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리즈컨2019 첫째날 디아블로4 신작 게임 정보 릴리스와 레아블로

게임 정보/게임쇼

by 뱀선생게임 2019. 11. 2. 11:28

본문

반응형

191102 블리즈컨2019 첫째날 디아블로4 신작 게임 정보 릴리스와 레아블로

 

블리즈컨2019 오프닝 행사에서 가장 먼저 소개된 디아블로4.

 

유저 반응 한줄 요약하면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 디아블로4 로고 뜰때 우오오오 게임플레이 영상 나올땐 다시 실망 모드 -_-;;; 

아직 개발 초기 단계라서 별다른게 없는거라고 믿을께..... 너무 안전빵으로 간 느낌이랄까???

 

https://youtu.be/XUuSxAC5tx8

디아블로 IV 공식 시네마틱 영상 | 세 명이 오리라

디아블로 IV는 디아블로 III이후 수년이 지난 어느날, 수백만 명이 드높은 천상과 불타는 지옥의 전투로 학살된 성역을 무대로 펼쳐집니다. 디아블로의 죽음으로 생겨난 악의 빈자리를 어느 전설 속의 이름이 채우게 되는데…

 

https://youtu.be/p5KypN4RALk

디아블로 IV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디아블로 IV는 많은 액션 RPG 팬들에게 사랑 받는 장르 대표 게임입니다. 더 새로워지고 다양해진 기능과 가혹해진 도전,  그리고 “다시 어둠으로”라는 신조 아래 제작 중인 디아블로 IV의 게임플레이 영상과 함께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공포를 살며시 엿보세요.

 

디아블로4 발표한 게임 시스템 특징 언급 모음.

 

- 여러 지역들이 밀접히 연결된 광활한 성역의 세계를 탐험하며 위험천만한 적들이 도사리고 있는 독특한 다섯 지역을 넘나들며 모험을 이어간다.

- RPG 캐릭터 육성, 무한 리플레이가 가능한 던전, 강력한 전리품과 디아블로 시리즈 특유의 잔혹한 전투까지 가장 디아블로다운 게임플레이

- 낯익은 위협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열린 세계 - 여러 단계에 걸쳐 대결해야 하는 거대한 월드 보스와의 치명적인 만남 등 새로운 위협이 기다린다

- 블리즈컨에서 플레이 가능:  상징적인 세 직업 드루이드(Druid), 야만용사(Barbarian)와 원소술사(Sorceress)가 소개되었고 앞으로 두 가지 직업을 더 만나볼 수 있다. 

- 사실감이 뛰어난 그래픽으로 디아블로 프랜차이즈를 더욱더 새롭고 어두운  심연 속으로 인도하고 광활한 열린 세계 경험을 만들어내게 하는 최신 기술 도입.

- 어둠에 잠식당한 새 스토리라인에서는 이제까지 경험해본 적 없는 난관에 맞설 영웅들이 소환된다.

- 전설적인 영웅의 귀환: 디아블로 IV를 대표하는 3 개의 직업을 블리즈컨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2 개의 직업이 이후 추가될 예정이다. 캐릭터 직업마다 핵심적인 정체성은 고스란히 유지하면서도 참신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이 스타일을 한 차원 더 끌어올렸다. 

- 야만용사는 새로운 무기고 시스템(Arsenal, 가칭)의 위력을 선보이며 공격 기술별로 무기를 지정해 한 번에 4 종류의 무기를 무장하고 교체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 

- 원소술사는 원소를 자유자재로 다루어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적들을 얼려 파괴할 수 있고, 벼락을 내려 감전시킬 수도 있으며 하늘에서 불타는 유성을 쏟아지게 만들어 적을 처치할 수도 있다. 

- 드루이드는 늑대인간, 곰인간, 인간의 형상으로 모습을 바꾸는 맹렬한 변신의 귀재로 불타는 지옥의 힘에 대한 자연의 분노로 천재지변을 일으킨다.  

 

- 더 지능적이고 치명적이며 다채로워진 괴물들: 모양은 다르지만 테마 면에서 일맥상통하는 존재들로 구성된 치명적인 괴물"군"이 차지한 세상으로 뛰어들어 흥미로운 전략적 과제를 제시하는 적들에 맞서 싸워보자.

- 심층적인 캐릭터 사용자 지정 기능: 사용자 지정 가능한 특성 트리와 기술, 영감을 자극하는 전리품 등을 통해 무궁무진한 캐릭터 빌드를 실험하고 탐색해볼 수 있다. 전설 및 세트 아이템을 수집하고 룬과 룬어 조합, 열린 세계를 횡단할 개인 탈것까지 제공된다.  

