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챗앤클랭크 리프트어파트 PC판 추가된 그래픽 옵션 특징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7. 20. 21:38

본문

반응형

라챗앤클랭크 리프트어파트 PC판 추가된 그래픽 옵션 특징 정보

 

Ratchet & Clank: Rift Apart의 PC버전, 시스템 요구 사양 및 새로운 기능 공개

이번 PC버전에 적용된 DirectStorage, 레이 트레이싱 주변광 차폐 등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드디어 다음 주, 7월 27일에 Ratchet & Clank: Rift Apart가 PC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이번 작품에 적용된 기술과 시스템 요구 사항에 대해 많은 유저분들이 궁금해 하셨는데요, 지금부터 질문에 대한 답변과 더불어 몇 가지 흥미로운 신규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먼저 부드럽게 차원을 넘나드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Ratchet & Clank: Rift Apart의 PC 버전에서는 GPU 압축 해제와 더불어 로딩 시간을 단축하는 DirectStorage 1.2가 적용되었습니다. Nixxes Software의 선임 수석 프로그래머인 리처드 반 데르 란(Richard van der Laan)은 “빠른 로딩과 즉각적인 차원 간 전환을 위해서는 게임에서 에셋을 빠르게 불러올 수 있어야 합니다. DirectStorage는 빠른 로딩을 보장하고 높은 그래픽 설정에서 GPU 압축 해제를 사용해 플레이 중에 백그라운드에서 에셋을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주로 사용하던 CPU가 아닌 GPU로 압축을 해제하는 것은 스토리지에서 그래픽 카드로 에셋을 스트리밍할 때 더 큰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고품질의 텍스처와 주변 환경을 높은 수준의 디테일로 빠르게 로딩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수석 프로그래머 알렉스 바르톨로메우스(Alex Bartholomeus)는 “Ratchet & Clank: Rift Apart의 PC 버전에서는 하드웨어 대역폭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적응형 스트리밍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방식은 텍스처 스트리밍 전략을 최적화해 어떤 구성에서든 가능한 한 최고 수준의 텍스처를 스트리밍합니다. DirectStorage와 고속 NVMe SSD 및 GPU 압축 해제를 통해 최고 설정에서도 텍스처 스트리밍이 매우 빠르게 반응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DirectStorage는 고속 PCIe NVMe SSD의 속도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 SATA SSD는 물론이고 전통적인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와도 호환됩니다. 따라서 PC 버전 Ratchet & Clank: Rift Apart는 플레이어 시스템의 저장 장치의 종류와 상관없이 똑같은 기술로 데이터를 로딩합니다.

 

라챗앤클랭크 리프트어파트 PC판 레이 트레이싱 주변광 차폐 XeGTAO

이미 공개한 것 처럼 Ratchet & Clank: Rift Apart의 PC 버전에는 레이 트레이싱 반사와 자연스러운 야외 조명을 위한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 효과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이에 더해 게임 내 조명을 더욱 현실적으로 그려내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다양한 품질 수준을 선택할 수 있는 레이 트레이싱 주변광 차폐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래머 멘노 빌(Menno Bil)은 “주변광 차폐는 주변 조명이 장면에 미치는 영향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되는 기법입니다. 주변 조명은 다른 표면에서 반사되는 빛인 간접 조명의 한 형태입니다. 이러한 조명은 주로 표면이 서로 가까이 있는 주름과 균열, 또는 구석진 곳에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변광 차폐 기법은 SSAO(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와 HBAO+(Horizon-Based Ambient Occlusion)입니다. 이러한 기법에는 고성능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지만, 물리적으로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RTAO(Ray-Traced Ambient Occlusion)는 레이 트레이싱을 활용하여 게임 내 주변광 차폐의 현실성을 더욱 향상합니다. 저희는 레이 트레이싱 호환 하드웨어와 처리 능력이 넉넉한 고성능 시스템 사용자를 위해 RTAO를 추가로 구현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멘노와 그의 팀은 Intel의 그라운드 트루스 주변광 차폐 기술인 XeGTAO도 구현했습니다. 이 방식은 SSAO와 HBAO+와 마찬가지로 스크린 공간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XeGTAO는 RTAO만큼의 현실감을 줄 수는 없는 대신, 성능 비용은 RTAO보다 훨씬 낮은 HBAO+와 유사합니다. XeGTAO는 게임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 공급업체의 그래픽 카드에서 작동합니다. “XeGTAO는 매우 높은 해상도의 주변광 차폐를 생성해 기하학적 세부 표현까지 구현합니다. 전반적으로 XeGTAO은 뛰어난 품질의 보기 좋은 결과를 생성하죠.”

 

 

라챗앤클랭크 리프트어파트 PC판 시스템 요구 사항

Ratchet & Clank: Rift Apart의 PC 버전에 대한 모든 기능을 자세히 살펴봤으니, 이제 시스템 요구 사항을 소개합니다. 이번 작품을 PC버전으로 제작할 때, 확장성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최신 사양의 고성능 하드웨어 사용자가 시스템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 레이 트레이싱 주변광 차폐, 삼중화면 지원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폭넓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그래픽과 기능으로 저사양 시스템까지 게임을 확장하여 최대한 많은 분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래는 다양한 그래픽 프리셋에 따른 권장 사양의 개요입니다.

Ratchet & Clank: Rift Apart는 HDD와 최소 시스템 사양으로도 즐길 수 있지만, 게임 특유의 차원을 넘나드는 게임 플레이를 제대로경험하기 위해서는 SSD와 권장 시스템 사양 이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AMD GPU의 레이 트레이싱 지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곧 공개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