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콘 오버로드 공략 정보 게임 진행 꿀팁 및 엔딩 이후 엔드콘텐츠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4. 3. 19. 21:33

본문

반응형

유니콘 오버로드 공략 정보 게임 진행 꿀팁 및 엔딩 이후 엔드콘텐츠

2024년 3월 8일 출시한 아틀라스 바닐라웨어의 SRPG 신작 게임 유니콘 오버로드 한글판 Unicorn Overlord.

바닐라웨어가 개발하고, 세가의 자회사인 ATLUS가 프로듀싱과 퍼블리싱을 맡은 SRPG 게임.

메타크리틱 해외 평점 88점으로 SRPG 신작 게임으로 아주 잘뽑혔다는 평가.

유니콘오버로드 공략 팁 정보

 

돈벌이는 채굴로
마법진 모의 전투를 반복하는 것도 좋은 돈벌이 방법이지만,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므로 돈벌이 노가다에는 부적합할 수 있다. 반면 채굴은 1분 이내에 끝나며 채굴 비용도 잔돈 수준으로 싸다. 캐낸 자원들 중 일부는 마을 재건에 필요한 것이므로 남겨두고, 가장 흔히 나오는 철광석 따위를 팔아 군자금을 마련하면 좋다.


유니콘 오버로드 게임플레이 할때 알아야 할 12가지 사항

바닐라웨어의 전술 RPG는 복잡한 시스템으로 인해 길을 잃기 쉽습니다.

바닐라웨어의 전술/전략 장르 게임인 유니콘 오버로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실시간 전략 게임과 턴제 전략 게임의 장점을 혼합하여 전술 전투의 용광로를 만들어 냅니다. 

스튜디오의 전작인 13명의 센티널이 펼치는 반전 스토리 어드벤처의 후속작입니다: 이지스 림, 유니콘 오버로드는 스토리가 가볍습니다. 

평범한 중세 판타지 세계관이지만, 깊이 있는 전투 중심의 RPG를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유니콘 오버로드의 복잡한 전투는 검을 휘두르는 것보다 더 많은 시스템이 곳곳에 숨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이해해야 할 것이 많을 수 있으므로, 

게임에 대해 알아야 할 최고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대한 빨리 유닛 업그레이드하기
페브리스의 세계를 탐험하며 끝없이 전쟁을 벌이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유닛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유니콘 오버로드에서는 플레이어가 단 두 개의 유닛으로 시작하며, 각 유닛은 두 캐릭터로 제한됩니다. 

코니아에 도착하면 더 많은 유닛을 잠금 해제하고 보유한 유닛을 확장할 수 있는 사이드 퀘스트가 주어집니다. 

이 작업을 빠르게 수행하세요. 전투에서 강력한 전략을 세우려면 유닛과 캐릭터를 더 많이 보유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사방에서 적들이 몰려오는 대규모 전투가 시작되면 유닛 두 개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배달과 사이드 퀘스트를 통해 더 많은 명예를 획득하고 유닛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항상 지휘소를 지키세요
유니콘 오버로드의 모든 전투에는 패배 조건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적에게 지휘소를 점령당하는 것입니다. 

모든 전투는 사령부에서 배치하는 것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잊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전투가 바빠지면 유닛이 적진 깊숙이 들어가서 지키지 않고 방치한 지휘소를 완전히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보스를 쓰러뜨리려고 할 때 갑자기 보잘것없는 보병 유닛이 지키지 않은 지휘소를 점령하면 게임이 끝납니다. 

용맹 점수를 획득했다면, 지휘소에 유닛을 배치하고 주둔시켜 지휘소가 취약한 상태가 되지 않도록 하세요.

