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C판 이식 잘 뽑혔다는 갓오브워 PC 스팀판 해외 벤치마크 분석 정보

게임 정보/게임 프레임 벤치마크

by 뱀선생게임 2022. 1. 15. 12:26

본문

반응형

PC판 이식 잘 뽑혔다는 갓오브워 PC 스팀판 해외 벤치마크 분석 정보

 

2022년 1월 15일 출시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퍼스트파티 산타모니카 스튜디오

갓오브워 PC판 God of War.

스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공식 한국어 자막 지원 한글판.

가격 45,800원.

 

소니 입장에서 옆동네 마소가 게임계의 넷플릭스 만들겠다고 PC, 콘솔, 모바일, 클라우드 통합 플랫폼 진행중이니까, 가만히 있을순 없고 대신 전세대 플스4 독점작 대작 게임들의 PC 스팀판 이식 출시 러쉬 ㅋ

대신 아직까지는 플스5를 위한 미끼 상품 느낌으로 예를들어 플스5에 갓오브워2 라그나로크를 독점적으로 출시하니까 그 전작 PC 게이머가 해보고 플스5까지 사라 이런 플랜인것 같음.

어쨌거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매출이 성장하면 계속 이런 스탠스를 유지할듯???

 

 

PC의 God of War는 단순히 센세이셔널한 포트입니다.
콘솔에 비해 개선된 사항 및 최적의 최적화된 경험을 얻는 방법.

또 다른 거대한 PlayStation 독점 제품이 PC로 진출했으며 그 결과는 놀랍습니다. Sony Santa Monica는 파트너 스튜디오 Jetpack과 협력하여 그래픽 품질을 개선하고 이미지 품질을 높이고 Nvidia DLSS와 같은 가치 있는 PC 전용 기술에 기대어 전반적으로 원본 경험을 진정으로 향상시키는 God of War의 뛰어난 포트를 제작했습니다. 성능도 일반적으로 우수하며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와 높은 재생 빈도 디스플레이를 모두 지원합니다.

여기에서 논의할 것이 많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PC 게임과의 첫 번째 접촉은 일반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시작되며 God of War는 여기에서 잘 유지됩니다. 메뉴는 단순하고 쉽게 탐색할 수 있으며 지나치게 중첩되지 않으며 마우스/키보드 및 컨트롤러 모두에서 잘 작동합니다. 16:10 및 21:9와 같은 다양한 종횡비가 기본적으로 지원되며 시각적 옵션은 다양하고 진정으로 의미가 있습니다. 아마도 놀랍게도 게임은 DX11에서 실행되고 있으며 내가 말할 수 있는 한 확장된 셰이더 컴파일 단계가 없으며 게임 내 끊김 현상이 최소로 유지됩니다. 유일하게 주목할만한 누락은 시야 슬라이더입니다. 이는 게임에서 끊임없이 움직이는 카메라로 인해 구현하기 까다로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카메라 움직임 자체에는 심각도를 줄이는 옵션이 있으며 이는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갓오브워 PC판에 들어가는 지포스 RTX 3천번대 기술 특징 GeForce Powered Low Latency in God of War

https://youtu.be/_D01GbcY4kM

갓오브워 PC판에 들어가는 지포스 RTX 3천번대 기술 특징 GeForce Powered Low Latency in God of War

 

PC는 또한 원래 PS4 Pro 게임의 PlayStation 5 패치 버전을 넘어서도 메뉴에서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Nvidia Reflex가 구현되어 DualSense 컨트롤러(게임이 기본적으로 작동하는)를 사용하여 테스트했을 때 입력 지연이 11ms 감소했습니다. 하드웨어에 따라 일반적으로 더 빠른 로딩도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이미지 품질과 PS4 Pro/PS5의 체커보드 렌더링 제거로 시작하는 시각적 업그레이드에서 비롯됩니다. 결과적으로 입자의 바둑판 무늬와 텍스처 표면의 일반적인 흐릿함을 포함한 인공물이 PC에서 사라졌습니다. PC 버전에서는 게임의 표준 TAA를 사용하거나 DLSS를 통해 기본 해상도 렌더링을 통해 이러한 거의 모든 측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 DLSS는 아름답게 유지됩니다. 프레젠테이션의 일부 측면은 기본 렌더링보다 실제로 향상되었습니다. DLSS 성능 모드가 PS4 Pro의 체커보딩 솔루션 픽셀 수의 50%로 실행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스마트 업스케일링 솔루션이 극적으로 발전했고 Sony Santa Monica가 이러한 최신 기술을 PC 포트에 가져오는 것을 보니 정말 좋습니다.

