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닌텐도 스위치 버전 독점작 동물의 숲 게임에서 기대하는 5가지 기능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0. 8. 10:40

본문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버전 독점작 동물의 숲 게임에서 기대하는 5가지 기능


180913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막판에 살짝 공개한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버전 신작 동물의 숲 2019 (가칭) どうぶつの森 2019 Animal Crossing: 2019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동물의 숲 시리즈 강아지 비서 캐릭터 여울 참전을 보여주다가 갑자기 동물의 숲 2019 ㅋㅋㅋㅋ

그리고 한국닌텐도도 동물의숲2019 공식 한글화 한글판 출시를 확정함.



우리가 스위치 동물의 숲에서 보고 싶은 것 5가지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Wii U (대난투), 마리오 카트 8, 심지어 몬스터 헌터에서까지 모습을 드러낸 후, 드디어 우리 친구가 스위치의 동물의 숲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이곳에 우리가 '마을으로 돌아가는 것'을 더욱 근사하게 만들어 줄 것들이 있습니다.


크게 봤을 때, 6년이라는 세월은 길지 않은 것 같은 시간입니다. 하지만 동물의 숲 팬들이 이 좋아하는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작품을 보기 위해 기다린다고 생각했을 때, 6년은 충분히 긴 시간입니다. 해피 홈 디자이너나 포켓 캠프 같은 스핀오프 작품이나 Wii U에서의 동물의 숲 플라자는 조금 우리의 식욕을 만족시켰을지도 모르겠지만요. (amiibo나 보드 게임에 대해서는 제발 언급하지 맙시다.)


드디어, 2012년 이후 긴 시간이 지난 후, 그리고 그 사이 많은 실망을 안긴 닌텐도 다이렉트 이후, 드디어 새로운 게임이 2019년에 스위치로 출시된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우리는 여울이 대난투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등장한다는 것 외에 많은 것을 알지 못합니다. 즉, 우리는 이 게임이 어떤 것을 가지고 있을지 모른다는 것이죠. 하지만 많은 팬들은 이 새로운 게임이 어떤 것을 포함하고 있을지 많이 상상해 보았을 것이고, 그건 기사를 쓰는 우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까지보다 더욱 자세히, 닌텐도 스위치판 동물의 숲에서 어떤 것들이 나아질 수 있을지 생각해 봅시다.


동물의 숲은 2019년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1. 상세한 패션 디자인 옵션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에서 수많은 헌신적인 플레이어들은 그들의 마을을 디자인하기 위해 애를 썼습니다. 그들은 커스텀 패턴을 사용해 조각을 만들고, 그걸 바닥에 주의하여 깔아 가며 바닥을 멋지게 꾸며 나갔습니다.


게임 개발자가 플레이어들이 이렇게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 예상했는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플레이어들은 그것을 해냈습니다. 차기작에서 플레이어가 자신의 집 내부와 마찬가지로 자신들의 마을 외관을 꾸밀 수 있는 더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면 그건 정말 환상적일 것입니다.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 '촌장이 된다'는 것은 정말로 충격적이었습니다.


2. '패턴'과 해변가 장식을 더욱 깊게 디자인할 수 있다면, 그리고 그 이외.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는 작은 마을의 촌장이 되어 조례를 설정하고, 멋진 공공 업무를 수행하고, 경찰서를 열거나 커피 가게를 열거나 하는 멋진 컨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멋진 변화였지만, 아직도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당신은 공공 시설물을 해변가나 특정 확실한 위치에 놓을 수 없었으며(그건 당신이 최고의 위치를 찾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마을 주민은 당신이 무언가를 설치한 앞이나 옆 어딘가로 이사를 와서 당신이 원래 계획했던 마을 꾸미기를 망쳐버리곤 했습니다.


우리는 다음 게임에서 촌장의 권력을 더욱 확장시키기를 원합니다. 공공 시설물을 어디에나 놓을 수 있게끔, 즉 해변가나 호수 안, 바닷가 절벽 등에 자유자재로 놓을 수 있게 했으면도 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마을을 꽃 피게 하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마을을 손아귀에 넣고 조종할 수 있어서, 새로운 마을 주민들이 당신의 시설물들을 망치지 않게끔 '집을 지을 수 없는 영역'을 설정할 수 있게끔 만들 수 있다면 그건 정말 멋질 것입니다.


3. 등장 인물들의 성격을 다시 개성적으로.


타운으로 놀러가요 동물의 숲,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 게임큐브판 동물의 숲의 모든 동물들은 각각의 성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갖가지 성격으로 상호작용했고, 이는 동물들과의 대화를 더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는 이러한 성격 다양성을 조금 줄였으며, 이는 싫어하는 마을 주민의 수도 줄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게임을 저장하지 않고 종료했을때 나타나는 Resetti와 같이 말이죠. '미움받는' 동물 종류와 같이 다시 다양성을 갖게 된다면 멋질 것입니다.


