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GTA5는 역사상 가장 높은 매출 수익을 거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ㅎㄷㄷ;;;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4. 10. 00:51

본문

반응형

[뱀선생] GTA5는 역사상 가장 높은 매출 수익을 거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ㅎㄷㄷ;;;


ㅋㅋㅋㅋ 지금도 매년 콘솔 판매 순위 TOP10에 들어가는 락스타 게임스의 걸작 위대한 자동차 도둑 5~!!!

그래도 감이 안잡혔는데 어느정도 체감되는 정보가 나왔음.


단일 상품으로 GTA5는 역대 박스오피스 1위 헐리웃 블록버스터 영화 아바타 Avatar 보다 2배 넘는 매출을 기록 중이고 지금도 계속 팔려나가고 있음;;;;

9천만장이 팔렸는데 PC 디지털 판매량 집계가 안된거라고 함. 스팀판 판매량 합치면 1억장 이미 돌파했을지도 -_-;;;


테이크투는 대충 제작비 3천억 투자해서 20배 뻥튀기 약 6조의 매출 기록 ㅋㅋㅋㅋㅋ


근데 GTA5가 너무나 크나큰 성공을 거둬서 다음 차기작이 꽤나 부담되겠음.

그결과 레드 데드 리뎀션 2도 늦게 나오는 편이고 GTA6 만들고는 있겠지???



Grand Theft Auto 5는 가장 수익성 높은 엔터테인먼트이다


Grand Theft Auto V가 대단히 성공적이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심지어 그것이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MarketWatch는 올해 GTA 5가 역사상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미디어 중 가장 높은 수입을 올렸다고 보고했습니다.


총 수익이 60억 달러를 넘긴 이 게임은 지금까지 제작 된 영화보다 몇 배 더 경제적과 재정적으로 성공했습니다.

참고로는 ‘아바타’ 영화가 최고 매출로 총 28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게임 산업은 영화 산업보다 수년동안 더 많은 수익을 올렸지만 영화는 기본적으로 게임보다 더 높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GTA 5는 다른 세계입니다.


60억 달러는 절대적으로 높은 숫자이며, 대부분이 시각화하거나 상상할 수있는 돈이 아닐것입니다.

GTA 5의 예산이 단지(?) 2억 6,500만 달러 였기 때문에, 상반된 액수에 비해 거대한 수익을 올렸고 Take-Two의 투자는 세기의 성공일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GTA 5가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잘 팔리는 타이틀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사람들이 "핫 케이크처럼 판매하는 비디오 게임"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다른 프랜차이즈는 거의 항상 Call of Duty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CoD는 Rockstar의 걸작품에 촛불조차 갖다대지 못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CoD 판매가 감소했으며, Black Ops와 Modern Warfare는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잘 팔리는 타이틀이었지만 몇년 전 일입니다.

GTA 5가 이미 9천만장 이상을 웃도는데 반해 CoD는 아직은 힘들 것이고  GTA 5는 곧 1억을 찍을것이라고 보고있습니다.


MarketWatch가 발표 한 보고서에 따르면 GTA 5와 관련하여 PC가 얼마나 작은 지 알 수 있습니다.

9천만장을 말할 때 그 비율조차도 많은 매출로 해석됩니다. (PC 총 판매량 2.1%는 디지털 판매 제외)


GTA 5의 성공은 마케팅, 브랜드 인지도, 초기 인기에서 나온 스노볼 효과 와 운빨의 조합 일 가능성이 큽니다.

다른 대작이 나오지 않는 한 GTA 5는 그자리에 영원히 오래있을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marketwatch.com/story/this-violent-videogame-has-made-more-money-than-any-movie-ever-2018-04-06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739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