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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2022년 8월 업데이트 패치 노트
최신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본 패치에는 등급전, 플레이어 프로필, 순위표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패치 노트
1.33 버전 2022년 8월 18일
워크3 리포지드 오프닝 시네마틱 및 메디브와 스랄의 만남
등급전
- 이제 대전 화면에서 등급전 또는 일반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두 모드에서 자동 매칭 경기를 진행하면 승수를 쌓아 초상화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시즌이 아래와 같이 규정됩니다.
- 시즌이 종료되면 래더가 초기화되고, 플레이어는 프로필과 순위표에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플레이어 MMR이 초기화됩니다.
- 플레이어 MMR은 무작위를 포함해 종족별로 세분화됩니다.
- 각 시즌에서 종족별 순위표에 이름을 올리려면 5회의 배치 경기를 마쳐야 합니다.
- 등급전 경기를 마치면 획득한 MMR과 순위가 표시됩니다.
- 등급은 아래와 같습니다.
- 등급 없음
- 전투원
- 도전자
- 승부사
- 결투사
- 정예병
- 검투사
- 용사
- “!통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통계 입력 시 현재 경기에 참여 중인 플레이어의 승/패 기록과 MMR 정보가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경기에서 나가면 해당 플레이어의 통계는 “!통계” 명령어로 불러올 수 없게 됩니다.
- “!통계 +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배틀태그와 승/패, MMR이 표시됩니다.
- “!통계”를 입력하면 자신의 배틀태그와 승/패, MMR이 표시됩니다.
- 이름을 일정 부분만 입력하면 해당 이름과 가장 유사한 플레이어의 통계가 표시됩니다.
- 이제 대전 화면에서 순위표를 열어 본인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리셋 필터를 통해 종족, 친구, 모드에 따른 분류가 가능합니다.
- 화면 오른쪽 하단의 플레이어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플레이어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이름을 우클릭한 뒤 “프로필 보기”를 클릭해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프로필에는 해당 플레이어의 종족별 현재 순위, 전체 통계, 경기 내역이 표시됩니다.
- 클래식 대전 초상화 수집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총합 승리가 일정한 수치에 도달하면 초상화가 해제됩니다.
- 기준은 오리지널 워크래프트 III와 동일합니다.
- 이제 사용자 지정 게임을 글로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지역에서 핑에 따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사용자 지정 게임 대기실에서 컴퓨터 플레이어를 추가하거나 슬롯을 닫아도 사용자 지정 게임 목록의 플레이어 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다수의 캠페인 지도에 여러 조율 및 밸런스 조정 작업이 적용되었습니다.
- 미국 시카고 프록시 게임 서버가 추가되었습니다.
-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의 PopcornFX 버전을 2.5.1.63447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 구버전 커스텀 FX를 사용한 사용자 지정 지도 제작자는 현재 버전에 맞춰 애셋을 갱신해야 합니다.
- 에디터에 구버전 커스텀 FX 사용자를 위한 오류 메시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마우스 휠 줌 지원을 위해 부가적인 카메라 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카메라 줌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상태이며, 게임플레이 항목의 옵션 메뉴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Page Up 및 Page Down 키로 줌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줌 및 최대 줌 정도는 이제 슬라이더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은 항상 기본 줌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F5 키를 누르면 카메라가 기본으로 설정된 줌 상태로 돌아갑니다.
- 최대 줌을 통해 마우스 휠로 카메라를 가장 멀리 축소할 수 있는 정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최대 줌은 기본 줌 미만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단축키로 메뉴 버튼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해 반응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 에디터에서 Windows 10 일반 조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PU 렌더러를 업데이트하여 성능을 개선하였으며, 글꼴 형태가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글꼴 렌더링을 활성화하려면 “-legacykerning” 명령어를 추가한 뒤 게임을 실행해야 합니다.
- FileAliases.JSON 파일의 텍스처 경로가 비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산왕의 투신 능력 사용 시 이제 “카즈 모단을 위하여!” 대사가 출력됩니다. (기존 “카즈 모단!”)
- 리포지드 애셋의 여러 애니메이션 충돌을 오리지널 SD 충돌에 일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구버전 Popcorn에서 익스포트한 커스텀 입자 FX를 사용하면 에디터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커스텀 지형이 적용된 지형 팔레트 메뉴를 열 때 에디터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용자가 더블 클릭으로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 ID를 가진 지도를 열려고 할 때 월드 에디터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에디터에서 임포트 목록을 분류할 때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음악이 잘못된 재생 목록에서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유닛의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 초상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든 종족이 인간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게임 내 메뉴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Insert 키로 카메라를 회전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싱글플레이어 치트 사용 시 “=” 기능에 발생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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