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헤일로 인피니트 슬립스페이스 엔진을 마소가 투자해 만든 이유

게임 정보

by 게이머 뱀선생 2019.03.03 10:11

본문

정보 - 헤일로 인피니트 슬립스페이스 엔진을 마소가 투자해 만든 이유


마이크로소프트 콘솔 + PC + 모방일 게임 사업인 엑스박스.

그리고 그 엑스박스의 퍼스트파티 독점작 개발 회사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에 속해있는 343 인더스트리 343 Industries.

지금은 이름값이 많이 빠졌지만 엑스박스 콘솔의 수호자라고 불릴정도로 엄청난 파급력을 지녔던 독점작 헤일로를 전담하는 개발 부서 ㅋ


2015년 해일로5 가디언즈 평가가 별로라서 욕 엄청먹고 아예 시간과 자본이 들어가더라도 3년 출시 주기론을 깨고 게임 엔진부터 새롭게 만들었다는 내용. 지금까지 해왔던것보다 더 큰 엄청난 투자였다나....

과연 이런 도박이 성공할 것인가 ㅋㅋㅋㅋ


아래는 새로운 슬립 스페이스 엔진 인게임 그래픽과 함께 공개한 헤일로 시리즈 최신작 헤일로 인피니트 트레일러 영상.


마소 다시 게임 사업에 투자하기로 결정해서 게임회사 막 인수하는 등 게임팬이 기대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제발 개쩌는 명작하나만 뽑아주면 좋겠다. 

갓오브워 젤다야숨 급의 갓겜을 소니 마소 닌텐도 매년 돌아가며 출시해주면 얼마나 좋아 ㅋㅋㅋㅋ


소니가 이미 불참 선언한 E3 2019 마소랑 닌텐도해 해주길 기대한다 ㅋㅋㅋㅋ



343 최대 규모 투자 「헤일로 인피니트」 슬립스페이스 엔진


343 수장 보니 로스는 새로운 인터뷰에서 헤일로 인피니트의 새로운 슬립스페이스 엔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헤일로와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헤일로 인피니트에 대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희박한 세부정보들 중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큰 정보는 이 게임이 슬립스페이스라고 알려진 새로운 엔진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는 것이다.


이는 지난해 MS의 E3 2018 쇼에서 선보인 헤일로 인피니트 1차 예고편에서 처음 드러났다.


343 인더스트리의 수장인 보스 로스는 IGN과의 새로운 인터뷰에서 이 새로운 슬립스페이스 엔진은 헤일로 인피니트의 중요한 기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스는 과거 헤일로 게임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던 이전 엔진이 스튜디오가 3년간의 개발 사이클을 가능 하게 해주었지만 동시에 작업하기가 매우 힘들었다고 말했다. 


헤일로 4가 완성된 후, 로스는 343의 개발자들에게 헤일로 5의 경우, 엔진을 수정해서 훨씬 쉽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헤일로 5도 개발이 쉽지 않았고 343 팀은 엔진이 개발이 쉽지 않다는 문제점을 요청하였다.

 

따라서, 헤일로 인피니트에 대한 작업이 시작되기 전에, 슬립스페이스 엔진은 개발자들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헤일로의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  만들어질 것이라고 결정되었다.


"지난 해 슬립스페이스 엔진을 발표 한 시점에서 헤일로의 미래를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전부였습니다."라고 로스는 설명했다.


결과적으로, 이 새로운 엔진은 돈뿐만 아니라 시간도 들 것이다. 


슬립스페이스 엔진을 만드는 것은 헤일로 시리즈에 대한 343의 3년 개발 주기를 중단시켰고, 이것은 헤일로 인피니트가 더 이상 3년 개발 주기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했다.


"그래서 엄청난 투자였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보다 더 큰 투자를 했습니다. 지금 우리가 가진 슬립스페이스 엔진이 자랑스럽지만 엔진을 완성하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라고 로스는 말했다.


다행히도, 슬립스페이스를 만든 것은 꽤 오랜 기간 동안 헤일로 시리즈에서 이루어진 가장 좋은 일들 중 하나인 것 같다.


비록 우리가 헤일로 인피니티를 많이 보지 못했지만, 헤일로 인피니트의 유일한 트레일러 영상은 놀라워 보인다.


바라건대, 이번 2019년 E3에서 마침내 더 많은 헤일로 인피니트를 보여줬으면 하며 슬립스페이스와 함께 제공되는 기능을 강조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 그래픽,사운드뭐고 다 불만이 없다. 다만 스토리는 어떻게 깔금하게 해줘~전작은 너무 붕 떠서 집중이 안되는게 아쉽더구만


다 재껴먹은 개연성이나 느닷없는 미친련의 빌런화는 문제지만 그래도 벌려놓은 모습 자체는 나빠보이지 않아서 계승자를 3부작으로 만들어 버리지 않는다면, 수습은 잘 될거라고 봅니다. 하지만, 3부작이라면 최소 3-40시간짜리 대형 싱글플레이라도 만들어야 수습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올해 이삼쇼에서 실 게임 플레이를 약간이라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XBOX2 런칭타이틀로 엄청나게 멋지게 등장하리라 봅니다


근데 헤일로 4부터 선조 3부작이라고 하지 않았던가요? 3부작은 결국 패기된 건가?


스토리 수습 좀 재대로 해줘...가뜩이나 시리즈 사이 중간내용은 미디어 믹스로 전개하는데 한국에는 정발도 안하고...


그나마 1,2,3은 중간에 스토리가 따로 있다 하지만 알아도 그만 몰라도 그만일 수준으로 각 시리즈마다 연결을 잘 시켜놨는데, 343 덕후쉑히들은 4에서 5로 넘어가는걸 미디어믹스 시켜놓고, 안보면 연결조차 안되는 스토리로 만들어놨어요. 지들이 잘 안다고 일반 유저들도 다 꿰고 있을거라고 착각한건가? 이래서 게임은 너무 심각한 덕후들이 만들면 안되는거에요.


인피니트는 1 리부트 아님? 갈아엎는다고 한거같은데.


실제 스토리의 리부트가 아닌 정신적 리부트라고 했습니다. 자신들이 놓친 것 잘한 것등을 되돌아보고 헤일로가 나아갈 길을 다시 잡아서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만든다는거죠.


혹시 오픈월드로 갈려나


343이 이번에도 헤일로 시리즈 명성에 X칠하는 수준으로 내놓는다면 마소는 제작사 교체에 대래 빠르게 고민해봐야할듯...4는 교체 후 처음치곤 괜찮.. 수준이었다면 5에서 아주 제대로 말아먹고 안좋은 기록 수립해놔서...인피니트로 예전의 고티수상급 헤일로로 돌려놓지 못하면 343 나가리 시켜야함....


내년 20년에 20주년 기념으로 나올거 같군요


마소 엑스박스 독점작들은 PC 콘솔 동시발매라 헤일로 알못이지만 재미있게 뽑아주면 윈도우 스토어 버전 지른다 ㅋ 아 혜자 개꿀 게임패스도 있구나 ㅋㅋㅋㅋ 퀄리티만 유지해줘라


출처 : https://www.dualshockers.com/halo-infinites-slipspace-engine-bonnie-ross/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8443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