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10월 최종 단계라는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10. 7. 08:14

본문

반응형

2023년 10월 최종 단계라는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

꽤나 오래걸리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전.

게임계의 넷플릭스를 만들고 싶어하는 마소는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추가할 다양하고 파워있는 퍼스트파티 독점작들을 원하는 상태.

넷플릭스 오리지널 자체 콘텐츠처럼 게임패스에 액티비전 콜옵 시리즈와 블리자드 디아블로를 추가할걸로 보임.

과연 이 인수전은 언제 어떻게 끝날지 ㅋㅋㅋㅋ

 

보고서: 마이크로소프트, 다음 주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마무리하다

Microsoft의 메가 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알아야 할 사항
- Microsoft는 현재 690억 달러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기 위한 규제 검토의 마지막 단계에 있습니다. 
- Microsoft가 Activision 타이틀에 대한 클라우드 게임 권한을 매각하기로 합의한 후 영국의 규제 기관인 CMA가 이 거래를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Microsoft는 현재 CMA가 최종 승인을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며칠 후인 10월 13일에 거래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뉴스 사이클을 지배했던 메가 딜이 거의 끝났습니다. 

모두가 다음 주 중으로 Microsoft가 마침내 690억 달러에 달하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The Verge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Microsoft는 CMA의 최종 승인이 예상되는 며칠 후인 10월 13일에 거래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이 거래의 마감일은 2023년 10월 18일이며, 그 이후에도 거래가 마무리되지 않고 양측 중 한 쪽이 손을 떼면 Microsoft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에 45억 달러라는 거액의 해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CMA는 이미 이 거래를 예비 승인했으며, 클라우드 게임의 미래에 대한 규제 기관의 우려는 Microsoft가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와 같은 타이틀의 퍼블리셔인 Ubisoft에 Activision 클라우드 게임 권리를 매각하는 데 동의함으로써 대부분 해소되었습니다.

이는 이전에 CMA가 동일한 클라우드 게임 우려로 거래를 차단했다가 나중에 Microsoft와 협상을 재개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한편, 미국 FTC는 법원 심리를 통해 거래를 지연시키려고 시도했습니다. 이어진 Microsoft 대 FTC 청문회에서 FTC의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고, 규제 당국은 계속해서 거래를 저지하려고 시도하고 있지만 선택지가 제한되어 있으며 다음 청문회는 인수가 완료된 후인 12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본과 브라질과 같은 다른 규제 당국은 이미 이 거래를 승인했으며, EU는 Microsoft가 경쟁사인 NVIDIA의 GeForce NOW 스트리밍 서비스를 포함한 다른 회사에 클라우드 게임 라이선스를 제공하기로 동의한 후 승인을 내렸습니다.

 


분석: 목표 유지
우리는 이 일을 끝내는 데 조금씩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거의 완성 단계에 이르렀고, 더 버지의 보도를 의심할 이유가 없습니다. Xbox Game Pass에 새로운 게임이 추가되는 것도 기대되지만, Microsoft의 중립성 계약에 따라 거래가 완료된 후 몇 달 후에 Activision Blizzard 직원들이 노조를 결성할 수 있게 되기를 더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스튜디오 정보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스튜디오(Microsoft Xbox Studios)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디오 게임 개발 및 배급 부문인 Xbox 게임 스튜디오 그룹(Xbox Game Studios)의 일부입니다. 이 그룹은 Xbox 게임 콘솔 및 Windows PC용 게임을 개발하고 배급하는데 중점을 두며, 다양한 게임 스튜디오 및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 설립과 구성:
   - Microsoft Xbox Studios는 2000년에 Microsoft가 첫 번째 Xbox 콘솔을 출시한 시기에 설립되었습니다.
   - Xbox Game Studios는 Microsoft의 게임 개발 및 배급 부문으로, Xbox 플랫폼 및 Windows PC를 대상으로 게임을 제공합니다.
   - Xbox Game Studios는 다양한 게임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스튜디오는 고유한 개발 팀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주요 게임 및 브랜드:
   - Xbox Game Studios는 수많은 인기 게임 브랜드와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Halo: Halo 시리즈는 Xbox의 아이콘적인 과학 소설적 FPS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Gears of War: 팀 원소프트(Team Xbox)는 Gears of War 시리즈를 개발하며 흥미로운 3인칭 액션 게임을 제공합니다.
     - Forza: Forza 시리즈는 레이싱 게임 팬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Forza Horizon 및 Forza Motorsport 시리즈로 나뉩니다.
     - Minecraft: Mojang Studios는 Minecraft를 개발하였으며, 이는 블록 구성 및 생존 게임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 Obsidian Entertainment 및 Double Fine Productions과 같은 독립적인 게임 스튜디오도 Xbox Game Studios의 일부입니다.

3. Xbox Game Pass:
   - Xbox Game Studios는 Xbox Game Pass와 같은 구독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구독자에게 다양한 게임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며, Xbox Game Studios의 새로운 게임은 주로 출시와 동시에 이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4. 현재 상황:
   - Xbox Game Studios는 게임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Xbox 게임 콘솔과 Windows PC를 통해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새로운 프로젝트와 기존 브랜드의 지원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Xbox Studios는 Xbox 플랫폼을 강화하고, 게임 팬들에게 다양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Xbox 게임 생태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퍼스트파티 자회사


2.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 회사 정보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는 미국의 대표적인 비디오 게임 회사 중 하나로, 주로 PC 및 콘솔 플랫폼용 게임을 개발하고 배급하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두 개의 주요 게임 개발 및 배급 회사인 Activision 및 Blizzard Entertainmen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

1. 회사 설립과 본사:
   - Activision Blizzard는 2008년 Activision과 Vivendi Games가 합병하여 생성되었습니다.
   - 본사는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 내외의 다양한 지역에 개발 스튜디오와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주요 게임과 브랜드:
   - Activision은 Call of Duty, Overwatch, Crash Bandicoot, Spyro, 및 Skylanders와 같은 인기 게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Blizzard Entertainment는 World of Warcraft, Diablo, StarCraft, Hearthstone, Overwatch, 및 Heroes of the Storm과 같은 아이콘적인 시리즈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Blizzard 전체적으로는 풍부한 게임 경험과 유명한 IP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업적과 성과:
   - Activision Blizzard는 게임 업계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수많은 게이머와 팬들을 모았습니다.
   - 그들의 게임은 전 세계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eSports 대회 및 이벤트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은 종종 게임의 품질과 깊이로 인해 인정받고,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4. 논란:
   - Activision Blizzard는 여러 번의 논란과 갈등에 휘말려왔습니다. 성폭력 및 괴롭힘, 폭력적인 문화, 불평등 등에 대한 사건과 논란이 있었으며, 회사 내부의 문제를 다루는 논의와 변화를 시행하려는 노력도 진행 중입니다.

5. 현재 상황:
   - Activision Blizzard는 게임 개발 및 배급 분야에서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새로운 게임을 출시하고 기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현재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The Burning Crusade Classic, Call of Duty: Warzone, Overwatch 2와 같은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새로운 프로젝트와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게임 업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게이머들에게 인기 있는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 내부의 논란과 문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라인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