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아블로 이모탈 공략 정보 마법사 직업 레벨업 파밍 육성 가이드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2. 6. 1. 15:10

본문

반응형

디아블로 이모탈 공략 정보 마법사 직업 레벨업 파밍 육성 가이드

 

블리자드 신작 모바일 게임 디아이모탈.

직업은 총 6가지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마법사.

그중 클베때 마법사 키웠다는 마법사 참고용 육성 트리 가이드 정보.

저는 이번 디아블로 이모탈 클로즈 베타를 ‘마법사’ 직업을 선택하여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6가지의 다양한 직업 중 마법사만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매력 때문에, 디아블로 이모탈에 더 몰입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비전 마력을 가공하는 살아 있는 번개 도관 마법사는 비전 능력을 사용하여 적을 원거리에서 공격해 흔적도 없이 궤멸합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모바일 알파 한글판 갤럭시s21 초반 게임플레이

https://youtu.be/0X3l7lPfo4U

디아블로 이모탈 모바일 알파 한글판 갤럭시s21 초반 게임플레이

▶ 어느 게임에서든 매력적인 직업 "마법사"

마법사를 플레이 하시는 유저분들에게 제가 레벨업을 하고 장비를 맞추는 과정에서 얻은 팁들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장비와 보석, 스킬 조합과 정복자 스탯까지 각 부분에서 느꼈던 점들과 추천해드리고 싶은 부분들을 짚어보겠습니다.


장비와 스킬 

 

1. 전설 장비와 세트 장비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3과 다르게, 전설 장비와 세트 장비의 착용 부위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말은 세트 효과와 전설 장비만의 독특한 효과 모두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죠!

 

세트 장비의 경우 55레벨(이하 만렙)을 달성하고 지옥 난이도에 진입한 상태의 던전에서만 드랍되기 때문에, 레벨업 단계에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저 또한, 세트 장비 파밍이 충분하게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설 장비 위주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설 장비는 기존 스킬을 아예 다른 스킬처럼 바뀌는 효과를 부여하기도 한다.

▶ 3세트, 6세트를 맞추어야 효과가 발현되는 세트 장비이다.

보조 장비 칸에 장착하기 때문에, 전설 장비와 충돌하지 않는다.

 
장착 부위
장착 보석 종류
획득 구간
효과 발현 조건
전설
주 장비
전설 보석
모든 구간
단독
세트
보조 장비
일반 보석
만렙(55)이후
3세트 및 6세트

▶전설 장비와 세트 장비의 큰 차이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2. 전설 장비와 스킬 조합

 

사실 전설 장비의 종류는 굉장히 많기 때문에, 

원하는 스킬 조합을 갖추기 위해 전설 장비를 파밍하기 보다는 획득한 장비에 맞춰 스킬 조합을 짜야 합니다.

 

이후, 여러 전설 장비를 획득하게 되면 그때부터 어떤 장비를 낄 지 고민해야 합니다.

 

<<추천 스킬 조합>>

[불태우기]와 [비전 바람]

 

[얼음 수정]과 [서리 광선 및 파열]

 

[블랙홀]과 [운석 낙하]

 

 

3개 이상의 전설 조합을 말씀드리면, 맞추기 어려우니 궁합이 잘 맞는 2가지 조합으로 추천해보겠습니다.

▶ 광역딜과 누적딜에 매우 좋은 조합이다.

▶ 불태우기와 비전바람의 시너지를 극대화한 조합. 불태우기 관련 전설과 함께 쓰면 더욱 좋다.

▶ 번개 파장 관련 전설 중 가장 딜량이 높은 화염계열과 피해증가 조합. 번개 파장 사용 시 이동속도 증가 전설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 얼음 수정에 반사되는 파열의 효과를 극대화한 조합이다.

추가 TIP

전설 장비의 기본 옵션 중 "지능"이 안 붙고 드랍되는 경우가 많으니, "지능" 옵션이 붙은 장비를 끼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능"이 붙었지만 마음에 안 드는 특수 효과의 전설이라면, [정수 이전]을 통해 원하는 특수 효과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정수 이전]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전설 보석과 일반 보석

1. 전설 보석

전설 보석의 경우, 획득 난이도가 높고 원하는 보석을 얻기 힘드므로 장비 및 스킬 세팅에 맞는 보석을 장착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세팅에 구애받지 않고 대미지를 향상 시켜주는 범용적인 보석들을 추천합니다.