 


설정에서 자동 일시 중지 켜기
유니콘 오버로드에서는 전투가 기다리지 않습니다. 전투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전투가 시작되는 순간 적들이 여러분을 공격합니다. 상황을 평가할 시간을 가지려면 잠시 멈춰야 합니다. 옵션 메뉴로 이동하여 "스테이지 시작 시 자동 일시 정지" 토글을 켜면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일시 정지하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없으며, 게임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하므로 적에게 먼저 공격하지 않고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동반자 사이드 퀘스트는 필수입니다
유니콘 오버로드의 스토리는 특별하지 않지만, 어쨌든 세계에서는 동료 사이드 퀘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오버월드에서 특별한 NPC와 대화하여 시작하는 이 퀘스트를 수행하면 결국 새로운 캐릭터와 유닛 유형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를 수집하면 필요할 때 유닛에 추가할 수 있는 가장 다양한 전투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유니콘 오버로드 게임플레이 할때 알아야 할 12가지 사항

 


레벨보다 더 중요한 유닛 구성
모든 캐릭터에는 레벨이 있고 모든 전투에는 권장 레벨이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무시해도 됩니다. 

레벨보다 유닛 구성과 캐릭터 유형이 전투 결과에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 게임은 힘으로 무작정 레벨을 돌파하는 게임이 아니며, 잠시 생각할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현명한 계획이 항상 힘을 능가하기 때문에 레벨이 낮은 전투에 도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비 모던
초반에 만나게 될 전투는 바바티모 전투입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모든을 살리거나 처형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집니다. 모든을 살려두세요. 모든은 오버월드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설할 수 있는 능력을 잠금 해제하여 더 많은 장소를 탐험하고 자원을 수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스킬을 가진 다른 캐릭터는 나중에 자동으로 파티에 합류하지만, 초반에 모든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팁을 드리자면, 기회가 주어졌을 때 사람을 살려두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적을 살려준다는 것은 적군이 내 군대에 합류한다는 뜻이며, 항상 더 많은 전투원을 원하게 됩니다.

 


하늘을 날다
유니콘 오버로드에서 비행 캐릭터는 엄청나게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힘 때문이 아니라 기동성 때문입니다. 

그리폰 나이트처럼 하늘을 나는 캐릭터를 유닛 리더로 만들면 해당 유닛이 전장을 날아다니며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즉, 산과 같은 어려운 지형을 완전히 우회하거나 적 위를 날아갈 수 있습니다. 

비행 캐릭터를 선두에 두고 잘 조직된 유닛을 구성하면 단 몇 초 만에 전투를 끝낼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자주 사용하세요
너무 많은 시스템이 진행되다 보니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여기에는 기본 치유 아이템도 포함되지만, 가능한 한 자주 사용해야 하는 소모품도 있습니다. 

훈제 견과류는 많은 전투를 수행할 때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고, 마법 지뢰는 유닛을 쉽게 파괴할 수 있으며, 빛의 깃털은 유닛을 더 빠르게 움직이게 하는 등 다양한 소모품이 있습니다. 

모든 아이템에는 전투에서 승리하는 데 중요한 용도가 있으며, 용맹 포인트와 같은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도 아이템을 최대한 많이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 예측이 항상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유닛에게 적을 공격하라고 명령할 때, 전투 결과를 빠르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측 결과는 정확하지만 빠르게 바뀔 수 있습니다. 

유닛에게 전장을 가로질러 이동하라고 지시하고 적을 쉽게 물리칠 수 있을 거라고 했는데, 

막상 전투에 도착해 보니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적이 용맹 스킬이나 아이템을 사용했을 수도 있고, 궁수 유닛의 지원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전투 예측은 정확하지만, 실시간 시나리오 변화를 고려하기 위해 자주 확인해야 합니다.


경비병 배치로 빠르게 친밀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유니콘 오버로드에는 캐릭터가 관계를 구축하고 더 나은 전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라포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결국 메인 퀘스트에서 별다른 예고 없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관계를 빠르게 구축해야 한다면, 관계를 맺고 싶은 캐릭터를 마을에 배치한 다음 연속으로 선물을 주는 것이 간단한 요령입니다. 이 전략의 주의할 점은 알랭과 캐릭터 간의 친밀감을 쌓을 때만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마을에 선물을 너무 많이 전달하지 마세요
페브리스의 세계에는 지도 곳곳에 마을이 있습니다. 