4. 마을 주민들과의 관계를 선택하고 진전시키는 옵션.


집 확장은 시리즈의 핵심 요소입니다. 너굴의 무이자 대출을 갚을 때마다 새로운 방을 얻거나, 다락방 혹은 지하실을 확장하거나 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 집에 들어왔을 경우 편안함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집에는 장식품을 놓기 위해 더욱 많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룸메이트를 데려올 수 있게 한다면 어떨까요? 그리고 이것에 집을 장식하거나 새로운 패턴을 만드는 데 도전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호랑이나 개구리, 코끼리와 집을 공유하는 것이 얼마나 멋질지 떠올려보세요. (어지럽히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5. 통합 온라인 마켓 기능


동물의 숲의 대부분의 재미는 새로운 공공시설을 짓기 위해, 혹은 주택을 확장하고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아이템을 모으고 무를 팔아가며 마을을 키워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불행스럽게도 이렇게 돈을 버는 것은 마을 밖에서 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을에서 얻을 수 있는 물건의 양은 정해져 있기 때문이죠.


상품이나 디자인을 판매 혹은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는 남쪽 섬과 비슷한 형태로 제공하는게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실제로 시골의 시장과 비슷한 지역을 걸어다니며, 아직 가지지 않은 물건을 사들이거나 마음에 든 디자인을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Nintendo는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개선점을 게임에 적용해 왔습니다. 그 변화가 무엇이 될지 기대되네요.


온라인시장 괜찮을거같기도..

패턴 예쁘게 찍으시는 존잘님들 가게 열면 난리나겠어요

아이디어는 좋은데 닌텐도 게임의 특유의 느린 온라인 인터페이스로 패턴한개 두개 기다리면서 넘기는거 상상하니 토나오는데 그래도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ㅎㅎ 내가 손수 디자인한 패턴이 하나라도 팔려주면 얼마나 뿌듯하겠어요. 옜날 심즈3맨첨 나왔을대도 그런 재미로 했었는데 ㅎㅎ


저는 일단 어떤 아이템이든 한번 소유한적 있으면 무엇이든 카탈로그로 주문 가능하게 해주거나 혹은 최소한 구분이라도 가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템 팔때 카탈로그로 재주문이 가능한지 어떤지 구분이 안가서 무지 번거로웠음 ㅠㅠ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도 비슷하게 손에 넣기 힘든 레어템들 중 이미 손에 넣은 적이 있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블랙 마켓? 비슷한 상인이 존재하죠. 시자기 마을(이치카라 마을)에...


함정의 종류 추가


개구리살생


동숲 한글화 관련해서는 아직 나온 소식은 전혀 없죠? 이제야 나온다는것만 알려졌으니

한글화 확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농사나 요리가 추가되면 좋겠네요. 푸드트럭 NPC를 통해 레시피를 얻는식으로 재밌게 풀어나갈수도 있다고 생각했던지라


공간무제한의 서랍장


이 게임은 목적이 뭐죠?? 그냥 보면 도무지 감이 안옴 돈 벌어서 집 꾸미고 넓히는 게임인가 ???

알바하면서 동네 주민들과 소통하는 재미. 생일엔 축하도 받고 머 그런건데, 저랑 안맞더군요.

어떻게 보면 스타듀밸리 비슷합니다

샌드박스 게임이라,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추구하는 목표가 다를 수가 있어요. 대신 그만큼 기본컨셉이 농사겜인 스타듀밸리나 목장이야기보다 자유도가 더 높습니다

폰겜으로 치면 진행 방식이 다르긴 하지만 룰더스카이랑 비슷하죠


전세계적으로 대난투에 비해 그리 기대되는 게임이 아닌 게임

대난투가 격겜이라 오히려 취향을 더 타면 탔지... 일반적으로 동숲이 더 많이 알려져있음..

포켓몬 마리오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겜인데 무슨

? 둘 다 시리즈 전체 판매량은 3천만장으로 비슷한뎁쇼?


거지같은 친구코드 인터넷에서 찾아서 놀러가는 기능만 좀 업글 됐으면 싶은디... 그냥 매칭해서 들어가는 방법으로... 물론 그게 싫은 사람은 기존 방식으로 즐길수 있게 해주고...


땅을 좀 바꾸는 기능 넣으면 (너굴이)대박날듯... 지형 뽑느라 노가다 뛰는 사람들 많으니까영


동숲 아미보 카드 당연히 지원해 주겠지? 동숲 카드 지른것만 10만원은 되는데 ㅠㅠ


출처 : https://www.redbull.com/gb-en/what-we-want-animal-crossing-switch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7326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