 

추천 리스트: 광전사의 눈, 번개 핵, 사슬에 묶인 죽음, 핏빛 손길, 힘과 지배, 찬란한 송곳니

● 제 개인적인 추천이니, 참고 정도만 해주세요!

▶ 원거리 딜러인 마법사에게 어울리는 대미지 증가 보석

▶ 게임 진행 시 무료로 제공되는 보석. 광역 딜링에 도움이 많이 된다.

▶ 평타와 스킬 대미지가 번갈아 가며 강화되는 보석

▶ 누적 딜링 시, 극한의 효율을 보여주는 보석. 정예 몬스터 사냥에 매우 좋다.

▶ “공격은 최선의 방어다!” 가 떠오르는 보석

▶ 광역 딜링을 도와주는 보석. 단일 대상일때도 적용된다.

2. 일반 보석

일반 보석의 경우, 장비에 뚫려 있는 홈의 색깔에 따라 장착할 수 있는 보석이 달라집니다.

 

빨간색 보석: 공격력 증가 / 생명력 증가

노란색 보석: 지속 효력 증가 / 저항 증가

파란색 보석: 방어구 관통 증가 / 방어도 증가

 

마법사는 최대한 맞지 않고 딜링을 뽑아내는 직업인만큼, 

전기석(공격력)과 황수정(지속 효력), 그리고 사파이어(방어구 관통)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마법사 추천 일반 보석

같은 등급의 보석 3개를 결합하여 상위 등급의 보석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보석들을 모아 업그레이드하여 캐릭터를 강화시키되, 

장비 교환 시 사용할 수 있는 보석 홈 종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항상 여유분을 가지고 계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같은 등급 보석 3개를 이용해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정복자 스탯

▶ 만렙 이후 정복자 레벨을 올리게 되면, 정복자 스탯을 찍을 수 있게 된다.

만렙을 달성한 후에는 정복자 레벨을 올리게 됩니다.

 

정복자 레벨 50 미만에서는 [처단자], [생존자]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스탯을 찍게 됩니다.

 

딜링 능력을 극대화 시켜 화끈한 화력으로 몬스터들을 처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수의 유저들이 [처단자]를 먼저 선택하는 것으로 보이고, 저 또한 [처단자]를 선택하였습니다.

☞ 생존이 중요한 PVP 콘텐츠에서는 생존자 스탯이 좋은 경우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처단자 페이지 중,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탯을 올려주면 된다.

일반적인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스탯 이외에, 특별한 효과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딜링에 직접적인 관여를 하는 [공격력]과 [방어구 관통]과 함께 특별한 효과를 챙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성역 초보자 추천 초반 육성 팁 정보

저 또한 알파 테스트를 즐겼던 한 사람으로서 이번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즐기며 레벨을 올려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클로즈 베타 초반부에 도움이 될 만한 여러 가지 팁이나 지식을 여러분께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 이번 클로즈 베타에서는 한국어 음성이 추가되어 옵션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최초 게임을 시작하면 먼저 게임 내 설정에 들어가 여러 옵션을 체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일반 탭에서는 가장 밑에 있는 '아이템 자동 획득' 부분을 조정해주면 좋을 겁니다. 초반에는 전부 체크를 해 뒀다가, 나중에는 가치가 떨어지는 노멀 등급만 체크를 해제하고 나머지를 체크해 놓는 식으로 하면 편합니다.

조작 탭의 '주 공격 조준' 항목을 켜면 원거리 평타 공격의 상세 에임을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옵션을 켜코 평타 버튼을 꾹 누르면 십자선이 따로 표시되어 내가 원하는 적에게 핀포인트로 평타를 날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기술 버튼의 레이아웃을 바꾸거나, 그래픽 품질, 화면에 표시할 채팅 내용 등을 조정할 수 있으니 익숙해지기 전에 우선 설정을 커스터마이징 해 두면 좋을 겁니다.

▲ 아이템 자동 획득을 체크하면 해당 등급 아이템을 별도 터치 없이 줏을 수 있다

 

▲ 주 공격 조준은 마법사와 강령술사, 악마사냥꾼이라면 고려해 볼 만 하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물약으로 회복하는 시스템이 전작들과 꽤 달라졌습니다. 아무래도 이모탈이 모바일 형태로 출시된 만큼 좀 더 캐주얼하게 바뀐 부분이라 보이는데요.

