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니혼이치 대표 인터뷰 스위치 버전이 PS4 버전 보다 두 배 더 많이 판매된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4. 9. 01:41

본문

반응형

[뱀선생] 니혼이치 대표 인터뷰 스위치 버전이 PS4 버전 보다 두 배 더 많이 판매된다


니혼이치 게임 디스가이아5 완전판 스위치 플랫폼 버전이 20만장 넘게 팔리며 흥했다고 함.

그래서 SNK 히로인즈 게임도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버전으로만 출시할거라고... -_-;;;


확실히 닌텐도 스위치 하이브리드(거치형&휴대용) 게임기 컨셉이 대박난듯


SNK 닌텐도 스위치로 KOF 킹오파 시리즈 이런것보다 메탈슬러그 신작 같은거 나왔으면 좋겠음 ㅋㅋㅋㅋ


SNK 히로인즈 패키지 스위치 독점 & 북미 니혼이치 대표 인터뷰



북미 니혼이치 야마시타 타쿠로 대표 인터뷰


내가 기자님한테 특종을 드릴게요


원래 우리는 SNK Heroines의 SNK와 PS4 버전 관련만 계약을 했습니다.


그런 다음 작년에 게임스컴에서 기회가 생겼어요

 

우리와 SNK 포함 서드파티 회사들이 닌텐도의 회의실 밖에서 모두 만난 겁니다.


첫 번째 회의는 NIS 아메리카와 닌텐도 유럽(NOE) 사이에 있었고 다음 회의는 SNK와 NOE 사이에 있었습니다.


물론, 이 두 회사는 모두  별개의 모임이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회의를 마친 SNK의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우리 부스에 와서 말하더군요


'안녕하세요, 야마시타 씨, PS4와 했던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까? 닌텐도는 독점적으로 이 타이틀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관련 서드파티들이 모여서 NIS와 SNK의 팀은 서쪽 시장을 위해 닌텐도와 함께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패키지 버전 카피는 스위치로만 발매 될 것입니다.

 

PS4는 디지털로만 진행될 것이고요, 그게 다입니다.

 

우리는 PS4 포맷용 패키지 버전을 공개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닌텐도는 이 게임의 배급자 역할을 할 것이고, 그들은 많은 물량을 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는 그들이 얼마나 많은 수량을 보증했는지 밝힐 수 없어요, 회사간의 비밀입니다.


야마시타 대표는 특히 PS4 버전과 비교해 스위치의 강력한 판매량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야마시타는 동시 발매 타이틀의 경우 북미 니혼이치의 스위치 게임이 PS4 보다 두배 정도 더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야마시타 타쿠로


우리는 닌텐도 스위치로 더 많은 것을 하기 시작했고 이는 단지 SNK 히로인 뿐만이 아닙니다.

 

그들은 좋은 방법으로 우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에 비해 소니는 우리와 같은 소규모 업체와는 그다지 친숙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일본의 큰 회사에 관심이 있을 뿐입니다.

 

또한 동일 타이틀의 스위치 버전과 PS4 버전을 동시 발매시 현재 판매 추세는 2대 1 수준 입니다.

 

즉, 스위치 버전이 PS4 버전 보다 두 배 더 많이 판매된다는 얘깁니다.

 

패키지 및 디지털 방식으로 많은 PS4 타이틀이 출시되고 있어 시장은 매우 경쟁적입니다.

 

이에 비해 스위치 시장은 여전히 소규모 업체들이 돈을 벌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마침내, 야마시타는 북미 니혼이치의 스위치 첫 번째 게임 인 디스가이아 5 Complete에 관한 이야기를 꺼내었다. 

 

서양 시장에서 그것도 단독으로 거의 20만장 가까이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야마시타 타쿠로


디스가이아 5의 경우 스위치 버전이 잘 팔렸습니다.

 

판매량이 서양 시장에서만 근 20만장에 육박할 정돕니다.아마도 이들 중 40 퍼센트 정도는 이미 PS4 버전을 가지고 있었을 겁니다.

 

왜 그들은 같은 게임을 다시 구매했을까요? 스위치가 가지고 있는 휴대 기능 때문입니다.


그리고 소니는 PS Vita 시장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Vita의 메모리 사이즈 제한은 1GB에 불과합니다. 맞나요?  하지만 디스가이아는 8GB입니다.


디스가이아 팬들은 휴대용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어하지만 소니 포맷으로는 휴대용 디스게이아 5를 만들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우리에게 완벽한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집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휴대 기능을 사용해 밖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닌텐도 스위치는 플랫폼으로서 자연스럽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issuu.com/newbayeurope/docs/mcv_april_2018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734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