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칼리스토 프로토콜 PC판 버벅거림 프레임 최적화 옵션 수정 방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12. 4. 11:46

본문

반응형

칼리스토 프로토콜 PC판 버벅거림 프레임 최적화 옵션 수정 방법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의 차기작 칼리스토 프로토콜.

2022년 12월 2일 출시했는데 pc판의 경우 최적화에 실패한건지 지포스 rtx 3080으로도 프레임 끈긴다고 함...

나름 해외에서도 주목받던 작품인데....

버그인건지 모르겠지만 다음작품은 더 잘 만들어주시길 ㅋ

 

일본 게임 산업 컨설팅 회사 CEO이자 애널리스트 Serkan Toto는 '투자자들은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출시에 실망했고 배틀 그라운드와 함께 크래프톤의 주요 IP가 될 수 있는 잠재력에 대한 가능성을 잃어버렸다고 말함 
게임 전문가들 내에서도 이 게임이 만들다만 게임이라 했고 제대로 완성 되지 않았다고 함

칼리스토 프로토콜 버벅거림을 수정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최적의 PC 설정

 

오랜 기다림 끝에 2022년의 가장 기대되는 공포 게임 중 하나인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마침내 출시되었습니다.하지만 불행하게도, 그것은 플레이어와 비평가들 모두 플레이할 수 없게 만들고 게임의 깨끗한 분위기를 망치는 끔찍한 말더듬이 문제를 경험했던 PC에서 기술적인 악몽임이 증명되었다.

이와 함께, 설정을 수정하여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이러한 설정을 통해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는 않지만 게임이 편안하고 즐길 수 있는 수준까지 완화됩니다.다음은 The Callisto Protocol의 PC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와 함께 게임이 중단되는 이유 및 이 문제에 대한 공식 수정이 언제 오는지에 대한 안내서입니다.

 

1. PC판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이 버벅거리는 이유

 

Digital Foundry의 전문가들이 보고한 바와 같이, Callisto Protocol이 끊임없이 말을 더듬는 이유는 게임이 다른 많은 게임들처럼 쉐이더를 미리 캐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셰이더를 컴파일해야 하므로 처음 게임을 플레이할 때 성능 문제가 크게 발생합니다.이 문제는 현재로서는 피할 수 없지만, 다음 수정을 통해 버터가 발생하는 빈도와 심각도가 낮아집니다.

 

 

2 . 칼리스토 프로토콜 버벅임을 수정하고 FPS를 개선하는 방법

 

Callisto Protocol(Callisto 프로토콜)에서 스태터링 문제에 대한 영구적인 수정이 구현될 때까지 이러한 설정을 수정하면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게임 자체에 로드하는 동안에는 많은 설정에 액세스할 수 없으므로 게임 메인 메뉴의 옵션 섹션에서 이러한 사항을 변경해야 합니다.

V-Sync 사용 안 함([그래픽]> [일반])
DirectX 버전을 DirectX 11로 설정합니다(Graphics > General).
프레임레이트 제한을 60으로 설정합니다([그래픽]> [전반]).
AMD FSR 2로 셋업스케일링 설정 ([그래픽]> [상세설정])
FSR 2 품질 모드를 퍼포먼스로 설정([그래픽]> [상세설정])
모션 블러 비활성화(그래픽스> 효과)
필드 깊이 비활성화([그래픽]> [효과])


더듬는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Callisto Protocol의 화질을 약간 낮춰야 하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지만, 다행히 이러한 낮은 설정과 제한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여전히 훌륭하게 보입니다.

이러한 변경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는, 그래픽 설정의 「상세」섹션의 메쉬, 텍스쳐, 텍스쳐 필터등의 자산의 품질을 저하시키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조명 탭에서 조명 효과의 품질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시스템이 Callisto Protocol의 시스템 요구 사항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3. 칼리스토 프로토콜 PC판 패치와 추가 업데이트 작업 중

 

일부 사용자가 PC에서 스터링(stuttering) 문제를 겪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몇 시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패치가 있으며 여러 가지 추가 업데이트가 진행 중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