이전 시리즈들은 소모성 아이템인 회복 물약을 허리띠 슬롯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식이었지만, 이번엔 물약은 소모 아이템이 아니고 생명력 구슬과 연동되는 방식입니다. 물약은 연속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데다 최대 3스택까지만 쌓을 수 있으며, 물약을 사용했다면 사냥 중에 나오는 생명력 구슬을 먹어 다시 리필을 해야 됩니다.

 

 

 

▲ 전작과 달라진 회복 체계를 이해해 둬야 생존이 수월해진다

디아블로 이모탈에는 공격 평점방어 평점이라는 스탯이 존재하는데, 이 수치에 따라 상대에게 주는 피해와 받는 피해가 현저히 달라집니다. 이 때문에 종합적인 평점을 조금이라도 올려야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죠.

종합 평점을 가장 확실하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역시 대장장이에게 장비 업그레이드를 받는 겁니다. 다만 업그레이드에는 상당량의 돈과 재활용 재료, 마력 깃든 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를 꾸준히 수급하여 각 장비의 등급을 천천히 올려나가는 것 말곤 방법이 없습니다.

다행인 것은 중간에 장비가 바뀐다고 해도 해당 장비에 투자한 업그레이드 수치와 보석 상황을 그대로 이전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러니 언제든 재료만 모이면 바로바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평점을 확보하도록 합시다.

 

▲ 공격/방어 평점을 끌어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재활용 재료와 마력 깃든 가루는 이 게임을 하는 내내 부족할 것이다

필드를 돌아다니다 보면 파란색 느낌표를 띄우고 있는 NPC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는 필드 퀘스트로, 해당 퀘스트를 받은 위치로부터 머지 않은 곳에서 간단한 임무를 수행하는 퀘스트입니다. 이를 완료하면 재활용 재료와 마력 깃든 가루를 소량 얻을 수 있습니다.

필드 퀘스트 뿐만 아니라, 간혹 미니맵에 파란색이나 보라색, 노란색, 전설색 등으로 표시되는 몬스터들을 만나기도 할 겁니다. 이 몹들은 잡을 때 일정량의 보상을 주는데, 전설색 이름의 몬스터는 거의 대부분의 경우 전설 아이템을 하나 떨구니 절대로 놓치지 맙시다.

 

▲ 필드 퀘스트는 이런 식으로 표시되어 쉽게 찾을 수 있다

▲ 알파에서 그랬듯 베타에서도 전설색 이름 네임드 몬스터는 전설템을 거의 떨궜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30레벨대 중후반에 진입하는 '졸툰 쿨레의 기록 보관서' 부근부터 레벨이 부족하여 따로 레벨업을 해야되는 상황이 올 겁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이럴 때를 위해 여러 가지 활동들을 통해 레벨업을 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레벨이 막히면 일단 매일 진행할 수 있는 현상금 퀘스트를 수행합시다. 현상금 퀘스트는 하루에 8개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전날에 진행하지 않았다면 다음날로 넘겨 3일치인 최대 24개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알파 때와 보상이 꽤 바뀌었지만 경험치를 주는 건 바뀌지 않아 여전히 좋은 레벨업 수단입니다.

▲ 현상금 사냥 퀘스트의 경험치 효율은 여전히 굉장히 좋은 편이다

게임 내 활동 가이드인 '고문서'를 클릭하여 여기서 시키는 활동 위주로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배틀 패스 레벨이 잘 오르는데, 이번 베타에서는 배틀 패스의 보상이 강화되어 받을 수 있는 경험치도 상당히 늘어난 편입니다.

이밖에도 태고 균열이나 게임 내에 존재하는 던전을 반복해서 도는 식으로 레벨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던전 뺑뻉이는 대개 길이가 짧고 구조가 간단한 '미친 왕의 틈'을 도는 편입니다. 다만 알파 때와 다르게 던전 내 진행 경로의 몹들을 전부 잡아야 던전이 진행되도록 바뀌었으니 참고합시다.

 

 

 

출처 : https://game.naver.com/lounge/Diablo_Immortal/board/detail/414403

https://game.naver.com/lounge/Diablo_Immortal/board/detail/42465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