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12월 연말 홀리데이 시즌 구매 추천하는 올해의 게임 리스트

이달의 추천 게임

by 뱀선생게임 2023. 12. 16. 08:28

본문

반응형

2023년 12월 연말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시즌에 구매 및 플레이 추천하는 올해의 게임 리스트

온통 크리스마스 캐롤 음악이 울려퍼지는 2023년 연말 홀리데이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이런 시즌에는 게임할때 캔맥주보다 와인 한잔 하면서,

올해의 신작 명작 대작 게임을 구매해 게임플레이 하시길 추천합니다 ㅋㅋㅋㅋ

2023년은 코로나 시국이 완벽히 끝난 다음해의 느낌이라 그럴까요? 밀린 대작 게임들이 한꺼번에 터져나온것 같습니다.

게이머들에게는 행복한 역대급 2023년으로 기억될꺼 같아요.

마소가 인수하고 그 유명한 스카이림의 개발사 베데스다의 다음 AAA급 블록버스터 RPG 대작으로 기대됐던 스타필드가 좀 망해버렸지만요....

 

1. 발더스 게이트 3 Game of the Year 2023

개발자: 라리안 스튜디오 | 플랫폼: PC, PS5, Xbox 시리즈 X

발더스 게이트 3의 특별한 점을 정확히 짚어내기는 어렵지만, 어느 정도는 바로 그 점이 이 게임을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던전 앤 드래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재현하기 위해 개발사 라리안 스튜디오는 플레이어의 자유라는 개념을 최대한 확장하여 한계에 도전하는 이들에게도 보람 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기술적 우수성은 어디까지나 한계가 있으며,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세계는 인센티브가 없다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다행히도 발더스 게이트 3는 탐험하고 싶게 만드는 세계와 플레이어를 거대한 모험으로 안내하는 캐릭터, 그리고 플레이어가 자신의 스토리의 한계를 시험하면서 비틀고 적응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이 부분에서도 탁월합니다. 이만한 것이 없습니다.

2023년은 전례 없이 많은 최고 품질의 게임이 출시되어 모든 플랫폼에서 올해의 게임 후보가 나올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한 해였습니다. 

Activision, Capcom, EA, Nintendo,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Xbox Game Studios 등 수많은 업체들이 경쟁을 펼쳤기 때문에 발더스 게이트 3의 성과가 더욱 돋보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라리안은 영원한 고전, 앞으로 수년 동안 업계 전체가 스스로를 측정해야 할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냈습니다. 

하지만 사실 발더스 게이트 3의 성공은 출시 초기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올해처럼 바쁜 시기에는 단순히 훌륭한 게임을 출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고, 발더스 게이트 3 팀은 수개월 동안 개발팀이 RPG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게임의 성공을 갈망하는 활기차고 긍정적인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등 이러한 도전에 맞서 왔습니다. 

발더스 게이트 3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이 많으며, 이 교훈이 앞으로도 오랫동안 업계 전체에 울려 퍼지길 바랍니다.

 

2023년 12월 연말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시즌에 구매 및 플레이 추천하는 올해의 게임 리스트

 

 

2. 엘런 웨이크 2 

개발자: 레미디 엔터테인먼트 | 플랫폼: PC, PS5, Xbox 시리즈 X

어둠으로의 소용돌이, Remedy Entertainment는 가장 상상력이 풍부하고 독특한 충동을 활용하여 두 개의 현실이 뒤섞인 악몽이 격렬하게 공격하는, 전에 없던 공포 이야기를 선사합니다. 

Remedy는 이 속편을 현실에 적용하는 데 10년이 넘는 시간이 걸렸고, 그 결과 매번 예상을 뒤엎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사가 앤더슨에 두 번째 영웅 주인공을 등장시킨 것은 창의적인 선택이었으며, 그녀가 브라이트 폴스의 야생을 기어 다니며 무겁고 끔찍한 전투와 추상적인 성격의 세계가 빛을 발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앨런 웨이크가 어둠의 장소로 내려가는 과정을 실사 영상과 스펙터클하게 렌더링된 시네마틱으로 결합하기로 한 결정은 이 모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앨런 웨이크 2는 승리입니다.

 

 

 

 

3.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개발자: Nintendo EPD | 플랫폼: 스위치

Nintendo는 2017년 젤다의 전통을 깨고 시리즈를 자유형 오픈 월드로 탈바꿈시켰으며, 그 영향력은 업계 전체가 따라잡을 수 없을 정도로 컸습니다. 

"야생의 숨결"은 매력적인 오픈 월드 디자인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마침내 현대적인 클래식 게임을 개선하기까지 반세기가 걸렸고 닌텐도의 자체 개발 리소스가 총동원된 것은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젤다: 왕국의 눈물은 "야생의 숨결"과 비슷하지만 더 나은 게임입니다. 