거기에서 우리는 God of War도 인상적이었던 그래픽 충실도의 개선으로 넘어갑니다. 우선, 다양한 그래픽 옵션에 '원본' 옵션이 있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즉, 품질이 PS4 원본과 일치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더 유능한 하드웨어를 가진 사람들이 더 강력하고 더 멀리 밀어붙일 수 있는 일종의 기준선을 효과적으로 설정합니다. 내 눈에 가장 확실한 업그레이드는 그림자입니다. 콘솔 게임에서 태양 그림자는 매우 낮은 해상도로 표시될 수 있으며 때로는 뭉툭한 모양을 제공합니다. 그림자 품질을 높이면 이 효과가 줄어들고 깜박임이 줄어들며 지면 세부 정보도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로 눈에 띄는 시각적 업그레이드는 지오메트리 품질입니다. 이는 콘솔 원본보다 더 높은 디테일과 더 둥근 개체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좋은 보너스이지만 여기서 인상적인 것은 결과적으로 PC 버전이 더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게임을 걷거나 실행할 때 카메라에 더 가까이에서 팝 인이 훨씬 덜 명확합니다. 앰비언트 오클루전의 개선 사항도 가치가 있으며 환경에서 오브젝트를 더 잘 접지하고 바운스 라이트 요소도 도입합니다. 그 외에도 체적 안개 품질을 개선하여 앨리어싱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화면 공간 반사 품질도 개선되어 해상도가 향상되고 깜박임이 감소합니다. 일반적으로 God of War는 효과를 사용하는 반사 표면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알아차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로 원본 아트가 더 이상 바둑판 렌더링으로 처리되지 않기 때문에 텍스처 품질도 PS4 Pro 원본에 비해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개선된 이방성 필터링은 프레젠테이션에도 도움이 됩니다. 멀리서 스트리밍되는 텍스처의 해상도를 높이는 텍스처 설정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 업그레이드는 상상하는 것만큼 극적이지 않습니다.

최적화된 설정? 콘솔 게임에서 설정한 품질을 복제하기 위해 '원래' 사전 설정을 고수할 수 있지만 사용 가능한 벅 믹스에 더 나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림자를 울트라에서 높음으로 낮추면 성능이 48%나 향상됩니다. 반사율도 비쌉니다. 울트라+에서 울트라로 낮추면 프레임 속도가 9% 증가하는 반면 높게 설정하면 최대 16%까지 올라가므로 높은 값을 선택합니다. 그 후 모델 품질 설정은 울트라에서 높음으로 이동할 때 상당한 성능 향상을 제공하여 성능을 9% 향상시킵니다. 그 외에도 대기에는 원래 설정을 선택하고 주변 폐색에는 높은 설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적으로 콘솔보다 더 나은 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VRAM입니다. God of War는 4GB의 최소 메모리 요구 사항과 함께 제공되며 울트라 텍스처를 사용하여 1080p에서 최대 5.5GB 사용률을 측정했으며 최대 네이티브 4K에서 약 7.2GB까지 증가했습니다. 텍스처 품질 설정을 원본으로 낮추면 GPU의 VRAM 풋프린트를 낮출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최소한의 개선이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나뭇잎 품질은 별개입니다. 일반적으로 6GB 카드가 있더라도 원래 텍스처 설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8GB 이상이라면 어떤 해상도에서도 최대 텍스처로 괜찮을 것입니다. 텍스처가 있는 RTX 2060을 사용하여 원본 품질의

