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의 없는 발이식이라는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PC판 벤치마크 성능

게임 정보/게임 프레임 벤치마크

by 뱀선생게임 2021. 12. 20. 19:56

본문

반응형

성의 없는 발이식이라는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PC판 벤치마크 성능

 

스퀘어 에닉스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를 PC에 출시했습니다.

 

Unreal Engine 4로 구동되는 이 새로운 FF 게임을 벤치마킹하여 PC 플랫폼에서 어떤 성능을 발휘하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이 PC 성능 분석에는 3800Mhz 16GB의 DDR4가 장착된 Intel i9 9900K,

 

AMD의 Radeon RX580, RX 베가 64, RX 6900XT, NVIDIA의 GTX980Ti, RTX 2080Ti 및 RTX 3080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Windows 10 64비트, Geforce 497.09 및 Radeon Software Adrenalin 2020 Edition 21.12.1 드라이버를 사용했습니다.

 

 

이미 보도한 바와 같이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는 가장 베어본 그래픽 설정이 함께 제공됩니다.

 

PC 게이머는 텍스처와 섀도의 품질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그래픽 설정보다 HDR 옵션이 더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적 해상도 배율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으며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은 없습니다.

 

이건 실망이 크니까 옐로우 카드네요.

 

 

 

 

 


파이널 판타지 XV와 달리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에는 게임 내 벤치마크 도구가 없습니다.

 

GPU 벤치마크에서는 1장의 첫 번째 영역을 사용했습니다.

 

CPU 벤치마크에서는 2장의 첫 번째 영역(화면에 NPC가 많이 표시됨)을 사용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네이티브 해상도에서 더 높은 프레임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동적 해상도 비활성화 Mod를 사용했습니다.

 

https://www.nexusmods.com/finalfantasy7remake/mods/22?tab=description

 

 

 

 

 

 


게임이 여러 CPU 스레드 위에서 어떻게 확장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듀얼 코어, 쿼드 코어, 헥사 코어 CPU를 시뮬레이션했습니다.

 

그리고 보다시피 게임은 고급 CPU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이퍼 스레딩이 없다면 시뮬레이션된 듀얼 코어는 60fps 이상의 프레임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이퍼스레딩을 활성화한 후 주요 프레임 페이싱 및 버벅터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FF7 리메이크는 주로 하나의 CPU 스레드를 사용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한 가닥의 스레드가 최대가 되면 추가적인 버벅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 방법은 하이퍼 스레딩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드 코어, 헥사 코어 및 옥타 코어 시스템에서 하이퍼 스레딩을 비활성화했을 때 프레임 시간이 개선되고 버벅거림이 줄어들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PC 시스템에서 이 게임에 대해 하이퍼 스레딩을 비활성화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또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다른 프로그램 없이 항상 게임을 실행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추가적인 버벅거림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cpu 

 

 

 

 

 

 

대부분의 GPU는 1080p/Max Settings에서 지속적인 60fps 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AMD RX580도 60fps에 가까운 성능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비록 게임이 조정할 수 있는 많은 그래픽 설정을 제공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오래된 PC 하드웨어에서도 높은 프레임으로 실행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1440p/Max Settings에서 상위 4개의 GPU는 60fps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지만 AMD 라데온 RX 베가 64는

 

엔비디아 GTX980Ti보다 훨씬 빠르게 구동된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4K/Max Settings의 경우, 우리의 상위 3개의 GPU는 그것을 실행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NVIDIA RTX3080이 AMD RX 6900XT보다 눈에 띄게 빠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되며, AMD는 미래의 드라이버를 통해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이제 많은 게이머들이 보고한 스터터링와 같은 커다란 코끼리를 다룰 차례입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발생하는 횡경사 말단말고도 다른 큰 말단소리는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일부 컷신 이후 추가로 말더듬이가 몇 차례 있었지만 전투 중이나 가만히 서서 카메라를 돌리는 동안 말더듬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그 게임은 우리가 테스트했던 다른 PC 게임들보다 더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예를 들어, 그것은 파 크라이 6, 헤일로 인피니트 또는 이카루스보다 훨씬 더 적은 말더듬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여드렸듯이, 이 게임은 주로 하나의 CPU 스레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CPU 임계값을 높일 수 있도록 하이퍼 스레딩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20fps(Dynamic Resolution Disabler)로 게임을 실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속 메모리 모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60fps로 제한하지 마세요.

 

이러한 버벅거림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DX11 모드에서 게임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EGS에 "-dx11"을 시작 옵션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그래픽 면에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이 게임은 우리가 본 최고의 캐릭터 모델들 중 일부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퀘어 에닉스는 파이널 판타지 7: 어드벤트 칠드런의 CG 모델과 매우 가까워졌습니다. 환경도 좋아 보입니다.

게다가, 플레이어들은 몇몇 환경적인 물체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트리플A 경기들이 이룬 성과에 미치지 못하지만, 다른 경기들처럼 세상이 정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만큼 분명합니다.

 


닫기 전에 키보드와 마우스가 이 게임에서 잘 작동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마우스 덕분에 전투 중에 카메라를 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마우스 가속/스무팅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게임에 적절한 화면 표시가 나타납니다.

 

 

 

 

전반적으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는 PC에서 꽤 잘 작동됩니다.

 

이 게임은 고급 CPU나 GPU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마우스와 키보드로 훌륭하게 플레이됩니다.

 

하지만 이것이 완벽한 제품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이 게임은 트래버설 스텀트와 베어본 그래픽 설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80유로입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이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것에 실망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파

 

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PC(최소한 표준 버전에서는)에서 80유로를 호가하는 첫 번째 게임입니다.

 

80유로면 프리미엄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확장 그래픽 설정, 벤치마크 도구 또는 Ray Tracing 또는 DLSS와 같은 PC 전용 기능이 필요합니다.

 

대신, 그 게임은 빠른 현금 잡기처럼 느껴집니다.

 

"80유로" 게임에는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PS5 버전에서 PC로 옮겼을 가능성이 가장 높음)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조차 없는 것이 용납될 수 없습니다.

 

또한 PC에서는 게임이 잘 작동하지만 적어도 가격이 더 저렴해질 때까지는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멀티코어 cpu가 나온지가 얼마인대 10년전 수준의 cpu활용 수준이라니..
 하이퍼 스레드 온했다고 성능저하라니..

에픽 독점 끝나면
스팀으로 또 70불에 팔거같음

 

그래도 980ti에서 FHD 60방어는 하네.
생각보다 최적화가 그렇게 심각하지는 않은듯

 

최적화가 문제가 아니라 

고성능 PC 성능를 활용할 수 없는게 문제인듯.

추가 옵션 없이 콘솔판 그대로인 성의없는 이식판.

 

1660ti로도 쌩쌩 돌아가니 별 불만은 없듬..

 

하이퍼쓰레딩 off는 어떻게 하나요? 설마 바이오스 들어가서 끄고 게임 해야하는 건가

 

경계없는 창모드로 하니까 이유를 알 수 없는 엄청난 스타터링때문에 강제로 창모드로 해야했고 다른곳에서는 프레임 잘 나와도 마을에서 스터터링 오져서 최적화 패치좀 해주면 좋겠네

 

출처 : https://www.dsogaming.com/pc-performance-analyses/final-fantasy-7-remake-intergrade-pc-performance-analysi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