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스팀 새 기능 업데이트 - SSD, HDD 게임 설치 폴더 이동 가능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2. 11. 11:32

본문

반응형

[뱀선생] 스팀 새 기능 업데이트 - SSD, HDD 게임 설치 폴더 이동 가능


오호~ 

스스디를 쓰는 게이머로서 꽤나 바라던 기능인 철치 폴더 이동이 추가됐네요 ㅋㅋㅋㅋ


SSD는 빠른 로딩 속도를 보여주지만 비싸서 여유 공간 용량이 작다면

HDD는 로딩 속도가 느리지만 싸서 여유 공간 개넉넉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블리자드 런처인 배틀넷 앱의 와우, 오버워치, 등등의 게임들은 

그냥 설치폴더를 용량에 따라 SSD <--> HDD 옴겨줘도 나중에 설치한 장소만 잡아주면 그냥 바로 실행을 지원함.

하지만 스팀은 그냥 옴겼다가는 인식을 못해서 결국 지우고 다시 다운로드 + 설치를 해워야되는 단점이 있었음.

(물론 스팀에 비슷한 백업 기능이라고 있긴 했음 -_-ㅋ)


하지만 요번에 스팀도 폴더 이동 기능이 추가됨으로서

게임을 할때는 SSD 드라이브로 옴겨서 플레이하다가

안하거나 SSD 용량이 필요하면 그 게임을 그냥 용량 넉넉한 HDD에 옴겨버리면 끝~ ㅋㅋㅋㅋ

나중에 다시 할때 SSD폴더로 옴겨주면 전체 다운로드, 재설치 시간보다 훨씬 짧음 ㅋ


스팀 1월 20일자 업데이트 내역에 있는

Game install folders can be moved to other Steam Library folders under Properties / Local Files

개꿀인 기능&팁인듯!!!



스팀 게임 설치 폴더 이동 방법


1. 먼저 [steam] - [설정] - [다운로드] - STEAM 라이브러리 폴더를 클릭 후 라이브러리 폴더를 추가해준다.

(여기서 먼저 폴더를 세팅해줘야만 설치 폴더 옮길 때 리스트에 보임)

(저는 SSD에서 HDD로 옮기기 위해 E드라이브를 스팀 라이브러리 잡은 모습 ㅋ)


2. 옮기고 싶은 게임을 우클릭 후 속성 클릭.


3. [속성] - [로컬 파일] - MOVE INSTALL FOLDER... 클릭


4. 원하는 스팀 라이브러리 드라이브 폴더를 선택해 MOVE FOLDER를 클릭하고 기다려주면 끝~

(1번에서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를 추가 및 설정을 했어야 옮기는 드라이브&폴더 리스트에 항목이 보임.

저는 그냥 해보다가 폴더가 안보여서 당황 ㅋㅋㅋㅋ 1번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 설정을 꼭 해두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