- 던전 탐험: 무한 리플레이가 가능한 던전을 클리어하며 새로 소개되는 열쇠 던전(Keyed Dungeons, 가칭)을 통해 플레이어 스스로 자신의 운명에 대한 통제권을 갖고 도전하고자 하는 까다로운 던전의 탐험 환경 유형을 직접 지정할 수 있게 된다.

- 어두운 새로운 이야기: 성역의 역사상 가장 황폐한 시기, 인류는 혼돈과 어둠 속에 사로잡혀 있다. 릴리트(Lilith)가 성역으로 돌아왔다. 이 무너진 왕국에 대해 더 알고 싶은 플레이어는 직접 이곳에 발을 들여야 한다. 

- 드넓은 열린 세계: 고유한 생태계를 기반으로 하며 새롭고도 위험한 적들이 숨어 있는 다섯 개의 서로 다른 지역을 다니며 다른 플레이어들을 만나게 된다. 성역 역사상 가장 커다란 위협에 직면한 지금, 케지스탄(Kehjistan)의 불타는 사막을 건너 늑대인간이 득시글대는 스코스글렌(Scosglen)의 숲을 통과하며 메마른 평원(Dry Steppes)의 거칠고 가혹한 들판을 용감하게 누비고 생명이 살 수 없는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를 올라야 한다. 마지막으로 하웨자르(Hawezar)의 늪지대에서는 감염이 퍼지지 않도록 진압할 의무가 주어진다.


디아블로4 시네마틱 영상에서 첫 공개한 릴리스 소설 설정 관련 정보

 

디아블로 시리즈의 무대가 되는 공간이 '성역'
원래 세계는 드높은 천상 vs 불타는 지옥의 대립구도였고 그 사이에 혼돈계가 있었음.
그렇게 끝없는 전쟁이 계속됐는데
그 전쟁에 ㅆ발 ㅈ같네 하고 반기를 든 천사와 악마가 있었음.
그 천사와 악마의 대표가 짝짜꿍 해서 만든 피신처가 "성역"
그리고 악마쪽 대표가 바로 릴리스임.

 

천사악마들이 섞여서 결혼하면서 "네팔렘"이 등장했고.
네팔렘의 후손이 바로 인간. 뭐, 여러모로 복잡한 사정 때문에 인간은 점점 네팔렘의 힘을 잃었음.
디아2와 3의 모험가들. 즉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은 그 네팔렘의 힘을 어찌어찌 되찾은 인간들이란 설정.
그러니까 릴리스는 인간계의 어머니ㅋㅋ

아 근데 두 가지 의문이 있음.

 

1. 릴리스는 네팔렘의 힘을 봉인하려는 지 남편의 뜻에 반기를 들고 성역에서 도피했었음. 그 후에 다시 성역에 등장해선 네팔렘 하나를 각성시켜서 킹왕짱으로 만들었다가 도로 추방당하기도 했고. 과거 설정상 릴리스는 성역과 네팔렘, 그리고 인간을 수호하려는 편에 서있음. 그런년이 왜 최종 메인 보스 냄새 풍기는걸까....?

릴리스는 네팔렘의 힘을 보고 자신의 후손들을 이용해서 천상과 지옥 둘다 점령하려 했음... 그러다 자기 남편한테 쳐맞고 봉인당했던가로 기억. 참고로 남편은 천사 이나리우스.

2. 시네마틱에서 부활의식을 하는 허연대가리 대사가 릴리스한테 "마더"란 호칭을 썼던거같단 말이지. 릴리스는 설정 상 악마를 낳은 적이 없으니깐 쟨 네팔렘이나 그에 준하는 비밀결사가 아닐까? 근데 쟤들이 찐막이면 대체 스토리가 어찌흘러가는거람...;;

허연대가리는 네팔렘이 아닐까 하얀대가리가 아들 라트마라는 소리가있던데, 리트마는 네크로맨서 강령술사라고 함 ㅋ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 흑인 천사 만나서 동행하다가 어머니를 만났는데

 

 

 

 

 

 

 

 













 

 

그 어머니가 갑자기 니 애비가 디아블로라고 하면서 대가리에 영혼석 쳐박아서 디아블로됨

 

 

 

 

 

 

 

 




그리고 그 디아블로는 네팔렘한테 털려서 몸까지 타서 없어짐

 

 

 

 




그리고 티리엘은 레아를 이딴식으로 기록함

 

 

 

 

 

 

그리고 루머에 의하면 레아(?)의 영혼은 지옥에서 고통받고 있음

 

 

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read/129671

https://www.fmkorea.com/best/234086034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