울트라핸드 덕분에 왕국의 눈물에서는 레고를 조립하는 것처럼 직관적이고 두 배나 효율적인 건설 메커니즘이 적용되어 간단한 다리부터 적에게 공포를 퍼붓는 비행 접시까지 모든 것을 빠르게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단순히 그 땅에서 살아남는 것만으로 충분했다면, 왕국의 눈물에서는 정복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4. 마블 스파이더맨2 

개발자: 인섬니악 게임즈 | 플랫폼: PS5

기대치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개발사 Insomniac Games는 올해 마블의 스파이더맨 2를 완벽하게 구현해냈습니다. 

전작과 마일스 모랄레스 이후에도 스파이더맨의 세계에는 여전히 탐험하고 해결해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특히 맨해튼을 최고 속도로 질주하는 것은 이미 익숙한 영역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 2는 마일스와 피터의 개인적, 직업적, 슈퍼히어로로서의 삶을 어떻게든 엮어내어 클래식 코믹 팬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그 자체로 종합적인 느낌을 줍니다. 

크레이븐과 베놈은 결코 새로운 캐릭터는 아니지만, 이 게임에서는 신선하고 심지어 위협적인 느낌을 줍니다. 

인섬니악의 유능한 직원들은 스파이더맨의 프랜차이즈로서의 책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였고, 그 결과 강력한 속편이 탄생했습니다.

 

 

 

 

5. 바이오하자드4 리메이크

개발자: Capcom | 플랫폼: PC, PS5, PS4, Xbox Series X, Xbox One

완벽한 비디오 게임이란 존재하지 않지만, 2005년에 출시된 레지던트 이블 4는 그에 아주 근접했습니다. 

캡콤이 스펜서 맨션과 라쿤 시티의 인상적인 귀환을 현실로 구현한 후에도 여러 세대의 플레이어들이 이 서바이벌 호러 게임은 범접할 수 없다고 믿어왔을 정도였죠. 

그래서인지 레지던트 이블 4 리메이크는 대단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대담한 전망과 야심찬 실행, 원작을 정의한 완전히 터무니없는 시나리오와 내러티브 디자인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거친 부분을 다듬을 수 있는 역대 최고의 게임 중 하나를 재탄생시킨 것입니다. 

우스꽝스럽고 무섭고, 야만적이고 부식적인 이 게임은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훌륭한 액션 경험을 선사합니다. 

캡콤은 레지던트 이블 4를 통해 현대적 리메이크의 대가라는 명성을 확고히 했습니다.

 

 

 

 

6.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개발자: Nintendo EPD | 플랫폼: 스위치

횡스크롤 마리오 플랫포머가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신선한 게임 중 하나로 떠오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지만, 여기까지 왔습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는 레벨에서 발견하면 하던 일을 완전히 바꿔버리는 '원더 플라워'를 필두로 놀라움으로 가득합니다. 

레벨을 하향식 미로로 바꾸거나, 마리오와 친구들을 굼바스로 변신시키거나, 모든 것을 뮤지컬로 바꾸는 등 원더가 다음에 어디로 데려갈지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온라인 및 로컬 플레이 옵션을 모두 제공하는 멀티플레이어에 대한 신선한 태도로 역대 최고의 마리오 게임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2D 마리오 게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광범위한 새로운 파워업은 말할 것도 없고, 모든 애니메이션에 창의성과 유머가 가득 담긴 원더는 플레이하는 즐거움 그 자체입니다.

 

 

 

 

7.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개발자: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 플랫폼: PC, PS5, PS4, Xbox Series X, Xbox One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는 수많은 속편이 실패한 곳에서 성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칼 케스티스가 우리의 통제하에 놓였을 때, 타락한 교단의 파다완은 은하계에서 가장 강력한 시스로드 중 한 명과의 대결에서 살아남아 제다이 기사로 성장했습니다. 

개발사인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칼의 포스와의 연결고리를 끊어버리고 새로운 모험의 절반을 광선검 사용법을 다시 배우는 데 할애할 만큼 취약한 상태로 만들었다면 너무도 쉽게 끝낼 수 있었을 것입니다. 

대신 제다이: 서바이버는 처음부터 난이도를 높였습니다. 

더 까다로운 지형을 이동하고 더 많은 적과 싸워야 하며, 치명적인 효율성과 인상적인 아크로바틱으로 강력하고 계속 개선되는 스킬을 능숙하게 구사하도록 압박합니다. 

그 결과 현대 최고의 스타워즈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8. 디아블로4 

개발자: 개발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플랫폼: PC, PS5, PS4, Xbox Series X, Xbox One

혼자서 심연을 탐험하든, 친구들과 함께 어둠의 세력에 맞서 싸우든, 디아블로 4는 지옥 같은 시간입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행동이 끝없이 쏟아지는 강력한 아이템으로 보상받고, 캐릭터의 성장이 아주 작은 비율로 측정되는 악마적인 감각의 공격입니다. 