이 마을들은 모두 재건을 위해 알랭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자원을 수집하여 전달하면 됩니다. 

각 마을에는 1~3개의 별 등급이 있으며, 배달을 완료하면 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을의 별을 모두 채우면 게임에서 새로운 배달을 계속 제공합니다. 

배달을 하지 마세요! 별을 모두 채운 후에는 마을에 새로운 물건이 잠금 해제되지 않습니다. 

지도의 다른 마을을 완전히 재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을 낭비하게 될 뿐이며, 그 자원은 매우 많습니다.

 


저장하고, 저장하고, 저장하세요
자주 저장하세요. 당연한 말처럼 들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니콘 오버로드에서는 항상 저장해야 합니다. 특히 전투 중에요. 

네, 유니콘 오버로드의 방대하고 긴 전투 도중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실수를 저질렀을 때 생명줄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서 30분 동안의 진행 상황을 잃는 대신, 1~2분 뒤로 돌아가서 전략을 다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세이브 스커밍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명예롭게 칼을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지하게 게임을 저장하세요.


유니콘 오버로드 완료 후 플레이할 게임 2가지

다음에 시도해볼 만한 최고의 전술, RTS, 판타지 게임 추천으로 즐거운 시간을 계속 이어가세요.

유니콘 오버로드가 출시되면서 전술 및 전략 RPG 팬들은 최근 몇 년 동안 두 장르에서 최고의 게임 중 하나를 갖게 되었습니다. 바닐라웨어의 최신작인 이 게임은 여러 복잡한 시스템을 긴밀하게 설계된 게임으로 묶어 무차별 대입보다 전략에 보상을 주는 기계적인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유니콘 오버로드에는 대규모 전투와 소규모 사이드 콘텐츠가 많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알랭 왕자의 왕좌 탈환을 도우면서 크레딧을 쌓게 됩니다. 다음 단계는 무엇인가요?

유니콘 오버로드가 전술과 전략 게임에 대한 식욕을 자극했다면, 다음에는 그에 못지않게 매력적인 콘텐츠를 찾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유니콘 오버로드 이후에 플레이할 만한 게임을 추천해 드립니다. 추천 게임에는 모두를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전술과 RTS 요소에 매료되었든, 더 깊이 있는 스토리를 원했든, 누구나 좋아할 만한 게임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어 엠블럼: 엔게이지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유니콘 오버로드의 전술 전투는 훌륭하지만, 기억에 남을 만한 스토리는 많지 않습니다. 

이 정도는 괜찮고 오로지 기계적인 재미로 게임을 즐겼다면, 다음 게임으로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를 추천합니다. 

2023년에 출시되는 이 게임은 시리즈의 전술적인 게임 플레이를 두 배로 강화하여 더욱 간소화되고 만족스러운 전투 루프를 제공합니다. 

스토리가 다소 약해지긴 했지만, 어차피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목적이 여기에 있는 것은 아니니 대화를 건너뛰고 바로 전투에 임하세요.

https://youtu.be/en037OuAasU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하지만 만족스러운 게임 플레이와 더불어 훌륭한 스토리를 원한다면 Engage의 바로 전작인 파이어 엠블렘: 세 개의 집을 플레이해 보세요. 

세 개의 집은 Engage만큼 기계적으로 짜임새 있지는 않지만, 관계 메커니즘이 더욱 탄탄하게 구성된 훌륭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니콘 오버로드의 허술한 교감 시스템과 전반적인 스토리를 개선하면서도 전투 중 지루하지 않을 만큼의 기계적 복잡성을 갖추고 있어 좋은 변화가 될 것입니다.

https://youtu.be/O0K_uLzutb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