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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TV와 차세대 콘솔 게임기 조합의 돌비비전은 게임 체인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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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1. 9. 29. 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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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TV와 차세대 콘솔 게임기 조합의 돌비비전은 게임 체인저??

 

돌비 비전: 진정한 다이나믹 HDR

더 광범위하고 정확한 컬러와 원색처럼 선명한 대비를 보여줍니다.
시리즈X/S에서 최적화된 100개 이상의 타이틀은 돌비 비전 향상으로 더욱 정밀한 HDR 게이밍 경험을 제공합니다

돌비 비전은 왜 게임 체인저인가?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시리즈 X와 Xbox 시리즈 S에서 돌비 비전 HDR 게임을 100개 이상의 게임에서 지원하면서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HDR로 사용할 수 있는 "수천개"의 다른 게임은 콘솔 자체에 의한 자동 Dolby Vision 향상 기능으로 향상됩니다.

 

https://youtu.be/7u4TvFw16H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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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것은 Microsoft만이 제공하는 것이며 Sony는 TV에서 Dolby Vision을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PS5에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Dolby Atmos도 마찬가지입니다. Sony는 자체 3D 오디오 형식을 고수하고자 합니다. 두 경우 모두 Microsoft는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표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ony가 꺼리는 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궁극적으로 PS5를 억제하지는 않지만, 이는 확실히 경계에 있는 사람들이 Xbox를 고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Dolby Vision은 무엇을 합니까?   
 
게임용 일반 HDR(이하 'HDR10') 대비 돌비비전의 가장 큰 장점은 '지능형 매핑입니다. 지능형 매핑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영화 세계에서 영화에는 기본적으로 감독이 만족하는 최종 편집 및 조정 버전인 '마스터링' 버전이 있습니다. 이 버전은 종종 최대 4,000니트의 HDR 밝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가정용 TV가 4,000니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즉, HDR10으로 시청할 때 TV는 픽셀이 관리할 수 있는 범위에 맞추기 위해 전체 밝기 범위를 축소합니다. 종종 발생하는 일은 일부 부분이 원래보다 더 밝은 이미지로 나타나고 밝은 부분의 세부 사항이 손실되는 동시에 어두운 영역이 검은색보다는 더 회색을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상단에 있는 이미지는 Dolby에서 이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밝은 영역은 현명하게 이를 처리할 수 없어 모두 함께 뒤죽박죽이 되고 어두운 배경의 모든 항목은 회색 얼룩으로 손상 됩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여기에 Dolby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다이어그램이 있습니다! 사실 이 다이어그램은 그것을 지나치게 단순화한 것 같지만 다이내믹 레인지가 과하게 많이 압축된다는 기본 개념을 보여줍니다.

 

Dolby Vision TV의 장점은 해당 디스플레이가 얼마나 밝고 다채로운지 이해하는 칩이 내장되어 있어 TV가 처리할 수 있는 범위에 영화의 전체 밝기 범위를 맞출 수 있고 Dolby Vision 데이터가 말하는 내용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영화처럼 보일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감독이 보는 것과 비슷하지만, 저렴한 가격에도 전시된 사진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한 다크톤을 얻을 수 있고, 디테일이 밝은 영역을 구해냅니다.
 
저렴한 TV에 돌비 비전이 더 좋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제품들에는 밝은 패널이 적기 때문에 HDR 균형을 올바르게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더 밝은 고급형 TV(최고의 삼성 TV 포함)는 눈에 띄는 밝기 압축을 피할 만큼 충분히 밝기 때문에 Dolby Vision을 사용하지 않고도 문제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Dolby Vision은 제한된 TV가 한계 내에서 정확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소한 그런 생각입니다.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여행을 위해 여행가방을 챙기고, 필요한 모든 것을 챙깁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가방이 너무 무겁다는 것을 알게 되고, 여러분은 몇 가지 물건들을 두고 가야 할 것입니다. HDR10은 공항 보안요원이 무엇을 버릴지 선택하고, 무엇을 포장했는지, 왜 포장했는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차라리 보관하고 싶었던 것들을 공항에 남기는 것과 같습니다.Dolby Vision은 여러분이 남겨두고 갈 것을 선택하면, 최종적으로 필요한 것이 균형을 이룹니다. 
 
하지만 그것은 영화(그리고, 어, 여행 가방)에 관한 모든 것이었습니다. 게임은 어떻습니까? 같은 원리가 적용됩니다. 게임은 같은 방식으로 '마스터링'되지는 않지만 동일한 문제가 존재합니다. 즉, 게임은 엄청난 명암비 범위를 확장할 수 있지만 TV는 처리할 수 있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헤일로 5에서는 밝은 색과 어두운 그림자가 모두 있는 지점에 서 있으면 눈부신 태양과 짙은 어두운 색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TV에 닿으면 bap 매핑으로 인해 움직이는 것이 그림자에서 잘 보이지 않거나 하늘의 멋진 그래픽 효과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의 HDR이 Dolby Vision으로 매핑되어 있으면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색상과 다이내믹 레인지의 선명도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TV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매핑됩니다.

 

 

출처 : https://www.dolby.com/experience/xbox/?utm_source=twitter&utm_medium=social&utm_campaign=xbox-dv-launch&utm_term=int&utm_content=gowtrailer

https://www.t3.com/news/why-xboxs-dolby-vision-hdr-is-a-real-game-changer-over-ps5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53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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