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비디아 지포스 새로운 그래픽 기술 DLDSR 딥러닝동적다운스케일링

게임 정보/게임 프레임 벤치마크

by 뱀선생게임 2022. 1. 13. 22:27

본문

반응형

엔비디아 지포스 새로운 그래픽 기술 DLDSR 딥러닝동적다운스케일링

 

NVIDIA는 딥 러닝 동적 초고해상도 다운스케일링 기술로 Radeon 초해상도 업스케일링에 대응합니다.

 

CES 2022에서 AMD는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을 기반으로 하는 RSR(Radeon Super Resolution)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이 기술이 1분기 어딘가에 새로운 드라이버와 함께 제공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AMD FSR은 게임 개발자의 소프트웨어 구현에 의존하지 않는 전체 화면 업스케일링 기술입니다.

한편, NVIDIA는 오늘 잠시 지포스 드라이버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AI 기반 DSR(Dynamic Super Resolution) 축소 기술인 딥 러닝 DLDSR(Dynamic Super Resolution Technology)을 발표했습니다. DLDSR은 NVIDIA Tensor 코어로 구동되는 AI 계층을 추가하는 DSR보다 개선된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이 기능이 NVIDIA RTX GPU 전용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급 프리스타일 필터
1월 14일 Game Ready 드라이버는 AI로 NVIDIA DSR 기능을 업데이트합니다. DLDSR(Deep Learning Dynamic Super Resolution)은 결과를 모니터의 해상도로 지능적으로 축소하기 전에 더 높고 자세한 해상도로 게임을 렌더링합니다. 이 다운샘플링 방법은 디테일을 향상시키고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하고 쉬머링을 줄여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DLDSR은 더 적은 수의 입력 픽셀을 필요로 하는 AI 네트워크를 추가함으로써 DSR을 개선하여 DLDSR 2.25X의 이미지 품질을 DSR 4X와 비슷하지만 더 높은 성능으로 만듭니다. DLDSR은 Tensor 코어 덕분에 GeForce RTX GPU의 대부분의 게임에서 작동합니다.

또한 NVIDIA는 ReShade라는 인기 있는 도구의 작성자와 협력했습니다. NVIDIA는 GeForce Experience 도구에 새로운 맞춤형 ReShare FreeStyle 필터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일반적으로 "Ray Tracing ReShade Filter"로 알려진 SSRTGI(Screen Space Ray Traced Global Illumination)는 좋아하는 타이틀의 조명과 그림자를 향상시켜 깊이와 사실감을 더해줍니다.
SSAO(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는 특히 어두운 조명/실내 환경에서 3D 개체의 교차점 근처에 있는 그림자 모양을 강조합니다.
Dynamic DOF(Depth of Field)는 장면 내 물체의 근접성을 기반으로 보케 스타일의 흐림 효과를 적용하여 게임에 영화와 같은 긴장감을 선사합니다.
DLDSR과 SSRTGI를 결합하면 Prey와 같은 고전 게임에서 리마스터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두 기능 모두 1월 14일에 출시될 예정인 드라이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videocardz.com/newz/nvidia-announces-dldsr-deep-learning-dynamic-super-resolution-coming-to-geforce-drivers-on-january-14th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