

 

2. 페르소나5 택티카 한글판

개발 아틀라스

유통 아틀라스

장르 SRPG

출시일 2023년 11월 17일

페르소나 5 IP를 활용해서 만든 SRPG. 주제는 혁명.

2023년 6월 9일 페르소나 3 리로드와 함께 트레일러가 유출되었다. 프랑스 혁명과 메이지 유신과 비슷한 세계가 트레일러에서 게임 내 배경으로 공개되었다. 그리고 여타 외전들과 마찬가지로 괴도단 외에도 새로운 캐릭터가 2명 추가되었다.

졸업식을 앞둔 눈 내리는 날의 르블랑.
방과 후 마음의 괴도단 멤버들이 모여서 담소를 나누고 있던 중
갑자기 TV에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고, 큰 흔들림과 함께 가게 안에도 이변이.
모두가 당황하는 가운데, 평소와 다름없던 르블랑의 문이 괴이한 빛을 발한다
경계하면서도 문을 열어보니, 본 적도 없는 이세계였다.
중세 유럽을 떠오르게 하는 그 불가사의한 세계에서는
「레기온」이라고 하는 수수께끼의 무장단체가 도시와 국민을 탄압, 지배하고 있었으며
반역자로 여겨진 조커 일행은 순식간에 레기온에 포위되어 절제절명의 위기에
이때 「혁명가 엘」이라는 정체불명의 인물에 의해 궁지에서 탈출한 괴도단은
그녀가 제시하는 「혁명에 협력」이라는 거래에 응하게 되는데...?

https://youtu.be/pTu6V3gsgdk

 

 

 

3. 용과같이7 한글판 Yakuza: Like a Dragon

개발 용과같이 스튜디오

유통 세가

장르 3인칭 턴제 RPG

출시일 2020년 11월 10일

용과 같이 7은 2005년 용과 같이 1부터 2016년 용과 같이 6까지 11년간의 키류 카즈마 스토리가 마무리되고 새로운 주인공인 카스가 이치반이 등장하는 작품이자 시리즈 최초로 요코하마 이진쵸가 주 배경으로 등장하는 작품이다.

2019년 만우절 영상에서 공개됐던 시스템인 턴제 RPG로 전투 시스템이 변경되고, 주인공의 교체로 신규 유저들이 용과 같이 시리즈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다. 하지만 3D 액션 게임으로서의 기반을 다진 시리즈가 갑자기 턴제 형식의 RPG로 급선회했기 때문에 바뀐 시스템에 대한 찬반 여부를 막론하고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 일본, 서양을 막론하고 전 세계의 용과 같이 시리즈 팬들 대다수가 당혹감을 금치 못하였으나, 발매 후에는 상당히 호평을 받고 있다. 심지어 "스토리 면에선 페르소나 5보다도 낫다"라는 호평을 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

키류 카즈마의 이야기가 끝난 이후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으로는 먼저 발매된 저지 아이즈가 있다. 과거 나고시 토시히로는 용과 같이 시리즈와 저지 아이즈 시리즈는 엄연히 별개의 작품이기 때문에 커다란 접점을 둘 생각은 없다고 밝혔는데, 저지 아이즈에서 용과 같이 시리즈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이 없었던 것처럼 본작 또한 저지 아이즈에 관한 특별한 언급은 나오지 않는다.

https://youtu.be/qtDq8Milvzs

 


2024년 출시 게임패스 기대작 라인업

4. 페르소나3 리로드  PERSONA 3 RELOAD

개발 ATLUS

장르 JRPG
출시 2024년 2월 2일

2006년에 발매되었던 페르소나 3의 리메이크 작품. 약칭은 P3R.

기존 원작과의 차이점으로 4K・60fps 대응 및 캐릭터 2D 일러스트, 3D 모델, 배경 디자인, UI 등이 리뉴얼되었고 조작성 향상, 인터페이스 등 전체적인 밸런스 조정뿐만 아니라 캐릭터 사이드 에피소드 추가, 대화 배리에이션 증가, 음성 신 추가, 오프닝 및 작중 삽입되는 애니메이션도 새로이 제작되었다.

스킬 시스템이 개편되었다. 축복, 주원 속성 대미지 스킬인 코우하와 에이하처럼 원작에는 없었지만 페르소나 5에서 등장했던 스킬이 일부 등장한다. 또한 코로마루가 월영, 아이기스가 애로우 샤워를 사용하는 등 주인공 일행의 페르소나가 습득하는 스킬이 일부 바뀐 것으로 보인다.

리로드만의 오리지널 스토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PV에서 확인된 것은 커뮤가 없는 동료와의 스토리, 스트레가의 스토리가 있다.

https://youtu.be/bU-n88OJ0Gs

 

5. 용과같이8 Like a Dragon: Infinite Wealth

개발 용과 같이 스튜디오
유통 SEGA

출시 2024년 1월 26일
장르 3인칭 턴제 RPG

용과 같이 시리즈의 정식 넘버링 8번째 게임.

요코야마 대표는 용과 같이 8은 역대 최고의 스케일과 용과 같이 시리즈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작품이 될 것이며 '과거를 짊어진 자'와 '미래를 짊어진 자'의 스토리가 테마이기에 이를 위해 키류 카즈마와 카스가 이치반의 더블 주인공 체제를 구성했다고 밝혔으며 카스가 이치반의 성우 나카야 카즈히로도 "지금 한참 촬영 중인데 스토리가 정말 대단하다"라는 극찬을 남기며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8편의 배경으로 이진쵸와 카무로쵸 그리고 호놀룰루가 등장하며 배틀 시스템은 전작과 동일한 턴제 RPG지만 이제 캐릭터를 직접 움직일 수 있으며 키류의 경우 전용 직업 '도지마의 용'을 사용중일 때 EX를 발동하면 실시간 액션으로 장르가 변경된다.

https://youtu.be/4h9D-7naHgo

 

 

 

 

6. 백영웅전 Eiyuden Chronicles: Hundred heroes

개발 래빗 앤드 베어 스튜디오
유통 505 게임즈

장르 JRPG
출시 2024년 4월 23일

환상수호전 시리즈를 만든 제작진이 세운 래빗 앤드 베어 스튜디오의 JRPG 게임. 2023년 발매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본편이 출시 되기에 앞서 백영웅전: 라이징이 2022년 5월 12일에 출시 되었다.
환상수호전의 정신적 후속작이라는 기대감 속에서 제작비를 마련하기 위해서 2020년 7월 27일부터 8월 28일까지 킥스타터 모금을 실시했고 첫날 기본 목표 금액을 달성한 뒤 2020년 게임 관련 킥스타터 모금 최고 금액을 달성하며 성황 리에 펀딩을 마쳤다.

https://youtu.be/NWfWenDe4Ek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