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키로 공략 정보 - 숨겨진 하드 모드 플레이 방법, 쵸 할머니 보스전 팁 등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9. 3. 23. 09:47

본문

반응형

세키로 공략 정보 - 숨겨진 하드 모드 플레이 방법, 초 할머니 보스전 팁 등


2019년 3월 22일 출시한 프롬소프트웨어의 신작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한글판 SEKIRO SHADOWS DIE TWICE 공략 및 팁 정보 모음.


역시나 다크소울3 개발한 프롬답게 메타크리틱 80점대 후반에서 90점대 초반의 높은 평가를 받아냈지만
역시 이번 신작도 하드코어한 불닭볶음면 급 난이도 헬 ㅋㅋㅋㅋ


보스전 환영의 쵸 Lady Butterfly 할머니 공략 방법 팁


1페이즈 및 전체 공통사항 : 몰아붙이시는게 중요합니다. 계속 때리세요!! 무조건!

(원거리에서 시간끌때 나오는 패턴은 더 복잡합니다. 근접전을 하면 아래 패턴 이외에는 볼 일이 없어요!)

때리다 보면 할메가 팅! 하고 튕겨냅니다. (중요 / 무조건 이 상황 유지)


그 뒤 패턴이 크게 3가지인데 

A. 흐응! 하면서 오른발 돌려차기  = 튕겨내주시고 계속 팹니다 / + 이걸 계속 유도해야합니다. 핵심입니다.

B. 뒤로 물러나면서 표창 던지기  / A와 비슷한 타이밍이므로, 무조건 돌려차기 나올거란 생각하고 패링하면 자동적으로 가드 혹은 패링으로 막힙니다

C. 허공에 줄깔며 뛰어올라 두번 뛴후 내려찍기  / 빡고수라면 마지막 찍기를 패링하겠으나, 그냥 이동으로 피하는거 추천드립니다. 

무빙만 하면 됩니다, 회피 ㄴㄴ / 그뒤 다시 붙어서 패세요

D. 허공에 줄깔고 멀리 도망가기  / 쫒아가서 냅다 두들겨패세요

E. 잘 안나오는데요, 주로 오른발 패링을 실패하면  2연타 후 내려찍기가 나옵니다. / 그냥 멀리 빼시고 다시 진입하거나 / 

돌려차기 이후 2타 혹은 찍기를 패링시도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전 빼는거 추천.

F. 땅에서 가드불가가 나오면 무조건 하단패턴입니다. 패링할 타이밍에 점프 두번 누르시면 됩니다.

점프 두번이 깔끔하게 들어가면 공중차기로 체간 딜이 들어갈거고, 방향타가 들어가서 회피가 되면 또 얼른 붙어서 패시면 됩니다.


이걸 반복하면 1페이즈는 금방입니다.

문제는 2페이즈입니다만,  10번 중 9번은 맵의 가장 안쪽 정중앙에서 툭- 떨어지며 2페이즈가 시작됩니다.

고로 유리함을 위해서 그 자리에 미리 가있다가 툭- 떨어지면 뚜들겨 패주세요


2페이즈 : 환영 + 환영표창 + 1페이즈와 동일

뭔가 많이 추가되어있어 당황스러우실테지만, 

잘 보면 1페이즈와 똑같습니다! 

1페이즈와 같이 무조건 근접하시길 바랍니다. 원거리 답 없어요.

당황이 가장 큰 적인데 몇 가지 주의패턴과 팁이 있습니다.


A. 이때부턴 거의 모든 원거리 패턴에 추가로 환영이 붙습니다. 

때문에 1페이즈보다 더 신경써야합니다. 실물이 아닌 반딧불 모양인데, 가드 시도 하지마시고 그냥 무브 + 회피하세요


B. 환영을 못부르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1페이즈 근접패턴 반복으로 계속 줘패세요. 부를 틈을 안주면 됩니다. / 이게 2페이즈 핵심입니다.

ㄴ이거때문에 2페이즈 시작장소로 미리 가서 두들겨 패는겁니다


C. 환영을 부르면 당황하지 마시고 두 어 대 더 때린 후 빠집니다. 

이때 선택지가 둘입니다

C-1. 환영들은 한대씩 치면 사라집니다. 대신 의수사용에 필요한 하얀부적!!!을 무진장 잘 줘요! (야호!)

