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스택2021에서 개발자들에게 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4. 7. 21:58

본문

반응형

게임스택2021에서 개발자들에게 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ios 플랫폼에서도 돌아간다는 게임패스 x클라우드 웹 인터넷 브라우저 버전 언제 공개하려나 ㅋㅋㅋ

4월? 아님 6월 e3 2021 게임쇼에서???

 

요즘 게임패스 플랜과 디스코드 인수 뉴스 때문에 1년 동안 최고가 갱신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진짜 차세대 게이밍의 핵심이 될것인가!!

이제 앞으로 게임도 넷플릭스처럼 구독 시대??

 

youtu.be/L3wpyGyvqG4

PC 게임패스 2월 신작 게임 용과같이4 리마스터 한글판 초반 오프닝 스토리

 

 

 4월 21일 MS는 XBOX와 PC 게임을 제작하는 개발자와 회사를 대상으로 하는 세션쇼인 게임 스택 라이브 이벤트를 시작. 게임 스택은 게임 개발 서비스의 MS 제품군.하복 물리 엔진을 포함하며 멀티플레이어 게임 분석 및 스케일링 관리에 도움이 되는 플레이펩 XBOX 및 애저를 통해 개발자가 클라우드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DX12 "어질리티" SDK

 

게임 스택 라이브에서 나오는 큰 발표중 하나는 어질리티 SDK라 불리는 다이렉트X12용 새로운 SDK

MS는 새로운 악셀레이션 SDK를 통해 다이렉트X12 그래픽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번거롭다고 말하는 개발자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MS는 악셀레이션 SDK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기 더 쉽고 기존 게임을 중단시키거나 영향을 끼치지 않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버그 수정을 제공한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악셀레이션 SDK는 XBOX 시리즈 X/S 콘솔의 업데이트 버전을 가진 유저를 위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DX12 SDK는 또한 쉐이더 모델 6.0이라 불리는 새로운 쉐이더 모델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이 새로운 기능 셋으로 이동하기 전에 유저채택을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 새로운 SDK를 쓰면 그래픽 최적화를 더 빨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343인더스트리, 턴10, 에픽게임즈와 같은 일부 개발사들은 이미 새로운 SDK를 시험하고 있는데 이 SDK는 쇼가 시작될 무렵이면 더 많은 개발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MS는 또한 윈도우 10과 XBOX 전반에 걸쳐 HDR 지원을 위한 툴셋을 포함한 다양한 원래 기술과 새로운 다이렉트X 12 기능을 시연할 것이다.

MS는 또한 XBOX의 표준화된 데이터 스트리밍 기술을 NVME SSD에서 PC로 가져오는 PC용 다이렉트스토리지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이다.

다이렉트 스토리지는 게임 로딩 이상의 게임 개발에 시사하는 바가 있는데 신속한 압축, 파일 크기 축소, RAM과 같은 빠른 데이터 스트리밍에 스토리지 사용 등이 포함되어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광범위하고 세부적인 게임 세계가 형성된다.

 

 

 

클라우드에 대한 강조

 

클라우드 전용 게임 스택 라이브에는 수많은 세션이 있다. 

이러한 세션의 상당수는 한국어 및 일본어로 제공될 것이며 이는 MS가 새로운 XBOX 시장에서 XBOX 게임 패스 클라우드를 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말한다.

 

MS는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던전,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의 개발자들 뿐만 아니라 반다이 남코와 함께 애저부터 모바일,PC,콘솔을 가로지르는 게임을 실행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회담을 가졌다. MS는 플레이펩과 애저 멀티플레이 서버를 사용해 클라우드에서 크로스 플랫폼 타이틀을 만드는 개발자를 위한 애저 파이프라인을 개발.

 

게임패스에서처럼 클라우드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개발자가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최적화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

마인크래프트 던전에서 볼 수 있는 터치 컨트롤이나 개발자들이 게임 지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작업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및 디자인 기능 등이 포함.

MS 개발킷과 SDK에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사용하여 홈 시나리오에서 작업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하고 있는 개선 전용 세션도 있다.

 

 

 

XBOX 게임 패스의 긍정적 영향

 

게임패스의 성장,MS가 지금까지 배운 교훈과 그것이 개발자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논의하기 위한 세션도 있다.

그 결과 우리는 XBOX 게임패스 사용자 수에 대한 공식 업데이트를 들을 수 있었다. 그 결과는 1월에 이미 1800만명으로 밝혀졌다.

 

MS는 개발자들과 참여와 기회를 논의하고 서비스 제공에 따른 소비자 습관 및 동향과 변화를 파악.

또한 퍽스와 프로젝트 x클라우드 게임패스 스트리밍을 통해 서비스에 가치를 추가하는 것이 어떻게 지속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

 

이후 게임패스를 웹으로 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

게임패스 ON WEB은 지금까지 게임패스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출시되지 못하도록 차단해온 애플의 반소비자 반경쟁 구도를 우회할 수 있다.

 

 

 

더 더 더

 

MS는 클라우드,게임패스, DX12 얼티밋을 넘어 향후 그래픽 기술의 상세하고 심층적인 데모를 위한 다양한 세션을 가지고 있다.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은 방향성 오디오, 접근성 기능에 대한 개선과 함께 홍보될 것이다.

애저 synthetic 보이스를 개발자가 접근성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도구로 도입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텍스트 TO 스피치 기능이 포함된다.

MS는 애저 synthetic 보이스를 첨단 신경 가상 음성 기술로 사용해 다른 언어의 로컬라이제션에 대한 해결책으로 추천할 것이다.

 

 

또한 XBOX 리더인 필 스펜서가 이 행사를 시작하고 게임의 미래를 논의하기 위해 "차세대 게임 그래픽"을 주제로 별도의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AMD가 주최하는 오픈소스 피델리티에 대한 토론도 있을 것이다. RDNA2지원 장치용 FX엔진(예:신형 XBOX 콘솔) 피델리티FX는 다른 강력한 비주얼 강화 기법 및 특징과 함께 레이트레이싱을 포함한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집약된 화면에서 노이즈를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엔비디아는 MS,모장과 함께 마인크래프트에서 RTX 레이트레이싱을 구현한 과정도 발표한다.

 

이번 행사는 게이머로서 우리는 차세대XBOX와 PC게임의 현재 그리고 가까운 미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할 뿐 아니라 개발자들이 이 행사에서 어떤 이야기를 듣게되는 걸 기대하는지 엿볼 수 있다. 게이머가 되기에 정말 신나는 시간이다. 그건 확실하다.

 

 

출처 : www.windowscentral.com/game-stack-live-202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