이는 강박적이고 익숙한 반복 구조로, 개발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창조하고 계속 발전시켜온 표현력이 풍부하고 끈질긴 오픈 월드 내에서 매우 잘 작동합니다. 

출시와 동시에 탄탄한 토대가 마련되었고, 이후 몇 달 동안 현명하게 확장되어 왔기 때문에 디아블로 4는 감히 성역의 영혼을 위한 전투에 참여하려는 모든 이들의 중독적이고 충동적인 실험 욕구를 끌어내기 위해 항상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디아블로 4는 여러분의 자유 시간을 말살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9. 파이널 판타지 16 Final Fantasy 16

개발자: 스퀘어 에닉스 크리에이티브 사업부 III | 플랫폼: PS5

파이널 판타지 16은 초코보처럼 스펙터클을 사랑합니다.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파이널 판타지 14를 개발한 스퀘어 에닉스 크리에이티브 사업부 III는 긴밀하게 짜여진 전투와 거대한 에이콘과의 대규모 전투 사이를 손쉽게 오가며 지평선 전체를 뒤덮는 폭발적이고 화려하게 디자인된 전투로 여러분을 몰아넣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스릴 넘치지만, 무엇보다 인상적인 것은 화려한 액션 속에서도 스토리가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스퀘어 에닉스는 더 어둡고 복잡한 세계관을 설정하여 전쟁 중인 국가 간의 영원한 분쟁 속으로 플레이어를 끌어들이고, 음울한 캐릭터와 얽히고설킨 정치적 입장에 몰입하게 하여 왕좌의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이 모험의 판타지를 쉽게 풀어냅니다.

 

 

 

10. 하이파이러쉬 Hi-Fi Rush

개발자: Tango Gameworks | 플랫폼: PC, Xbox Series X

탱고 게임웍스(Tango Gameworks)는 르네상스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 스튜디오는 서바이벌 호러의 공식을 숭고한 고스트와이어로 희석시키는 대담한 시도를 했습니다: 

도쿄로 서바이벌 호러의 공식을 과감하게 희석시켰는데, 이런 행보는 이 스튜디오가 다음 작품에 창의적인 에너지를 어디에 투자할지 예측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이파이 러쉬를 예상한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에드가 라이트의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경쾌한 리듬 기반 액션 게임입니다. 

전투는 단순히 오버드라이브된 기타 사운드에 맞춰진 것이 아니라 기타에 의해 주도되며, 생생한 비주얼 스타일 아래에는 모든 타격이 스네어의 스냅에 맞춰져야 하는 테크니컬 액션 게임의 심장 박동이 있습니다. 

자유분방한 코미디가 가미된 스토리는 말할 것도 없고, 놀랍도록 활기찬 환경은 Hi-Fi Rush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게임은 퍼스트 파티 스튜디오가 Xbox Game Pass를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입니다.

 

 

 

 

 

11. 스타필드 Starfield

개발자: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 플랫폼: PC, Xbox 시리즈 X

일반적으로 베데스다에서 원하는 것은 탐험하고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방대한 세계인데, 스타필드에서 베데스다는 우주 전체를 제공했습니다. 

과거 베데스다 게임의 요소들이 흥미롭게 혼합되어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완전히 이질적이기도 합니다. 

외계인 사냥부터 기업 스파이 활동까지 모든 것을 수행하며 황량한 기지와 진영 퀘스트를 오가며 처음 며칠(그리고 몇 주)을 방황하는 동안에는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는 마법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주선을 업그레이드하고 개선하는 것도 그 자체로 하나의 게임이며, 부품을 추가하여 작은 셔틀에서 슬래브 모양의 전투 순양함으로 성장시키는 것은 언제나 즐거움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스타필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언제든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후의 개척지에서 삶을 살아가는 진정한 시뮬레이션입니다.

 

 

 

 

12. P의 거짓 Lies of P 

개발자: 네오위즈 | 플랫폼: PC, PS5, PS4, Xbox Series X, Xbox One

프롬소프트웨어 액션 RPG의 특징적인 흐름을 이토록 독특하게 담아낸 비디오 게임은 드뭅니다. 

네오위즈는 이 과제를 이해했을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을 해냈습니다. 

라이즈 오브 피는 블러드본의 골격을 고스란히 이어받으면서도 장르를 자신의 필요에 맞게 진화시킨 폭발적이고 스타일리시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대부분의 무기는 분해하여 새롭게 재조립할 수 있으므로 적을 베고, 불태우고, 녹여버리는 등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무자비한 보스 전투가 없다면 이런 게임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급격한 난이도 상승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종합적인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덕분에 이 섬뜩한 놀이터에서는 언제나 실험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이고, 힘들고, 피를 말리는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는 Lies of P는 여러분의 관심을 끌 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