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철권8 공략 정보 스토리모드 하드 난이도 보스전 엔딩 보상 정보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4. 1. 29. 19:51

본문

반응형

철권 8 스토리 모드: 어둠이 깨어나다 - 하드 모드에서 클리어할 가치가 있을까요?

철권 8의 스토리 모드, 일명 어둠의 각성에는 '어려움' 난이도 옵션이 있지만, 실제로 도전할 가치가 있을까요?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 랭크 매치에서 은유적인 엉덩이를 얻는 것만이 철권 8에서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콘텐츠 옵션은 아닙니다. 

이 게임은 각 캐릭터의 아케이드 모드, 캐릭터 외전, 아케이드 퀘스트, 철권 라운지, 철권 볼, 그리고 메인 스토리 모드인 다크 어웨이크엔스 등 꽤 많은 콘텐츠와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더 다크 어웨이크니스는 철권 8의 완전한 스토리 모드로, 철권 7의 마지막에 남겨진 줄거리를 확장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시키며 미시마스 가문의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또한, 철권 8의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할 때는 상대를 쉬움, 보통, 어려움의 세 가지 난이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선택은 스토리 모드에서 CPU 난이도에 꽤 큰 영향을 미치므로 처음부터 가장 어려운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실제로 가치가 있을까요?

 

https://youtu.be/d3jm8tRHvog?list=PLN2Fe9KdXHRrs0GV25doBIy4g7-tNs8y2

철권 8 데빌 진 캐릭터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철권 8에 '파멸의 검은 날개' 데빌 진이 참전합니다.
'공포를 가르쳐주지'


철권8 스토리모드 하드 난이도 보스전 엔딩 보상 정보

하드에서 어둠의 각성을 물리쳤을 때의 보상
솔직히 많지 않습니다

스토리를 절반 이상 진행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철권 8의 다크 어웨이크닝을 하드에서 플레이해 본 사람이라면, 진정한 악마 카즈야와 싸우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생각해보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이 CPU 싸움이 한 번만 힘들었다면 모를까, 다크 어웨이크니스의 후반부에 등장하는 미시마 카즈야와 똑같은 형태(또는 약간 변형된 형태)로 4번이나 싸우게 되고, 마지막 싸움에서는 이전보다 더 '수정 같은' 지상 발사체와 커맨드 그랩에 의존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형태의 카즈야와 싸우는 것이 그다지 재미있지 않다면, 하드 모드에서 스토리를 완료하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가치가 있을까요? 

물론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추가 보상입니다: 

어둠이 깨어나다를 하드 모드에서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추가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대체 엔딩 제외):

 

모두 동일한 금색 미학을 따르는 약간의 플레이어 커스터마이징으로 요약됩니다. 

가장 어려운 난이도로 철권 8의 스토리 모드를 모두 클리어해도 코스튬이나 캐릭터 스킨은 물론, 추가 파이트 머니도 지급되지 않습니다. 

물론, 철권 8의 다른 모드에서 얻을 수 있는 다른 보상이 많기 때문에 이 게임에서 너무 많은 보상을 주지 않는 것이 당연합니다.

 


철권8 스토리모드 엔딩 기타 모든 보상 정보

적어도 많은 보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를 이기고 받은 보상에 관해서는 말입니다: 어둠이 깨어나다의 보상은 일반적으로 꽤 큰 규모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보상을 제외하고 스토리 모드를 중간 난이도 이상으로 클리어하면 다음과 같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과 카즈야만 있는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파이트 머니와 캐릭터 스킨 등 사람들이 기대했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철권 8의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고 완료하는 것은 경험치와 보상 측면에서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하드 모드로 플레이할지 말지에 대한 선택은 게임에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철권 8에서 캐릭터를 얼마나 터무니없게 만들 수 있는지를 고려할 때 보상만을 원한다면 다크 어웨이크니스 스토리 모드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모드를 위해 철권 전투에 다시 적응하기 위한 수단으로 스토리 모드를 사용하거나, 일반적으로 도전하기 위한 수단으로 스토리 모드를 사용하거나, 

스토리 모드의 성취감을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스토리 모드를 사용한다면 하드 모드에서 플레이하는 것보다 더 적합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