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 닌텐도 스위치 4K 차세대 콘솔 개발중?? 스위치2 스위치프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9. 30. 08:28

본문

반응형

루머 - 닌텐도 스위치 4K 차세대 콘솔 개발중?? 스위치2 스위치프로?

 

요약하자면 올해 계속 루머 떡밥으로 나오던 스위치 4K 성능 향상 버전은 코로나 이후 반도체 대란으로 연기됐다고 함.

하지만 실제로 준비중이고 닌텐도가 스위치 용 게임 개발자들에게 4K 해상도 지원하도록 개발해달라고 전달했다고 함 ㅋ

루머에 의하면 스위치2, 스위치프로? 같은 4K 스위치 차세대 콘솔 출시일은 2022년 이후라고...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4세대 리메이크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펄 한글판

https://youtu.be/0PIuvJPOZX4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4세대 리메이크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샤이닝펄 한글판

 

개발자들은 존재하지 않는 Nintendo 4K 콘솔용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Zynga를 포함한 최소 11개 회사가 4K 스위치 게임을 만들기 위한 Nintendo의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Nintendo Co. 의 새로운 비디오 게임 콘솔에 경쟁 시스템의 공통 기능인 고충실도, 4K 그래픽 지원이 없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 아마도 가장 당혹스러웠던 것은 Nintendo에서 제공한 소프트웨어 툴킷을 사용하여 4K 게임을 작업하는 수많은 개발자들이었을 것입니다.

11개 게임 회사의 직원들은 자신의 팀이 Nintendo의 Switch용 4K 개발 키트를 소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대규모 퍼블리셔에서 소규모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 걸쳐 있으며 이전에 콘솔 게임을 만든 적이 없는  Zynga Inc. 를 포함합니다. 그들의 프로젝트를 공개적으로.

베스트셀러 Nintendo Switch 의 최신 모델 은 10월 8일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현재 버전보다 더 큰 화면을 자랑하고 OLED 기술을 사용하여 더 나은 색상과 대비를 제공하며 이전 제품보다 가격이 $350 더 비쌉니다.

그러나 4K 게임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은 빠르면 내년 말까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다고 이 계획에 정통한 사람들은 말했다. 이로 인해 Nintendo는 올해 주가가 급등한 반면 Nintendo는 20% 하락한 라이벌에게 기술적으로 불리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게임을 조정하는 데 몇 달을 보낸 개발자를 소외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닌텐도는 블룸버그의 보도가 "부정확하다"며 질문 목록에 응답했으며 정보의 어느 부분을 언급했는지는 밝히기를 거부했다.

블룸버그는 더 큰 OLED 디스플레이 , 가을 출시 및 더 높은 가격을 포함  하여 제품의 세부 사항에 대해 1년 이상 전에 보고하기 시작했습니다 . 그것은 또한 가정 된  빠른 칩이 포함되어 에서 엔비디아 TV에 연결하면 4K 그래픽을 가능하게 할, 계획을 잘 알고 사람들이 3 월 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4K 기능은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디자인이 언제 변경되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닌텐도의 하드웨어 계획에 정통한 사람에 따르면 그 이유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발생한 광범위한 문제인 부품 부족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Nintendo 는 Switch OLED를 공개한 후 "현재로서는 다른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 없다" 고 말했습니다 .

Nintendo가 7월에 새로운 콘솔을 선보일 때쯤, 회사는 이미 외부 개발자들에게 4K 키트를 나눠주고 더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미완성 게임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개발 키트는 게임 제작 과정의 표준 도구입니다. Nintendo Switch 키트에는 디버깅 소프트웨어를 수용할 수 있는 추가 메모리와 컴퓨터 연결을 용이하게 하는 추가 포트가 포함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고객이 집에 있는 하드웨어와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스위치용 키트는 소비자 제품과 마찬가지로 1080p 해상도로 비디오를 TV나 모니터로 전송합니다. 새로운 것은 4K를 수행합니다.

다음 달 제품에 4K가 없다는 것은 닌텐도의 시스템을 기술적으로 불리하게 만들기 때문에 중요하다. Microsoft Corp.과 Sony Group Corp.은 수년 동안 4K 지원 콘솔을 제공했으며 2020년에는 계속해서 만족할 줄 모르는 수요를 볼 수 있는 훨씬 더 강력한 하드웨어를 출시했습니다. 2017년에 나온 Nintendo Switch는 여전히 잘 팔리고 있으며 미국과 일본에서 Switch OLED의 초기 예약 주문은 그것이 또 다른 히트가 될 것임을 암시하지만 Microsoft의 Xbox Series X와 Sony의 PlayStation 5는 더 강해질 것입니다. 그들의 증가된 힘을 활용하는 더 많은 게임이 나올수록.

개발자들은 다른 콘솔에 대한 Nintendo의 계획에 대한 추측을 거부했지만 내년 하반기 또는 그 이후에 4K 스위치 게임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Zynga는 스위치 및 스마트폰용 게임인 Star Wars: Hunters가 올해 처음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2022년으로 연기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Bloomberg는 4K 키트를 사용하는 11개 회사를 식별했지만 실제 숫자는 훨씬 더 많을 것입니다.

Nintendo는 여전히 4K 스위치를 출시하지 않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일본 교토에 기반을 둔 이 회사는 전략적인 이유나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수년 동안 수많은 제품을 조용히 보류했습니다. 한 가지 주목할만한 예는 회사가 2014년에 공개하고 한 번도 팔지 않은 삶의 질(Quality of Life)이라는 수면 모니터입니다. 4K 콘솔을 준비하는 데 상당한 리소스를 소비한 개발자의 경우 업그레이드가 없으면 계획이 복잡해지고 더 적은 하드웨어를 지원하도록 프로젝트를 변환해야 하는 부담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촉발된 칩 공급 문제는 독특한 장애물을 제시합니다. 일부 중요한 전자 부품의 부족은 많은 산업 분야에서 생산을 저해하고  있으며, 그 결과 자동차 제조업체는 1,00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 Nvidia는 그들이 받는 모든 주문을 이행할 수 없다고 말하는 많은 반도체 설계자 중 하나입니다. 가장 강력하고 진보된 프로세서 외에도 전자 제품 제조업체는 전력 및 데이터 변환기와 같이 저렴하지만 필수적인 칩을 확보하기 위해 힘든 투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최근 Bloomberg와의 인터뷰에서  Toshiba Corp.  는 게임 콘솔 제조업체의 수요 를 따라잡기 힘든 분야로 지목했습니다  . 특정 종류의 부품인 ABF 기판은 4K 닌텐도 제품에 필요하지만 해당 부품의 공급은 현재 2025년까지 예약이 꽉 찼다고 Nintendo에 부품 공급업체의 경영진이 밝혔습니다.

후루카와 슌타로 닌텐도 사장은 최근 몇 달 동안 회사가 원하는 만큼 많은 스위치 제품을 만들 수 없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공급업체는 닌텐도가 3월에 끝나는 올해 회계연도에 2,550만 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생산이 일정보다 훨씬 늦어졌다고 말했습니다.

Nintendo의 어셈블러 중 한 명은 Nintendo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홀리데이 쇼핑 시즌, 특히 새로운 OLED 모델이 히트작으로 판명되면 주식이 희박해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출처 :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1-09-29/nintendo-switch-4k-developers-make-games-for-nonexistent-consol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