꿀이 따로없습니다. 파밍한다는 생각으로 써먹어봅시다.

C-2. 환영을 부른 상태로는 할매랑 교전하지 맙시다. 불리하니까요. 

체간 도로 찬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결국 반복하면 우리가 이깁니다.

C-3. 시간을 끌면 '제법이다' 하며 할메가 환영을 증발시킵니다.


D. <중요> 이때, 절대 방심하면 안됩니다. 마지막까지 남아있던 환영 하나당 세 개 씩 유도 환영표창이 되어 쫒아옵니다. 

반만 처맞아도 요단강 건너가요. 

그럼 어떻게 피하냐?  / 피하는건 쉽습니다.  그냥 쭉 달리세요. 삥- 돌면 하나도 안 맞습니다.


반복하면 완료입니다.

이건 추가팁이니, 중간중간 사용하세요


1. 할메가 공격을 맞고 있고, 아직 패링하지 않았다면, 사이에 유파기술을 섞으면 멋지게 기술이 들어갑니다.


2. 할메가 공중에서 가드불가 공격을 쓰는건 굴러도, 점프해도, 무브만 잘쳐도 다 피해지는데요 - 

굳이 딜을 더 넣고 싶으시다면 그 때 표창을 던지면 할메가 맞고 자유낙하합니다. 두 어 대 프리딜 가능해요.

2'. 따라서 표창-연계 칼질 스킬 배워놓으시면 좋습니다. 추격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3. 표창사용이 많았다면, 분신으로 파밍합시다.


요약 /  1. 근접할것! 무조건 계속 때려서 단순한 돌려차기 패턴을 유도할것! 

(돌려차기 1타만 패링하면 됩니다! 타타타 (패링) 타타타 (패링) 이런식이에요)


2. 환영은 하얀부적 파밍가능.


3. 닌자도구 중 '표창' 강추



세키로를 하드모드로 플레이하는 방법


1. 아시나 외각에 있는 Chained Ogre 를 쓰러트린 후 사무라이 장군과 부하들이 있는 안뜰로 가면 절벽위에 작은 신전이 보입니다


2. 신전 뒤편의 가지를 타고 오른쪽으로 뛰어내려 숨겨진 동굴 입구로 들어가세요


3. 동굴에 들어가면 '머리없는 영혼' 미니보스와 마주칩니다. 초반에는 이기는것이 불가능하니 도망치세요.


4. 미니보스를 피해 동굴의 작은 틈새로 향하면



5. 불가사의한 종이 있는 맵이 나오는데, 상호작용을 통해 종을 울리면 Bell Demon 을 얻을수 있습니다.

숨겨진 하드모드 아이템인 벨 데몬의 효과 : 모든 적이 더 강해지며, 보상이 증가합니다.



안그래도 하드한데 이런 변태들


올리는건 있는데 내리는건 왜 없냐 ㅋㅋ


울트라하드에서 하드로 내리는줄 알았는데...


네? 더어렵게!?


동굴에 들어가면 '머리없는 영혼' 미니보스와 마주칩니다. 초반에는 이기는것이 불가능하니 도망치세요. 

그리고 망자들의 도전이 시작되겠지ㅡㅡ


IGN 세키로 SEKIRO에 관해 알아야 할 8가지


최근 발매되며 많은 화제를 받는 게임

『세키로 :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16세기 일본 전국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닌자 액션 게임이라는 것 외에도 본격적인 플레이 전에 알아두면 유용한 점들이 많은데요.

IGN이 준비한 영상에서 세키로에 관해 알아야 할 8가지를 살펴보아요 :)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86093

http://bbs.ruliweb.com/game/84765/board/read/90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