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토탈워: 워해머 데누보에 대한 개발사 Q&A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5. 24. 13:16

본문

반응형

[뱀선생] 토탈워: 워해머 데누보에 대한 개발사 Q&A


오늘 2016-05-24 오버워치와 함께 발매가 되는 토탈워 시리즈 최신작 토탈 워: 워해머.

스팀 버전으로 발매가 되고 복돌, 불법복제 방지로 데누보(Denuvo) 락이 탑재된다고 알려졌음.

토탈워 워해머 개발사인 Creative Assembly 측에서 데누보에 관련한 질문과 답변 내용.


근데 뭔가 아니오. 개무섭다 ㅋㅋㅋㅋ

영혼 없는 소울리스 답변 ㅋ


이번 워해머 해외 평점 보니까 잘 뽑힌것 같은데

과연 토탈 워: 워해머는 해커 크랙팀에게 뚫릴것인가.

영원히 끝나지 않는 창과 방패의 대결 ㅋ


데누보 이토렌트 명드립


툼레이더 꼭 복돌로 하겠습니다

1년이 걸리든 5년이 걸리든 기다리겠습니다

10년 후에도 안된다면 공짜게임으로 풀릴때 까지 기다리겠습니다

水滴石穿 (수적석천), 낙숫물이 바위를 뚫는다는 말을 저는 믿습니다 

저 거대한 나무도 만물의 영장 인간도 시작은 하나의 작은 씨앗 이었습니다 

오늘 저는 이곳에 작디 작은 씨앗을 뿌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기다리겠습니다 

따뜻한 봄이 오기를...


토탈 워: 워해머 데누보 Q&A


지난 달에 토탈 워: 워해머 포럼에 개발사가 공지로 올린 글인데, 워해머 말고도 데누보 적용 게임 전반에 참고할 부분들이 있는 것 같아 옮겨봅니다.


토탈 워: 워해머는 항시 온라인이 요구되나요?


아니오.


엠파이어 이후 시리즈 모든 게임들이 그랬던 것처럼 최초에 스팀을 통한 온라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 시점에 데누보도 자동으로 인증이 됩니다. 그 다음부터는 원한다면 오프라인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타 게임들의 경우 항시 온라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지만 데누보 때문도 아니고 토탈 워: 워해머에 해당하는 사항도 아닙니다.




데누보가 모딩에 영향을 미치나요?


아니오.


이전에 다른 토탈 워 게임들에서 적용했던 변조 방지 기술과 마찬가지로 보호하는 것은 .exe 파일이고, 저희가 알기로 이전에 나온 어떤 토탈 워 모드도 .exe를 변경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게다가 타사의 데누보 적용 게임들 중 메모리에 있는 .exe 속 값을 덮어 씌워 모딩하는 사례가 존재합니다.




PC 업그레이드할 떄 문제 없나요?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종류에 따라서는 (CPU, 마더보드, 대규모 OS 업데이트) 데누보가 당신의 PC를 다시 한 번 인증해야 하는데, 이것도 게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데누보가 아니더라도 업그레이드에 따라서 스팀이 재인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온라인 상태여야 합니다.


어쨌든 어떤 방식으로든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한 후에는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고 제조사 웹사이트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받길 권장합니다.




데누보가 게임 설치 회수를 제한하지 않나요?


아니오.


당신의 스팀 계정으로 토탈 워: 워해머를 원하는 만큼 많은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유일한 제한은 24시간 내에 설치할 수 있는 PC 대수가 5대로 제한되는 점입니다. 하루에 다섯 대 이상의 PC에 게임을 설치해야 하는 드문 경우가 존재할 수도 있지만, 그런 경우라도 몇 시간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이는 불법복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고 이를 통해 저희가 앞으로 더 많은 토탈 워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주길 바랍니다.




데누보가 HDD나 SSD에 문제를 일으키나요?


아니오.


데부노가 지속적으로 하드 드라이브에서 데이터를 읽고 쓴다는 오해가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에 관해서는 데누보 측의 FAQ를 참고해주세요. http://denuvo.com/#page-4




데누보가 퍼포먼스/FPS에 영향을 주나요?


아니오.


데누보가 퍼포먼스에 영향을 줄 기술적인 이유가 없지만 적용 과정에서 혹시 영향을 받지 않았는지 확실히 하기 위해 저희 스튜디오에서도 데누보 측에서도 데누보 적용 버전과 미적용 버전의 차이를 확인하는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영향은 없습니다.




데누보는 DRM인가요?


아니오.


엠파이어 이래로 토탈 워 게임들은 스팀을 DRM으로 사용해왔습니다.


불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그리고 계속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저희는 그동안 다양한 변조방지 기술을 사용해왔고 데누보가 그 최신 기술입니다.



원문 링크 : http://steamcommunity.com/app/364360/discussions/1/35728666367155573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