저가형 GPU? 출시 전 메시지에서는 1080p30 성능을 위한 GTX 1060을 제안했습니다. 이 등급의 GPU는 동일한 해상도와 성능 수준에서 작동하는 PlayStation 4보다 훨씬 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다소 놀라운 사실입니다. 그럼 여기서 점수는? GTX 1060의 1080p에서 원래 설정으로 게임을 테스트할 때 프레임 속도가 실제로 대신 60fps에 가까웠고 무거운 장면에서 50fps로 떨어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Radeon RX 580 성능은 훨씬 더 많은 편차와 함께 더 문제가 있습니다. 더 유능한 CPU를 사용하면 문제가 줄어들어 AMD의 차선책 DX11 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더 많은 기능을 갖춘 카드로 이동하면 최적화된 설정의 1440p가 RTX 2060 Super 또는 AMD Radeon RX 5700에 적합하지만 다시 Nvidia가 이점이 있습니다. DX11 드라이버로 다시 Radeon 카드에 몇 가지 문제를 일으킵니다. AMD 제품의 60fps는 일부 지점에서 정점에 있습니다. Radeon GPU 사용자를 위해 이 상황이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CPU 요구 사항은 PS5 급 60fps 게임에 비교적 가볍습니다. 내 테스트에 따르면 이 게임은 최대 160fps에서 최고 수준의 테스트를 제한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주요 인기 제품인 Ryzen 5 3600은 100-120fps 사이에서 실행되고 약간의 프레임 시간 버벅임이 있는 것 같습니다. Core i9 10900K로 클래스를 올리면 대부분의 기간 동안 160fps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God of War가 새로운 환경 데이터를 백그라운드 스트리밍하는 것처럼 보이는 게임의 명확한 영역이 있어 Ryzen에서 60fps 잠금을, i9에서 120fps 잠금을 어렵게 만드는 프레임 시간 스파이크를 유발합니다. 그림자 및 모델 품질 설정을 줄이면 가끔 발생하는 속도 저하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RTX GPU가 있는 경우 DLSS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본 수준의 RTX 2060도 DLSS 성능 모드로 4K60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이는 PS4 Pro의 바둑판식 경험보다 훨씬 더 좋아 보입니다. DLSS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게임의 내부 해상도 스케일러를 고려하십시오. AMD FSR(모든 GPU에서도 지원됨)이 하지 않는 시간 재구성을 사용합니다. 두 옵션을 모두 확인하여 선호하는 옵션을 확인하십시오. DLSS는 RTX 사용자를 위한 선택이지만 눈 변형 시 지터와 같은 아주 사소한 시각적 문제가 있습니다. 더 드물게 고대비 잎사귀에 대한 일부 고스트 문제가 여전히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품질과 성능의 승리는 가끔 발생하는 인공물보다 훨씬 큽니다.

요약하면, God of War의 PC 포트는 원래 PlayStation 경험을 넘어 게임을 확장하는 의미 있는 그래픽 옵션과 함께 놀랍도록 훌륭합니다. GPU 성능은 일반적으로 좋지만 CPU 측면, 특히 백그라운드 스트리밍 및 AMD의 DX11 드라이버에서 개선을 보고 싶습니다. 패치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에 제 손가락이 교차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포트는 환상적이지만 사실은 God of War가 거의 4년 전에 PS4에서 출시되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Sony의 퍼스트 파티 마법이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2021년 2월로 돌아가서, 우리는 본질적으로 잠금 해제된 PS4 Pro 게임인 PlayStation 5에서 게임을 다시 방문했으며 몇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절대적으로 훌륭한 경험이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그리고 오늘날에도 PC에서 향상된 기능이 훨씬 더 두드러집니다. 나는 그것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ttps://www.eurogamer.net/articles/digitalfoundry-2022-god-of-war-on-pc-is-a-simply-sensational-por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